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의 본질: 지구에서 빅뱅까지, 제7판

Jeffrey Bennett, Megan Donahue, Nicholas Schneider, Mark Voit 공저 | ㈜시그마프레스 | 2015년 08월 10일 | PDF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33,000원

전자책 정가 23,100원

판매가 23,100원

도서소개

"앞표지에서 연속적으로 표시된 원형 표식은 지구에서 먼 우주공간을 향해 바깥쪽으로 나가는 단계인데, 지구에서의 생명체와 관측 가능한 우주를 관통하는 아주 먼 곳에서 일어나는 일까지 다 설명해주는 우주조망을 보여주고 있다. 이 조망도는 지구표면에서 꿈틀거리고 있는 미생물체의 서식처에서 시작하여 지평선 위에 펼쳐지는 인간 거주지로 퍼져나간다. 거기에서 바깥쪽으로 200광년 더 나아가면 WASP-80이란 별을 만나게 되는데, 이별에는 최근 새로 발견된 행성이 있으며, 거기서 7,000광년 더 멀리 나가 보면 별들의 탄생이 극적으로 진행되고 있는 독수리성운을 만난다. 독수리성운에서 우리은하 중심에 있는 블랙홀까지 더 나아가려면 2만 광년이 걸린다. 전체 우주에서 가장 멀리 가는 마지막 단계는 110억 광년 떨어져 있는 PMNJ1837-3427이라 명명된 퀘이사이다.현재 지구에서 이 퀘이사를 관측한 빛은 우리 우주의 나이가 24억 년이었을 때, 그리고 지구가 출현하기 60억 년 전에 지구로 향하는 여행을 시작하였다. 이 책은 효과적인 교육학적인 방법과 내용을 사용하는 전통 위에 집필된 책으로,과학을 전공하지 않은 학생들에게도 간결하며 활력소 넘치는 천문학 입문서 역할을 할 것이다."

저자소개

Jeffrey Bennett은 미국 캘리포니아 샌디에이고대학교에서 생물물리학 학사를 취득한 후 콜로라도 볼더대학교에서 천문학 석사와 박사학위를 취득했다.

