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격심리학, 제6판

Randy J. Larsen, David M. Buss | ㈜시그마프레스 | 2018년 12월 26일 | PDF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25,000원

전자책 정가 17,500원

판매가 17,500원

도서소개

기질적으로 타고난 부분이 있겠지만 성격이란 세상을 살아가면서 만들어지는 것이다. 성격은 좋든 싫든 세상에 적응하는 과정의 산물이다. 이 책은 성격에 일반적인 심리학 이론을 적용하는 것을 넘어서 성향, 생물, 정신내적, 인지·경험, 사회문화 및 적응영역까지 확장해서 다루고 있으며, 성격심리 연구의 과거와 현재는 물론 미래의 방향까지도 포함하고 있어 자신과 타인, 주변에 대한 이해를 높여 삶을 보다 풍요롭게 변화시킬 기초를 제공해줄 것이다.

저자소개

Randy J. Larsen 1984년 일리노이대학교(어배너 섐페인)에서 성격심리학 박사학위를 받았다. 1992년 미국심리학회에서 Distinguished Scientific Achievement Award for Early Career to Personality Psychology를 수상하였고, 1987년 국립정신건강연구소(NIMH)에서 Research Scientist Development Award를 받았다. 현재는 워싱턴 대학교(세인트루이스)에서 성격심리학 및 다른 과목들을 가르치고 있다. 저서로는 The Science of Subjective WellBeing과 Taking Sides in Personality Psychology가 있다.



David M. Buss 캘리포니아대학교(버클리)에서 박사학위를 받았다. 하버드대학교와 미시간대학교를 거쳐 현재 텍사스대학교(오스틴)에 재직 중이다. 미국 심리학회 Distinguished Scientific Award for Early Career Contribution to Personality Psychology, G. Stanley Hall Award, Distinguished Scientist Lecturer Award를 수상했다. 현시대의 저명한 심리학자로 가장 영향력 있는 30명의 살아 있는 심리학자 중 한 사람으로 알려져 있다. 저서 The Evolution of Desire: Strategies of Human Mating(Revised Edition)(Basic Books, 2016)은 10개의 언어로 번역되었다

역자소개

모두 고려대 임상 및 상담심리학 교실에서 박사학위를 받았고 임상심리전문가와 정신건강임상심리사 1급을 취득하였으며, 한국임상심리학회 전문회원으로 활동 중인 임상심리학자이다.



김근향은 CHA의과학대학 분당차병원 정신건강의학과에서 임상슈퍼바이저로 12년간 재직하였고,현재 대구대학교 심리학과에서 범불안장애, 여성정신건강, 스트레스에 관한 연구와 교육에 전념하고 있다.

조선미는 아주대학교 의과대학에서 25년째 재직하며 아동 및 청소년, 가족에 관한 연구와 치료에 집중하고 있고, 아동 및 청소년과 부모교육 전문가로서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대중에게 가장 잘 알려진 심리학자 중 한 사람이다.

권호인은 미국 마이애미대학교에서 박사후 과정을 거쳐 현재는 전주대학교 상담심리학과에서 자살 및 트라우마에 대한 연구와 교육을 활발하게 하고 있다.



세 사람 모두 반복을 못 견뎌하고 새로운 것에 대한 호기심이 강한 편이다. 모두 귀차니즘이 다분함에도 불구하고 행동력은 있고 의사소통에 군더더기가 없는 편이라 이번 번역 과정에서 팀워크가 상당히 좋았다. 향후 재미있는 지적 공동작업을 기약하고 있다.

목차소개

제1장 성격심리학 입문

제1부 성향적 영역

제2장 특성의 정의와 분류체계

제3장 특성심리학의 이론과 측정



제2부 생물학적 영역

제4장 유전과 성격

제5장 성격에 대한 진화적 관점



제3부 정신내적 영역

제6장 성격에 대한 정신분석적 접근

제7장 동기와 성격



제4부 인지적·경험적 영역

제8장 성격에서 인지적 쟁점과 자기에 대한 접근

제9장 정서와 성격



제5부 사회문화 및 적응 영역

제10장 성격과 사회적 상호작용 및 성차

제11장 스트레스, 대처, 적응, 건강

제12장 요약과 미래의 방향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