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세대를 품는 집단상담 수련회

박민수 | ㈜시그마프레스 | 2016년 03월 25일 | PDF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2,000원

전자책 정가 8,400원

판매가 8,400원

도서소개

이 책은 전통적인 수련회의 약점을 보완하기 위해서 집단상담 기법을 수련회에 적용함으로써 창의성과 참여성이 요구되는 다음 세대의 신앙과 성격발달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새로운 소그룹 상담 수련회의 모형을 제시하고 있다. 또한 이 책은 집단상담의 원리와 기법을 설명하고 교회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소그룹 상담 프로그램을 소개하고 있다. 이 책을 통해 독자들은 소그룹 지도자의 지도로 관계를 강화하고 마음의 상처를 치유할 수 있는 방법을 찾을 수 있다.

저자소개

박민수

현재 계명대학교 기독교학과 교수로 재직 중이며, 기독영성상담연구소에서 지도교수로 상담 및 상담실 운영에 참여하고 있다. 한국기독교심리치료학회, 한국청소년상담학회, 한국가족문화상담협회의 슈퍼바이저와 한국집단상담학회, 한국상담학회 대구경북지회의 이사로 활동하고 있다. 최근에는 성경 이야기 상담과 커뮤니케이션에 관심을 갖고 상담 실제와 연구에 임하고 있다. 저서로는 마음을 움직이는 커뮤니케이션 기법, 성경 이야기 상담, 이야기 상담의 과정과 기법, 상담으로 풀어본 신학, 목회 상담학 입문 등이 있다.

목차소개

제 1 장 다음 세대를 위한 교회

제 2 장 다음 세대의 발달적 특성

제 3 장 다음 세대를 위한 새로운 수련회

제 4 장 수련회의 새로운 패러다임

제 5 장 소그룹 상담 지도자 지침

제 6 장 소그룹 상담 수련회 소개

제 7 장 소그룹 상담 수련회 준비 과정

제 8 장 소그룹 상담 수련회 프로그램과 소감문

제 9 장 성경적 인간관계 향상 프로그램

제 10 장 하나님과의 관계 증진 프로그램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