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과 교사를 위한 동기면담: 학급 체크업

Wendy M. Reinke, Keith C. Herman, Randy Sprick | ㈜시그마프레스 | 2016년 07월 20일 | PDF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8,000원

전자책 정가 12,600원

판매가 12,600원

도서소개

이 책은 학생들을 만나 재미있고 유익하며 행복한 학급을 만들고자 애쓰는 교사들을 위한 책이다. 학생들이 수업에 몰입하고 교사를 존경하고 서로에게 배려하고 협동하는 교실 분위기를 만드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 기존의 학급 전략들을 보다 효과적으로 적용하여 학급을 운영하고자 원하는 교사들, 새로운 아이디어가 있으나 적용하기에 엄두가 나지 않는 교사들, 그리고 진부함을 한없이 견디고 있는 교사들을 위한 책이다. 동기면담(Motivational Interviewing)은 새로운 개념으로 들릴 수 있으나 학급 운영에 유익한 체크업을 하도록 돕는다. 마치 몸이 건강한지 여부를 정기적으로 체크업 하듯이 교사가 교실 환경, 학생과의 관계, 칭찬과 훈계의 비율 등을 확인하면서, 학생의 동기 증진을 위해 다양하고 용이하게 전략들을 적용하도록 돕는다. 우리나라에는 교사를 위한 학급 전문가가 따로 있지는 않으나 이 책을 통해 교사 스스로 전문적인 접근이 가능하다.

저자소개

Wendy M. Reinke, PhD

미주리대학교의 심리학 조교수이자, 미주리 예방 센터장이다. 그녀는 Classroom Check-Up(교실 체크업), 즉 평가에 기초한 교실 수준의 교사 자문 모델을 개발하였다. 그녀의 연구는 근거 기반 실천 수행을 증가시키고, 학생들에게 있어서 지장을 주는 행동 문제를 예방하는데 초점을 두고 있다. 전국적으로 강의를 다니며, 상호 검토된 수많은 기사들의 출판자이자, 책 Coaching Classroom Management: Strategies and Tools for Administrators and Coaches, 2판의 공동저자다.



Keith C. Herman, PhD

미주리대학교의 자문심리 부교수이자, 미주리 예방 센터장이다. 동기면담 훈련가들의 국제적인 그룹인 MINT 멤버다. 전국적으로 강의를 다니며, 지금까지 50개가 넘는 수많은 기사와 책들을 출판하였다. 그의 작업 중 많은 부분은 아이들을 위한 효과적인 환경을 촉진하기 위해 교사와 가족들과 함께 동기면담을 생활에 적용하는 데 초점을 두고 있다.



Randy Sprick, PhD

미국 도처에서 연수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회사인 Teaching Strategies의 감독이다. 매년 20,000명이 넘는 교사와 운영자들을 위해 워크숍과 강의를 진행한다. 정서 및 행동 문제를 가진 학생들의 교사며, 초등교육과 중등교육의 교사들의 지도자이자, 교사들을 위한 훈련가로 일해 왔다. 또한 많은 기사들을 써 왔으며, 학급운영, 학교차원의 규율 정책, 운동장 규율, 그리고 통학버스에서의 행동 등의 주제를 다루는 오디오와 비디오 연수 프로그램을 제작하였다. 그는 책 CHAMPs: A Proactive and Positive Approach to Classroom Management, 2판을 포함한 다양하게 사용되고 있는 책들의 저자다.

역자소개

김기은

백석대학교 상담대학원 석사

동기면담 국제 훈련가

학교전문상담사

진로탐색전문가



김주현

백석대학교 상담대학원 석사

청소년상담사

학습상담사

진로디자이너



이서현

경희대학교 재학중

학습부진아 학습 멘토



조성희

미국 미주리주립대학교 대학원 교육 및 상담심리학 박사

동기면담 국제 훈련가

임상심리전문가

목차소개

제1장 학급 체크업 소개

제2장 효과적인 학급 행동 관리란 무엇이고 왜 중요한가?

제3장 효과적인 자문의 구성요소

제4장 교사에게 자문할 때 동기면담의 적용

제5장 학급 체크업:학급 자문 모델

제6장 인터뷰와 평가

제7장 피드백과 그 이후 과제

제8장 효과적인 학급 변화 전략의 개발

제9장 기타 적용 및 미래 방향



부 록

A 동기면담 기록지

B 학급 체크업 인터뷰와 관찰 기록지

C 학급 체크업 피드백과 행동 계획 기록지

D 개입 방법 계획 기록지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