역자소개

김용기
연세대학교 천문기상학과를 졸업하고 베를린 공과대학 천체물리연구소에서 이학박사 학위를 취득하였다. 현재 충북대학교 천문우주학과 교수로 재직 중이며 충북대학교 천문대장을 맡고 있다. 제1장, ‘ 현대적 관점에서 바라본 우주’를 번역하였다.
임홍서
연세대학교 천문기상학과를 졸업하고 동대학 천문우주학과에서 이학박사 학위를 취득하였다.현재 한국천문연구원 우주위험감시센터에서 책임연구원으로 재직 중이다. 제2장, ‘ 스스로 발견하는 우주’를 번역하였다.
오준영
공주사범대학에서 지구과학교육을 전공하고, 연세대학교에서 천문학으로 이학석사, 부산대학교에서 과학철학으로 이학박사, 단국대학교에서 과학교육으로 교육학 박사학위를 취득하였다.
현재 한양대학교에서 과학철학 전공 교수로 재직 중이다. 제3장, ‘ 천문학이라는 과학’을 번역하였다.
김천휘
연세대학교 천문기상학과를 졸업하고, 연세대학교 천문우주학과에서 이학박사 학위를 취득하였다. 현재 충북대학교 천문우주학과 교수로 재직 중이다. 제4장, ‘ 우주 이해하기 : 운동, 에너지, 그리고 중력의 이해’를 번역하였다.
성현일
경북대학교 물리학과를 졸업하고 서울대학교 천문학과에서 이학박사 학위를 취득하였다. 현재 한국천문연구원 책임연구원으로 재직 중이며 보현산천문대 대장을 맡고 있다. 제5장, ‘ 빛 : 우주의 메신저’를 번역하였다.
김혁
한국교원대학교 지구과학교육과를 졸업하고 한국교원대학교에서 교육학박사 학위를 취득하였다. 현재 과학영재학교 경기과학고등학교에서 천문학/지구과학을 가르치고 있다. 제6장, ‘ 태양계 형성’을 번역하였다.
심현진
서울대학교 물리천문학부에서 천문학을 전공하였고, 서울대학교 물리천문학부 천문학 전공으로 이학박사 학위를 취득하였다. 현재 경북대학교 사범대학 지구과학교육과 교수로 재직 중이다. 제7장, ‘ 지구와 지구형 행성’을 번역하였다.
손정주
부산대학교 지구과학교육과를 졸업하고, 서울대학교 지구환경과학부 천문학전공에서 이학박사 학위를 취득하였다. 현재 한국교원대학교 지구과학교육과 교수로 재직 중이다. 제8장, ‘ 목성형 행성계’를 번역하였다.
이유
서울대학교 물리학과에서 학사와 석사 학위를 받고, 미국 콜로라도대학교에서 물리학박사 학위를 취득하였다. 현재 충남대학교 천문우주과학과 교수로 재직 중이다. 제9장, ‘ 소행성, 혜성, 왜소행성 : 그 특성과 궤도 및 영향’을 번역하였다.
오수연 전남대학교 지구과학교육과를 졸업하고 충남대학교 천문우주과학과에서 이학박사 학위를 취득하였다. 현재 전남대학교 지구과학교육과 교수로 재직 중이다. 제10장, ‘ 다른 행성계’를 번역하였다.
장헌영
연세대학교 천문기상학과를 졸업하고 영국 케임브리지대학교에서 천문학박사 학위를 취득하였다. 삼성항공(주) 선임연구원, 고등과학원 조교수를 거쳐 현재 경북대학교 천문대기과학과 교수로 재직 중이다. 제11장, ‘ 태양’을 번역하였다.
손영종 연세대학교에서 천문학 학사, 석사, 박사 학위를 취득하였고, 캐나다 HIA 천체물리연구소에서 연구원으로 재직하였다. 현재 연세대학교 천문우주학과 교수로 재직 중이다. 제12장, ‘ 별 관측’을 번역하였다.
김용철
미국 예일대학교에서 천체물리학으로 박사 학위를 취득하였다. 현재 연세대학교 천문우주학과 교수로 재직 중이다. 제13장, ‘ 별에서 온 우리’를 번역하였다.
박수종 서울대학교 천문학과를 졸업하고 미국 텍사스주립대학교에서 이학박사 학위를 취득하였다. 현재 경희대학교 우주과학과 교수로 재직 중이다. 제14장, ‘ 별의 무덤’을 번역하였다.
이수창
연세대학교 천문기상학과를 졸업하고 연세대학교 천문우주학과에서 이학박사 학위를 취득하였다. 현재 충남대학교 천문우주과학과 교수로 재직 중이다. 제15장, ‘ 우리은하’를 번역하였다.
김성은
연세대학교 천문기상학과를 졸업하고 호주국립대학교에서 천문 및 천체물리학 전공으로 이학박사 학위를 취득하였다. 현재 세종대학교 물리천문학과 교수로 재직 중이다. 제16장, ‘ 은하들의 우주’를 번역하였다.
우종학
연세대학교에서 학사 및 석사 학위를, 예일대학교에서 박사 학위를 취득했다. 캘리포니아대학교 산타바바라와 UCLA에서 연구원으로 근무했다. 현재 서울대학교 물리천문학부 교수로 재직 중이다. 제17장, ‘ 우주의 탄생’을 번역하였다.
안덕근
연세대학교 이과대학 천문대기과학과를 졸업하고 미국 오하이오주립대학교에서 천문학으로 박사 학위를 취득하였고, 이후 캘리포니아공과대학에서 연구원으로 재직하였다. 현재 이화여자대학교 과학교육과 교수로 재직 중이다. 제18장, ‘ 암흑물질, 암흑에너지, 우주의 운명’을 번역하였다.
송인옥
충북대학교 천문우주학과를 졸업하고 영국 노팅험대학교에서 천체화학으로 박사 학위를 취득하였다. 현재 KAIST 부설 한국과학영재학교에서 천문학/지구과학을 가르치고 있다. 제19장, ‘ 우주에서의 생명’을 번역하였다.

목차소개

제 1 장 현대적 관점에서 바라본 우주
제 2 장 스스로 발견하는 우주

제 3 장 천문학이라는 과학

제 4 장 우주 이해하기 : 운동, 에너지, 그리고 중력의 이해

제 5 장 빛 : 우주의 메신저

제 6 장 태양계 형성

제 7 장 지구와 지구형 행성

제 8 장 목성형 행성계

제 9 장 소행성, 혜성, 왜소행성 : 그 특성과 궤도 및 영향

제10장 다른 행성계

제11장 태양

제12장 별 관측

제13장 별에서 온 우리

제14장 별의 무덤

제15장 우리은하

제16장 은하들의 우주

제17장 우주의 탄생

제18장 암흑물질, 암흑에너지, 우주의 운명

제19장 우주에서의 생명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