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적응 사회적 기술 (초등 고학년, 청소년용)

Harvey “Smokey” Daniels, Nancy Steineke | ㈜시그마프레스 | 2016년 12월 12일 | PDF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6,000원

전자책 정가 11,200원

판매가 11,200원

도서소개

이 책은 슬라이드, 삽화, 다른 사람과의 효율적인 작업 언어 및 행동을 가르치는 매우 간결한 지시문으로 되어 있다. 책 속에 소개된 35개 레슨은 말하고, 듣고, 주장하고, 설득하고, 잘 지내는 방법에 대한 명시적 코칭을 사용함으로써 학생들의 협업을 돕는다. 이 책의 두드러진 특징은 교과과정의 내용을 사용하여 여러분은 사회적 기술을 시범 보이고 학생들은 실천할 수 있다는 점이다.



각 레슨에는 6~25개에 이르는 매우 중요한 사회적 학업 기술에 대한 슬라이드가 있다. 책의 순서는 대부분 다음과 같다.



●첫 번째 슬라이드는 기술(좋은 파트너 되기 또는 논쟁의 여지가 있는 주제의 양 측면을 주장하기 등)을 소개한다. 그리고 그 기술의 가치를 설명한다.

●다음 슬라이드는 여러분이 가르치게 된 교과과정 주제가 무엇이든 그것을 사용하여 그 기술을 행동으로 시범 보이는 것을 돕는다.

●다음으로, 목표인 사회적 학업 기술을 사용하는 것을 격려하는 전략을 함께 만들면서 학생들이 적극적인 사고를 하도록 요청한다.

●추가된 슬라이드는 여러분이 모니터하고 지원하면서 여러분의 교과과정 내용을 사용해 학생들이 그 기술을 실천하도록 돕는다.

●새로 이해한 것들을 더 견고하게 만들기 위해 레슨은 보고하기로 끝난다.



이 책을 통해 여러분의 학생은 교과과정 주제에 더 잘 몰두하고, 더 높은 학업 수행을 하며, 일생 동안 사회적 기술이 지속됨을 깨닫게 될 것이다. 그것이 진정한 대학준비이고 경력준비다! 그리고 우리의 학교는 더 안전한 항구가 된다. 그곳에서 학생들은 서로를 알고 존중하며 함께 배운다.

저자소개

Harvey “Smokey” Daniels, Nancy Steineke

Harvey “Smokey” Daniels와 Nancy Steineke는 오랫동안 협업하며 6권의 책을 함께 저술하였고, 모든 주요 교육 컨퍼런스의 상임 공동 강사이다. 두 사람 모두 공립학교 교사였으며, 현재 국가자문위원으로 일하며 학교와 교육구가 청소년들을 위한 친절하고, 지지적이며, 협업적 분위기를 만드는 것을 돕고 있다.

역자소개

송길연

서울대학교 심리학과 문학석사

중앙대학교 심리학과 문학박사

세종대학교 겸임교수, 서울대학교, 중앙대학교, 가톨릭대학교 강사 역임

현재 한국심리학회 산하 발달심리학회 전문가 자격관리위원

현재 아이캔! 인지학습발달센터 소장



유봉현

서울대학교 심리학과 문학석사

충북대학교, 한양대학교 강사 역임

현재 아이캔! 인지학습발달센터 공동대표

목차소개

제1장 문제와 기회

제2장 사회적 학업 기술 훈련에 대한 이론과 연구

제3장 이 책의 사용법

제4장 친해지기

제5장 협업 기술 기르기

제6장 향상된 파트너 작업

제7장 소집단으로 이동하기

제8장 토론집단 진행하기

제9장 기분 좋게 논쟁하기

제10장 소집단 프로젝트

참고문헌 및 더 읽을거리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