핵심 기업재무, 제4판

Jonathan Berk, Peter DeMarzo | ㈜시그마프레스 | 2018년 08월 02일 | PDF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36,000원

전자책 정가 25,200원

판매가 25,200원

도서소개

초보자가 재무를 이해하기 힘들고, 어렵다고 느끼는 이유는 재무의 핵심 개념과 재무 의사결정 등을 사용해서 현실적으로 딱 들어맞게 적용하기 힘들다는 데 있을 것이다. 그렇다고 해서 재무의 중추가 되는 핵심 개념을 강조하지 않는다면 학생들에게 좋은 의사결정과 나쁜 의사결정을 구분하는 데 필요한 필수적인 지적 도구를 빼앗는 것이 된다. 우리는 간단하고 강력한 개념들의 집합에 대한 응용으로 기업재무를 제시한다. 여기에 대한 중심에는 차익거래의 부재 원칙 또는 일물일가의 법칙이 존재한다. 이와 함께 다른 핵심 원칙들에 의존함으로써 재무 의사결정자는 올바른 의사결정으로 나아갈 수 있다. 핵심 기업재무, 제4판은 일물일가의 법칙을 나침반으로 사용한다. 즉, 일물일가의 법칙은 재무 의사결정자를 올바른 괘도를 유지하도록 하고, 이 책 전반에서 근간이 된다.

역자소개

변진호

이화여자대학교 경영대학 재무 전공 교수이다. 연세대학교에서 경영학 학사와 석사, 위스콘신대학교에서 재무금융 석사, 뉴욕주립대학교(버팔로)에서 재무금융 박사학위를 받았다. 학위 취득 후 자본시장연구원에서 연구위원으로 재직하였다. 주요 연구 분야는 기업재무, 투자론 및 행태재무학 등이다. 국내외 저널의 편집위원 및 재무관리연구의 편집위원장, 증권학회지 편집위원장을 역임했으며, 현재 한국증권학회 부회장, 국민연금기금 투자정책전문위원, 한국거래소 코넥스시장 상장공시 위원장, KDI 경제전문가 자문위원, 금융감독원 금융투자업 평가위원 등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여러 공적 기금의 자산관리, 리스크관리, 성과평가위원회에서 위원으로 활동 중이다.



선정훈

건국대학교 경영대학 재무 전공 교수이다. 고려대학교에서 경제학 학사와 석사를, 미국 펜실베이니아주립대학교에서 경제학 박사학위를 재무경제학 전공으로 취득하였다. 주요 강의 및 연구 분야는 금융시장 및 금융기관론, 투자론, 국제재무관리 등이다. 건국대학교 부임 이

전에는 한국은행 과장, 자본시장연구원 연구위원 등을 역임했으며, 건국대학교 부임 이후에는 한국은행 객원연구원, 금융감독원 자문위원, 감사원 자문위원, 자본시장연구원 초빙위원, 한국증권학회 이사 및 편집위원, 한국증권학회지 편집위원장으로 활동해 왔다.



고광수

부산대학교 경영대학 재무 전공 교수이다. 연세대학교경영학과를 졸업하고, 한국과학기술원(KAIST)에서 재무 및 투자론 전공으로 공학 박사학위를 취득하였다. 주요 강의 및 연구 분야는 투자론, 재무관리, 국제재무관리, 행동 재무론 및 뮤추얼 펀드 재무론 등이다. 부산대학교 부임 이전에는 한국투자신탁 조사역, 자본시장연구원 선임연구위원과 한국증권학회, 재무학회 이사 및편집위원을 역임하였다.

목차소개

1부 입문

제1장 주식회사

제2장 재무제표 분석 기초

제3장 재무 의사결정과 일물일가의 법칙

제2부 시간, 화폐, 이자율

제4장 화폐의 시간가치

제5장 이자율

제6장 채권의 가치평가



제3부 투자안 및 기업의 평가

제7장 투자 의사결정법

제8장 자본예산의 기초

제9장 주식의 가치평가



제4부 위험과 수익률

제10장 자본시장과 위험의 가격결정

제11장 최적 포트폴리오 선택과 CAPM

제12장 자본비용의 추정

제13장 투자자 행동과 자본시장 효율성



제5부 자본구조

제14장 완전시장에서의 자본구조

제15장 채무와 세금

제16장 재무적 곤경과 경영 인센티브 및 정보

제17장 현금배분정책



제6부 가치평가

제18장 차입 기업의 자본예산과 가치평가

제19장 가치평가와 재무 모형화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