핵심 조직행동론, 제14판

Stephen P. Robbins, Timothy A. Judge | ㈜시그마프레스 | 2018년 05월 03일 | PDF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25,000원

전자책 정가 17,500원

판매가 17,500원

도서소개

● 주제의 범위 : 비록 분량은 많지 않지만 이 책은 조직행동론의 모든 주제를 균형 있게 다루고 있다. 성격, 동기부여, 리더십과 같은 전통적인 주제뿐 아니라, 감정, 다양성, 협상, 팀워크와 같은 최신 주제도 포함하고 있다.

● 기술 방식 : 이 책은 읽기 쉬운 문체로 쓰였으며, 많은 사례를 담고 있다. 독자들은 이 책이 “구어체이고, 흥미로우며, 학생 친화적이고, 명확하고 이해하기 쉽다.”고 말한다.

● 실용성 : 이 책은 결코 이론만 제시하지 않고, 조직 구성원의 행동을 설명하고 예측하기 위하여 이론을 활용하는 것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저자는 이 책을 쓸 때 조직행동론의 이론과 연구 결과가 실무적으로 어떤 의미를 지니고 있는지를 분명하게 전달하려고 했다.

● 다양한 활용법 : 이 책의 분량이 많지 않은 큰 이유는 토의 문제, 사례, 연습 문제와 같은 교수 또는 학습 보조 자료가 빠져 있기 때문이다. 이 책은 오직 조직행동론의 기본적인 내용만을 전달하며, 강사가 최대한 자율성을 가지고 강의 과정을 설계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 세계화, 다양성, 윤리의 통합 : 세계화와 문화 차이, 다양성, 윤리 문제는 이 책 전반에 걸쳐서 반영되어 있다. 이 주제들을 별도의 장으로 독립시키는 대신, 다른 주제와 함께 통합적으로 다루는 방식을 채택하였다. 이와 같이 통합적인 방식을 택하는 것이 이 주제들의 중요성을 부각시키는 데 훨씬 효과적이라고 독자들은 말한다.

저자소개

Stephen P. Robbins

샌디에이고주립대학교 명예교수인 Robbins 교수는 경영학과 조직행동 분야에서 월드 베스트셀러 저자이다. 그의 저서는 미국 1,000개 이상의 대학에서 교재로 사용되고 있으며, 19개 언어로 번역되어 캐나다, 오스트레일리아, 남아프리카, 인도, 한국 등에서 채택되고 있다. Robbins 교수는 또한 베스트셀러인 최고의 팀을 만드는 사람관리의 모든 것(시그마북스, 2014)과 Decide & Conquer(2004)의 저자이기도 하다.



Timothy A. Judge

오하이오주립대학교의 Alutto Leadership 교수로 근무하고 있으며, 런던대학교의 심리학·언어과학과의 객원 교수이기도 하다. 그는 노터데임대학교, 플로리다대학교, 아이오와대학교, 코넬대학교, 체코의 프라하대학교, 슬로바키아의 코메니우스대학교, 일리노이대학교(어바나-샴페인)에서 근무했다. Judge 교수의 주요 관심 분야는 (1) 성격, 기분, 감정, (2) 직무 태도, (3) 리더십과 영향력을 미치는 행동, (4) 경력(개인과 조직의 적합성, 경력 성공) 등이다.

역자소개

김광점

가톨릭대학교 의료경영대학원 교수



박노윤

성신여자대학교 경영학과 교수



설현도

단국대학교 상경대학 교수

목차소개

제1부 자신과 타인을 이해하기

제1장 조직행동이란 무엇인가

제2장 조직 안의 다양성

제3장 태도와 직무 만족

제4장 감정과 기분

제5장 성격과 가치관



제2부 의사결정과 실행

제6장 지각과 개인 의사결정

제7장 동기부여의 개념

제8장 동기부여 이론의 응용



제3부 조직 내 집단

제9장 집단행동의 이해

제10장 작업팀

제11장 의사소통



제4부 협상력과 정치

제12장 리더십

제13장 권력과 정치

제14장 갈등과 협상



제5부 조직 시스템에 대한 방향, 이해, 변화

제15장 조직구조의 기초

제16장 조직문화

제17장 조직 변화와 스트레스 관리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