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및 성인을 위한 ADHD의 인지행동치료, 제2판

Susan Young, Jessica Bramham | ㈜시그마프레스 | 2019년 04월 15일 | PDF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20,000원

전자책 정가 14,000원

판매가 14,000원

도서소개

이 책의 초판에서 소개한 영-브램험 프로그램은 성인 ADHD의 인지행동치료에 대한 선도적인 접근법으로서 임상적, 학문적으로도 좋은 평가를 받았다. 저자들은 이 분야의 최신 지견에 근거해서 성인뿐 아니라 청소년 ADHD에 대한 치료 전략까지 이번 개정판에 포함시켰다.

이 책은 서론과 개념 소개를 시작으로 핵심 증상인 주의력, 기억력, 조직화 및 시간 관리, 충동성에 관한 모듈을 다루는 여러 장으로 이어진다. 각 모듈은 청소년 및 성인을 위한 실용적 안내와 CBT 기법을 제공한다. 공존질환 및 연관 문제 모듈에는 문제해결, 대인관계, 불안, 좌절과 분노, 기분저하 및 우울증, 수면, 물질남용, 미래 준비가 포함된다. 각 장의 마지막에는 집단 형태를 위한 구조화된 개요가 제공되며, 필요한 자료는 보조 웹사이트에서 내담자와 치료자가 내려받아 사용할 수 있다. 모든 모듈은 내담자의 문제에 따라 단독으로 또는 다른 모듈과 함께 사용될 수 있다.

이 책은 1차 의료, 성인 정신건강, 학습장애, 법의학, 신경정신의학, 신경심리학 등 다양한 환경에서 청소년 및 성인 ADHD를 다루는 전문가에게 매우 유용하며, ADHD 내담자와 친구, 가족, 지원자에게도 유익한 정보를 제공한다.

저자소개

usan Young

영국 킹스칼리지런던 심리학과 임상 범죄심리학 조교수이자 Broadmoor High Security Hospital의 임상 및 범죄심리학 고문이다. 그녀는 1994년에 Maudsley 병원의 국립 성인 ADHD 서비스에 임상 심리 서비스를 개설했다. NICE 산하 ADHD 임상지침개발위원회 위원이었으며, 영국 성인 ADHD 네트워크의 부회장이다.



Jessica Bramham

아일랜드 국립더블린대학교 심리학부 임상 신경심리학 조교수로 재직 중이며, St. Patricks University Hospital Dublin에서 성인 ADHD 서비스를 이끌고 있다. 그녀는 런던 Maudsley 병원에 국립 성인 ADHD 서비스를 개설했으며, 킹스칼리지런던 심리학과에서 임상 교수를 역임했다. 현재는 성인 ADHD 인지기능과 공존질환 발현을 연구하고 있다

역자소개

최병휘

광명정신건강의학과 원장



임미정

희망병원 부원장



곽욱환

마음과 마음 정신건강의학과 원장



박준성

두드림정신건강의학과 원장



김 원

서울백병원 정신건강의학과 교수



조철래

마음공감정신건강의학과 원장



김선욱

선정신건강의학과 원장



김혜경

연세예정신건강의학과 원장

목차소개

제1부 배경 및 치료

제1장 서론

제2장 영브램험 프로그램



제2부 핵심 증상 모듈

제3장 주의력 모듈

제4장 기억력 모듈

제5장 조직화 및 시간 관리 모듈

제6장 충동성 모듈



제3부 공존질환 및 연관 문제 모듈

제7장 문제해결 모듈

제8장 대인관계 모듈

제9장 불안 모듈

제10장 좌절 및 분노 모듈

제11장 기분저하 및 우울증 모듈

제12장 수면 모듈

제13장 물질남용 모듈



제4부 미래 모듈

제14장 미래 준비 모듈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