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폐성 아동을 위한 활동 스케줄

Lynn E. McClannahan, Patricia J. Krantz | ㈜시그마프레스 | 2017년 01월 05일 | PDF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2,000원

전자책 정가 8,400원

판매가 8,400원

도서소개

독립적인 행동 가르치기

활동 스케줄은 혁신적인 교수 도구로서 사진이나 단어를 단서로 사용하여 아동이 과제를 수행하고, 활동에 참여하게 한다. 예를 들면, 세탁하기, 친구와 이야기하기, 장난감 가지고 놀기를 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이 책은 가족과 전문가를 위한 안내서로서 활동 스케줄을 사용한 흥미로운 성공 사례와 자립심, 사회적 상호작용, 자기관리기술을 향상시키는 데 활동 스케줄을 어떻게 활용할 것인가에 대해 폭넓게 다루고 있다. 또한 활동 스케줄 구성방법과 실행을 위한 단계별 지침을 제공한다.

저자소개

Lynn E. McClannahan 박사는 미국에서 자폐성 장애인을 위한 최초의 비제도적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프린스턴 아동발달연구소의 명예이사이다. 박사의 연구는 뉴저지 주 의회, 미국 심리학회, 뉴저지 행동분석학회와 같은 기관에서 널리 인정받고 있다. Krantz 박사와 함께 미국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사용되고 있는 중재 모델을 개발하였다.



Patricia J. Krantz 박사는 프린스턴아동발달연구소의 명예이사이며, 주요 관심 분야는 자립·선택·자발화 향상이다. 박사는 많은 연구 논문과 책을 썼으며 미국뿐만 아니라 호주, 벨기에, 프랑스, 노르웨이, 폴란드, 러시아, 스페인, 터키에서 자폐성 장애 중재를 위해 국제적인 노력을 하고 있다. 또한 McClannahan 박사와 함께 자폐성 아동을 위한 새로운 중재 방법 개발을 계속하고 있다.

역자소개

곽승철

공주대학교 특수교육과 교수



노진아

공주대학교 특수교육과 교수



조성하

일본 츠쿠바대학 대학원 장해과학 박사과정



양영모

공주대학교 대학원 특수교육학 박사과정 수료

목차소개

제1장 자립, 선택, 사회적 상호작용

제2장 선수기술 : 아동은 활동 스케줄 사용방법을 배우기 전에 필요한 기술을 습득했는가?

제3장 활동 스케줄 가르치기

제4장 다양한 교수 방법

제5장 활동 스케줄 사용기술 평가하기

제6장 첫 활동 스케줄 사용기술을 습득했다!

제7장 활동을 언제 마쳐야 하나?

제8장 선택 늘리기

제9장 사진에서 글자로

제10장 사회적 상호작용 기술 확장하기

제11장 성인을 위한 활동 스케줄

제12장 활동 스케줄 : 목표 달성을 위한 플랫폼

제13장 문제 해결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