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문화를 이야기하다가 쓴 책

안근용 | e퍼플 | 2019년 04월 19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3,000원

판매가 3,000원

도서소개

이 책은 ‘조직문화가 전략을 살린다’에서 하지 못한 이야기를 담았다. 조직문화의 기원과 속성, 진단을 위한 다양한 모델 등 이론적인 부분 뿐 아니라, 조직문화에 영향을 주는 채용, 혁신, 공간에 대한 이슈, 4차 산업혁명과 조직문화의 관계를 이야기하고 있다. 또한, 조직문화를 패션에 비교하여 현재 속한 조직이 어울리는 조직문화인지를 가지고 있는지를 판단해 볼 수 있는 내용도 담고 있다.

저자소개

임무를 받고 주어진 미션을 수행하는 현장 요원이다. 아직도 누가 미션을 주고 있는지 알려진 바가 없다. 정작 본인도 잘 모르고 있다. 프로그래머, 회계사, 컨설턴트, 퍼실리테이터, 코치, 멘토, 연출 등의 역할로 주로 조직의 전략 수립과 혁신 활동, 변화관리와 관계된 임무를 수행하였다. 바깥에서 온 사람이란 뜻으로 외계인으로 불리기도 하지만 요즘은 사회에 개념을 심는 데 일조를 하고 싶다며 Concept Director라 불리길 원한다.

지금) Concept Director, 피터 드러커 소사이어티 이사, 대한암협회 이사
저서) 피터 드러커가 살린 의사들, 시스템으로 혁신하라, 조직문화가 전략을 살린다
문의) anigy@naver.com

목차소개

1. 채용으로 조직문화를 바꾸다
2. 혁신보다 혁신문화가 더 중요하다
3. 공간이 문화의 바탕이 된다
4. 조직문화의 테러리스트틀 찾아라
5. 문화를 다룰 줄 아는 유한킴벌리
6. 알아 두면 도움되는 조직문화의 기원과 속성
7. 조직문화 진단을 위한 다양한 모델
8. 4차 산업혁명......4차원 조직문화가 도래한다
9. 사춘기 조직 (애정과 집착사이)
10. 조직문화 엔트로피
[부록] 조직문화와 관련된 TED강의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