생산운영관리, 제7판

Roger G. Schroeder, Susan Meyer Goldstein | 시그마프레스 | 2018년 06월 27일 | PDF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28,000원

전자책 정가 19,600원

판매가 19,600원

도서소개

오늘날의 복잡하고 급변하는 비즈니스 환경 속에서 생산운영관리는 경영학의 학문영역 안에서도 매우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면서 흥미로운 분야이다. 경영학을 전공하는 학부 및 MBA 학생이라면 모든 유형의 비즈니스에서 핵심 기능인 생산운영의 본질을 이해할 필요가 있다.

이 책은 생산운영의 의사결정이 조직의 운영과 성과에 미치는 영향을 설명하면서 공급사슬이라는 관점에서 생산운영 이외의 다른 기능과도 긴밀한 연관성을 갖는 다기능적 성격으로서의 의사결정을 강조하고 있다. 이 책에서 다루는 모든 주제에서 다기능적 의사결정을 강조함으로써 경영학을 전공하는 모든 학생에게 오늘날 강조되는 최신의 비즈니스 관점을 제시하고 있다.

또한 이 책은 다른 생산운영관리 교과서보다 분량을 적정 수준으로 축소하여 학생들의 부담을 덜어주었다. 내용적으로는 중요도가 낮은 주제를 배제하면서도 독자들이 생산운영관리에 대해 알아야 하는 모든 핵심 내용을 포함하고 있다. 그리고 생산운영관리에서 행해지는 의사결정의 성격에 따라 주제를 분류하여 조직화했기 때문에 전통적인 정규 교과목에 적합할 뿐 아니라 사례 토의 혹은 PBL 성격의 교과목에도 적합하며, 특히 다기능적 관점이나 전체 공급사슬의 관점으로 생산운영을 이해하려는 독자들에게 유용하다.

저자소개

로저 슈뢰더(Roger G. Schroeder)

미네소타대학교 칼슨 경영대학의 운영관리 분야 명예교수이면서 프랭크 도날드슨 석좌교수이다. 그는 미네소타대학교에서 산업공학으로 학사와 석사학위를 취득했으며, 노스웨스턴대학교에서 박사학위를 취득했다. 그리고 칼슨 경영대학에서 박사과정 주임교수, 운영관리 및 경영과학 학과장, 주란 센터의 공동 대표를 역임했다. 슈뢰더 교수는 미국국립과학연구재단, 포드재단, APICS 학회로부터 연구비 지원을 받아 연구를 수행했다. 그의 연구분야는 품질경영, 운영전략, 고성과 생산운영 등이며, 운영관리 분야에서 많은 연구논문을 발표했고, 그의 논문은 가장 많이 인용되고 있다. 그는 미네소타대학교에서 우수 강의교수에 선정되었으며, 우수강의로 모스상(Morse Award)을 수상했고, 경영학회(Academy of Management)로부터 운영관리 분야의 공로상도 수상했다. DSI 학회와 POMS 학회의 펠로우(Fellow)로 활동하고 있는 그는 산업계에서도 3M, 허니웰, 제너럴밀스, 모토롤라, 골든밸리 푸드, 푸르덴셜 생명보험사 등 많은 기업을 자문해 왔다.



수잔 마이어 골드슈타인(Susan Meyer Goldstein)

미네소타대학교 칼슨 경영대학의 공급사슬 및 운영관리학과의 부교수이다. 그녀는 미네소타대학교에서 유전생물학으로 학사, 경영학에서 석사학위를 취득했으며, 수년간 헬스케어 산업에서 근무했다. 이후에 오하이오주립대학교 피셔 경영대학에서 운영관리로 박사학위를 취득했다. 그녀는 1998년부터 미네소타대학교에서 교수로 재직하고 있으며, 2년간은 워싱턴대학교 올린 경영대학의 초빙교수였다. 그녀는 현재 서비스 프로세스 설계와 프로세스 성과와의 연관성에 대해 연구하고 있으며, 미국에서 심장병 환자의 사망률이 가장 낮은 미네소타 병원과도 협업하고 있다. 그리고 서비스 종사자의 노령화, 운영전략, 서비스품질과 연관된 이슈에도 관심을 갖고 있다. 그녀의 연구논문은 Decision Sciences, Journal of Operations Management, Production and Operations Management 등의 학회지에 게재되었으며, Decision Science Journal, Quality Management Journal, Service Industries Journal 등에서 부편집장, 다른 여러 학회지의 편집위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그녀는 많은 우수 연구상과 연구비 수혜를 받았으며, 2011년에는 칼슨 경영대학의 우수강의상을 수상했다.

역자소개

민동권

서강대학교 경영학 석사

미국 인디애나대학교 블루밍턴 캠퍼스 경영학 박사

현재 숙명여자대학교 경영학부 교수



박철순

한국과학기술원(KAIST) 산업공학 석사

한국과학기술원(KAIST) 경영공학 박사

현재 숙명여자대학교 경영학부 교수



손병규

한국과학기술원(KAIST) 경영과학 석사

미국 볼링그린주립대학교 경영학 석사

미국 미시간주립대학교 경영학 박사

현재 숙명여자대학교 경영학부 교수



오중산

한국과학기술원(KAIST) 경영과학 석사

한국과학기술원(KAIST) 경영공학 박사

현재 숙명여자대학교 경영학부 교수



황기현

한국과학기술원(KAIST) 산업공학 석사

영국 버밍엄대학교 OM/QM 박사

KT 식스시그마/경영혁신/시장분석 담당 상무

현재 숭실대학교 국제처장

목차소개

제1부 소개

제1장 운영기능

제2장 운영전략과 공급사슬전략

제3장 제품 설계



제2부 프로세스 설계

제4장 프로세스 선택

제5장 서비스 프로세스 설계

제6장 프로세스 흐름 분석

제7장 린 사고와 린 시스템



제3부 품질

제8장 품질경영

제9장 품질관리 및 개선



제4부 생산능력과 일정계획

제10장 수요예측

제11장 생산능력계획

제12장 작업일정계획

제13장 프로젝트의 계획 수립 및 스케줄링



제5부 재고

제14장 독립수요 재고

제15장 자재소요계획과 ERP



제6부 공급사슬 의사결정

제16장 공급사슬관리

제17장 소싱

제18장 글로벌 물류



제7부 사례 연구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