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읽기 가르치기 워크북 - 자폐스펙트럼 아동 교육지침서

Julie A. Hadwin, Patricia Howlin, Simon Baron-Cohen | ㈜시그마프레스 | 2018년 03월 09일 | PDF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5,000원

전자책 정가 10,500원

판매가 10,500원

도서소개

이 책은 마음을 이해하는 능력에 결함이 있는 자폐스펙트럼 아동에게 마음읽기 능력을 교육하기 위한 방법을 제시하였던 『자폐아동도 마음읽기를 배울 수 있다』의 후속편이다. 이 책에는 조망, 틀린 믿음, 의도, 이차 순위 믿음 등 높은 수준의 마음읽기 과제의 예가 다양하게 수록되어 있다. 수록된 문제들은 자폐 아동이나 일반 아동에게 다른 사람의 마음에 대해 생각해보도록 지도 및 교육하는 데 널리 활용될 수 있을 것이다.

저자소개

Julie A. Hadwin은 영국 사우샘프턴대학교의 발달심리학 부교수이다. 발달심리학과 정신병리학에 관한 다수의 책과 논문을 저술하였다.



Patricia Howlin은 런던 킹스칼리지의 아동임상심리학 교수이다. 『자폐증과 아스퍼거증후군 아동(Children with Autism and Asperger Syndrome)』(1998)을 포함하여, 자폐 치료에 관한 다수의 책과 논문을 저술하였다.



Simon Baron-Cohen은 영국 케임브리지대학교의 발달정신병리학 교수이자 자폐연구센터장이며, 자폐인에서의 ‘마음이론’ 결함을 동료와 함께 밝힌 사람이다. 저서로는 『마음맹(Mindblindness)』(1995), 『근본적 차이(The Essential Difference)』(2003), 『자폐증과 아스퍼거증후군: 사실들(Autism and Asperger Syndrome: The Facts)』(2009)이 있다.

역자소개

김혜리

이화여자대학교 영어영문학과 학사

서울대학교 대학원 심리학과 석사

미국 브라운대학교 심리학 박사

현재 충북대학교 심리학과 교수



권은영

영남대학교 행정학과 학사

영남대학교 대학원 아동학과 석사

영남대학교 대학원 유아교육학 박사

현재 영남대학교 유아교육과 강사

목차소개

1장 소개

Julie A. Hadwin, Hanna Kovshoff, Simon Baron-Cohen,Patricia Howlin



2장 시각적 조망 수용

수준 1 : 단순 조망 수용

수준 2 : 복잡 조망 수용



3장 개념적 조망 수용

생각 구름에 대해 알려주기

수준 3 : 보아야 안다

수준 4 : 옳은 믿음

수준 5 : 틀린 믿음

수준 6 : 내포된 믿음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