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 특수교육, 제11판

William L. Heward, Sheila R. Alber-Morgan, Moira Konrad | ㈜시그마프레스 | 2017년 08월 11일 | PDF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36,000원

전자책 정가 25,200원

판매가 25,200원

도서소개

특수교육은 지금도 진행 중에 있는 사람들에 대한 이야기이다. 조기중재 서비스를 받는 중복장애아의 이야기이기도 하며, 교사와 부모의 협력에 힘입어 일반학교에서 비장애 또래들과 함께 교육을 받고 있는 지적장애아에 대한 이야기이기도 하고, 자신의 강점을 높이고 약점은 보완하는 교육 프로그램을 구성하는 데 같이 참여하고 있는 학습장애 중학생, 새로운 통찰력을 제시하는 영재 아동, 제2외국어를 배우는 뇌성마비 고등학생,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시각장애 여성의 이야기이기도 하다. 이들은 학교, 가정, 작업장 및 지역사회에서 비장애인들과 같은 환경에서 살고, 같은 프로그램에 참여할 기본적 권리가 있으며, 특수교사들은 그들 스스로 의사결정을 하고 자신의 삶을 통제할 수 있도록 우선순위를 두고 가르쳐야 한다.

이 책은 바로 이러한 특수한 교육 요구를 지닌 모든 학습자와 효과적인 교수를 위한 중요한 논제를 다루고 있다.

저자소개

William Lee Heward, Ed.D.

William Lee Heward 박사는 현재 오하이오주립대학교의 ‘교육과 인간생태학 단과대학(College of Education and Human Ecology)’의 명예교수로 있으며, 지난 30년간 이 대학에서 특수교사를 양성하는 일에 헌신하였다. 그는 포르투갈에서는 시니어 풀브라이트 학자와 일본, 브라질, 싱가포르 등에서는 교환교수를 역임하였으며, 20개 이상의 나라에서 교사들을 위한 워크숍을 실시하였다. 그는 많은 상을 수상하였는데, 오하이오주립대학교에서는 최우수교육상과 동창회에서 수여하는 최우수교수상을 받았고, 미국 심리학회(APA)에서는 오랜 시간에 걸쳐 교육 분야에서 많은 학문적 성취를 보인 학자에게 수상하는 Fred S. Keller Behavioral Education Award를 받았다. Heward 박사는 약 7권의 책을 저술하였으며, 100개가 넘는 학술논문과 책의 장들을 저술하였으며, 그의 연구는 뛰어난 여러 학술지에 게재되었다.



Sheila R. Alber-Morgan, Ph.D.

Sheila R. Alber-Morgan 박사는 현재 오하이오주립대학교의 ‘교육과 인간생태학 단과대학(College of Education and Human Ecology)’에서 부교수로 재직하고 있다. 그녀는 7년 동안 South Carolina 주의 도시와 시골에 있는 학교에서 특수교사로 일하였으며, 지금은 대학에서 교사들을 양성하고 있다. 그녀는 약 60개가 넘는 학술논문과 현장논문 그리고 책의 장들을 저술하였으며, 저서로는 Using RTI to Teach Literacy to Diverse Learners, K-8: Strategies for the Inclusive Classroom(Corwin Press, 2010)이 있다. Alber-Morgan 박사는 주로 현장의 교사들과 협력하며 연구를 실시하는데, 주로 장애 학생과 일반 학생 모두를 위한 읽기와 쓰기교육 그리고 학습이나 기능적 기술 및 사회성 기술 등을 일반화하고 유지하는 방법과 전략 등에 관심을 두고 연구하고 있다.



Moira Konrad, Ph.D.

Moira Konrad 박사는 현재 오하이오주립대학교의 ‘교육과 인간생태학 단과대학(College of Education and Human Ecology)’에서 부교수로 재직하고 있다. 그녀는 9년 동안 공립학교에서 다양한 유형의 장애 학생들을 가르쳤으며, 약 15년 이상을 교사교육에 참여하여 왔다. Konrad 박사는 효과적 교수, 자기결정, 읽기와 쓰기, 교육과정 중심 측정과 같은 분야에서 약 40개가 넘는 학술논문을 저술하였다. 또한 Career Development for Exceptional Individuals의 상임편집장, Intervention in School and Clinic의 부편집장, Remedial and Special Education의 편집이사 등으로 활동하고 있다.

역자소개

김진호

미국 밴더빌트대학교(피바디대학) 특수교육 전공(박사)

미국 내쉬빌교육국 특수교사 및 전환교육자문위원

현 순천향대학교 특수교육과 교수



박재국

일본 쓰쿠바대학교 심신장애학과(박사)

숭덕학교 교사

현 부산대학교 특수교육과 교수



방명애

미국 미시건주립대학교 특수교육과 정서행동/자폐장애 전공(철학박사)

Disability Research Systems, Inc. 수석연구원

Holt Public Schools 연방정부 프로젝트 평가연구원

현 우석대학교 특수교육과 교수



유은정

대구대학교 대학원 특수교육과 언어/청각장애아교육 전공(박사)

현 인제대학교 특수교육과 교수



윤치연

대구대학교 대학원 특수교육과 정서장애아교육 전공(박사)

국립재활원 병원부 임상심리실장

현 춘해보건대학교 언어재활과 교수

(사)한국심리협회장



이효신

대구대학교 대학원 특수교육과 정서장애아교육 전공(박사)

현 대구대학교 유아특수교육과 교수



한경근

미국 일리노이대학교 대학원 중도중복장애교육 전공(철학박사)

현 단국대학교 특수교육과 교수

목차소개

제 1 부 특수교육의 기초와 이해

제 1 장 특수교육의 목적과 약속

제 2 장 특수교육 서비스의 계획과 제공

제 3 장 가족과의 협력



제 2 부 특수아동의 교육적 요구

제 4 장 지적장애

제 5 장 학습장애

제 6 장 정서행동장애

제 7 장 자폐성 장애

제 8 장 의사소통장애

제 9 장 청각장애

제 10 장 시각장애

제 11 장 주의력결핍 과잉행동장애, 건강장애 및 지체장애

제 12 장 저출현 장애:중복장애, 농-맹, 외상성 뇌손상

제 13 장 영재아 및 우수아



제 3 부 생애주기에 따른 특수교육

제 14 장 유아 특수교육

제 15 장 전환교육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