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cKnight의 자연지리학, 제12판

Darrel Hess | ㈜시그마프레스 | 2019년 03월 19일 | PDF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39,000원

전자책 정가 27,300원

판매가 27,300원

도서소개

이 책은 자연지리학의 개념을 쉽고 명확한 방법으로 설명하여, 학생들이 지구의 물리적 경관을 이해할 수 있도록 돕는다. 제12판은 Tom McKnight이 30년 전 검증한 자연지리학에 대한 접근 방법을 유지하면서, 철저한 개정을 거쳤다. 우리 주변의 자연 경관을 이해하기 위한 자연지리학적 개념을 명확하게 표현한 이 책은 구름, 산지, 하천, 계곡과 특정 지역에 살고 있는 동식물 또는 허리케인, 지진, 홍수와 같은 사건들이 우리의 삶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 그리고 인간의 활동이 환경을 어떻게 바꾸어 나가는지에 대한 자연환경과 인간의 상호작용을 다루고 있다. 제12판에 새롭게 추가된 ‘글로벌 환경 변화’는 전문가가 쓴 자연 및 인간에 의한 환경 변화에 대한 간략한 사례연구로, 현대에 발생한 중요한 사건과 미래에 미칠 영향에 대하여 탐색한다.

저자소개

Darrel Hess

Darrel Hess는 1990년 샌프란시스코시립대학교에서 지리학을 가르치기 시작하여 1995~2009년까지 지구과학부 학과장을 역임했다. 1978년 버클리에 위치한 캘리포니아주립대학교(UC Berkeley)에서 학사를 마친 뒤 평화봉사단으로 2년 동안 한국의 제주도에서 교사 생활을 하기도 했으며, 미국으로 돌아온 후 작가, 사진작가, 동영상 작가로 일했다. Tom McKnight과는 조교로 일하는 대학원생으로서 인연을 맺었다. Darrel이 석사학위를 받은 후 전문적인 공동 작업이 이루어졌는데, 이 책의 제4판에서는 ‘학습가이드’를, 제5판에서는 ‘실험실 매뉴얼’을 작성하였고 이후 McKnight과 함께 작업하면서 1999년 이 책의 공동 저자 제의를 받았다. McKnight과 마찬가지로 Darrel은 바깥세상을 즐기며 특히 아내와 함께 하이킹, 캠핑, 스쿠버다이빙을 즐긴다.



Tom L. McKnight

Tom L. McKnight은 1956~1993년까지 UCLA에서 지리학을 가르쳤다, 1949년 서던메소디스트대학교에서 지질학 학사학위를, 1951년 콜로라도대학교에서 지리학 석사학위를, 1955년 위스콘신대학교에서 지리학과 기상학으로 박사학위를 받았다. McKnight은 1978~1983년까지 UCLA 지리학과 학과장을 역임했으며, 1984~1985년까지는 캘리포니아대학교에서 오스트레일리아 해외교육을 담당하였다. 또한 UCLA/시립대학교지리학연합을 설립하여 지리학과 학부생과 대학원생을 위한 기금을 거두는 업적을 남겼다. 1988년 캘리포니아지리학연합에서 ‘탁월한 교육자상’을 받았고 퇴임 후 UCLA의 명예교수가 되었다. 지리학의 미래 교육에 열정을 바쳤던 그는 2004년 별세하였다. 저서로는 McKnight의 자연지리학:경관에 대한 이해 외에도 The Regional Geography of the United States and Canada, Oceania: The Geography of Australia, New Zealand, 그리고 the Pacific Islands, Introduction to Geography 등이 있다.

역자소개

윤순옥

경희대학교 지리학과 교수



김영훈

한국교원대학교 지리교육과 교수



김종연

충북대학교 지리교육과 교수



다나카 유키야

경희대학교 지리학과 교수



박 경

성신여자대학교 지리학과 교수



박병익

서울대학교 지리교육과 교수



박정재

서울대학교 지리학과 교수



박지훈

공주대학교 지리교육과 교수



박철웅

전남대학교 지리교육과 교수



박충선

경북대학교 지리학과 강사



이광률

경북대학교 지리교육과 교수



최광용

제주대학교 지리교육전공 교수



최영은

건국대학교 지리학과 교수



황상일

경북대학교 지리학과 교수

목차소개

제1장 지구에 관한 소개

제2장 지구를 보여 주다

제3장 대기의 기초

제4장 일사와 기온

제5장 기압과 바람

제6장 대기의 수분

제7장 대기 요란

제8장 기후와 기후 변화

제9장 수권

제10장 생물권의 순환과 패턴

제11장 육상 동식물상

제12장 토양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