뇌와 행동의 기초, 제5판

Bryan Kolb, Ian Q. Whishaw, G. Campbell Teskey | ㈜시그마프레스 | 2018년 03월 09일 | PDF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39,000원

전자책 정가 27,300원

판매가 27,300원

도서소개

제5판에서 새로워진 점

이 책은 크게 변화된 부분도 있지만 많은 것들을 그대로 유지했다. 책의 전체 내용을 구성함에 있어서 기능, 즉 우리의 행동과 뇌가 어떻게 상호작용하는지에 초점을 두고 신경계를 탐구하기 위해 학생들과 신경과학자들이 궁금해하는 다음의 질문에 답하고자 하였다.



● 왜 우리는 뇌를 가지고 있을까?

● 신경계가 해부학적 그리고 기능적으로 어떻게 조직화되어 있는가?

● 약물과 호르몬이 우리의 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방식은 무엇인가?

● 뇌는 어떻게 학습하는가?



각 장의 핵심 질문은 뇌와 행동의 관련성을 강조하는 것이었고, 이 책의 초판을 썼을 때와 다름없이 이 개정판에서도 학생들이 큰 그림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되도록 방대한 주제들을 일관성 있게 다루려고 노력하였다. 뇌에 관해서 기본적인 질문을 던지는 것에는 부가적인 이점도 있다. 그것은 학생들의 관심과 도전 의식을 부추겨 그들이 뇌과학이라는 발견의 여정에 동참하도록 해준다.

저자소개

Bryan Kolb

1973년 펜실베이니아 주립대학교에서 박사학위(Ph.D.)를 취득하였고, 웨스턴온타리오대학교와 몬트리올 신경학연구소(Montreal Neurological Institute)에서 박사후 과정을 마쳤다. 1976년 레스브리지대학교로 옮겨 현재 신경과학 교수로 재직 중이며, 이 분야의 주지사 위원회 의장을 맡고 있다.



Ian Q. Whishaw

웨스턴대학교에서 박사학위(Ph.D.)를 받았고, 레스브리지대학교의 신경과학 교수이다. 그는 텍사스대학교, 미시간대학교, 케임브리지대학교, 프랑스의 스트라스부르대학교에서 방문 교수로 연구하였다. 케임브리지 Clair Hall, CPA, APA, 그리고 캐나다 왕립학회의 회원이다.



G. Campbell Teskey

1990년 웨스턴대학교에서 박사학위(Ph.D.)를 받고, 맥마스터대학교에서 박사후 연구원 생활을 하였다. 1992년에 캘거리대학교로 옮겨 호치키스 뇌연구소와 세포생물 및 해부학과 교수로 재직 중이다.

역자소개

김현택

1991년 고려대학교 심리학과에서 생리심리학으로 박사학위를 취득했다. 차년도인 1992년부터 고려대학교 심리학과 교수로 재직 중이다.



김명선

1993년 미국 조지아대학교에서 심리학으로 박사학위를 취득했다. 서울대학교 BK21 인간생명과학연구단에서 박사후 과정을 마쳤고, 2003년부터 성신여자대학교 심리학과 교수로 재직 중이다.



김재진

1987년 서울대학교 의과대학을 졸업하고, 서울대학교병원의 전공의 과정을 거쳐, 1991년 정신과 전문의가 되었다. 2002년 연세대학교 의과대학 정신과 교수가 되어, 현재 연세대학교 강남세브란스병원의 정신건강의학과 과장으로 재직 중이다.



박순권

1998년 고려대학교 심리학과에서 생리심리학을 전공하여 박사학위를 취득하였다. 박사후 과정을 위해 텍사스주립대학교 의과대학에서 2년간 연구원 생활을 하였다. 2006년까지 고려대학교 의과대학에서 연구교수를 지냈고, 현재는 전주대학교 상담심리학과 교수로 재직 중이다.

목차소개

제1장 뇌와 행동의 기원은 무엇인가?

제2장 신경계의 기능해부학이란?

제3장 신경계의 기능 단위는 무엇인가?

제4장 뉴런은 정보를 전달하기 위해 전기적 신호를 어떻게 이용하는가?

제5장 뉴런은 어떻게 교신하고 적응하는가?

제6장 약물과 호르몬은 어떻게 뇌와 행동에 영향을 미치는가?

제7장 뇌의 구조와 기능을 어떻게 연구하는가?

제8장 신경계는 어떻게 발달하고 적응하는가?

제9장 우리는 어떻게 세상을 느끼고 지각하고 보는가?

제10장 우리는 어떻게 듣고 말하며 음악을 만드는가?

제11장 신경계가 어떻게 자극에 반응하고 운동을 산출하는가?

제12장 무엇이 정서 행동과 동기 행동을 일으키는가?

제13장 우리는 왜 잠을 자고 꿈을 꾸는가?

제14장 우리는 어떻게 배우고 기억하는가?

제15장 뇌는 어떻게 생각하는가?

제16장 뇌가 잘못 행동하면 무슨 일이 일어나는가?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