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리상담 이론과 실제, 제4판

상담 사례에 기반한

Nancy L. Murdock | 시그마프레스 | 2019년 06월 03일 | PDF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17,500원

판매가 17,500원

도서소개

“이 책은 학생들이 복잡한 개념과 심오한 이론을 탐색하고 이해하는 데 큰 도움을 준다. 이 책으로 강의를 하게 되면서 학생들이 수업에 가지고 오는 생각과 질문의 깊이가 눈에 띄게 향상되었다. 나는 항상 학생들에게 이론가들의 원서를 읽으라고 권하는데, 이 책은 적절한 양의 인용구를 굉장히 잘 배치해서 학생들이 흥미를 가질 수 있게 도와준다. 이 책은 현재 출판되는 상담이론서 중에서는 단연 최고이다. ”

-Bill McHenry, 텍사스A&M대학교



“나와 학생들은 각 이론이 주요 개념과 기법, 심리적 건강과 역기능이라는 소제목으로 나누어져 설명되어 있다는 점에서 이 책을 무척 좋아한다. 또한 많은 학생들이 읽기 수월하고 흥미로우며, 생각거리를 제공한다고 나에게 말하곤 한다. 이 책에 제시된 여러 사례 예시들은 학생들이 주요 개념을 이해하도록 도우며, 수업시간에 논의 거리를 제공한다. 이 책은 실제 적용을 용이하게 도와준다! 이 책은 지금까지 수업에 활용해 온 다른 교재들보다 뛰어나다. 이론을 어떻게 실제로 적용할 수 있을지를 이해하는 것은 효율적인 교육에 필수적이다.”

-J. Rico Drake, 센트럴미시간대학교



“이 책의 주요 장점은 프로이트주의와 신정신분석을 각각 다른 장으로 분리했다는 점이다. 이 외에도 이야기치료와 해결중심치료, 마음챙김이 각각 분리된 장에서 다루어지고 있다는 점도 크나큰 매력이다.”

-Rachel Dilts, 오리건주립대학교

저자소개

Nancy L. Murdock

미주리대학교(캔자스시티 캠퍼스) 상담심리학 교수이다. 고급 상담이론 및 연구방법론에 대한 강의를 하고 있으며, 부부 및 가족치료 실습 프로그램의 관리·감독을 맡고 있다. 미국 심리학회(APA)의 29분과인 SAP(Society for the Advancement of Psychotherapy)의 2019년 회장을 맡고 있다.

역자소개

이은경

이화여자대학교 심리학과에서 상담심리학으로 박사학위를 받았다. 이화여자대학교 학생상담센터 연구원, 한국청소년 상담복지개발원 상담교수를 역임했으며, 현재는 명지대학교 청소년지도학과 교수로 재직 중이다.



이은진

이화여자대학교 심리학과에서 상담심리학으로 박사학위를 받았다. 국민대학교 교육대학원 초빙교수, 이화여자대학교 학생상담센터 특임교수 등을 역임했으며, 현재는 명지대학교 객원교수로 재직 중이다.



주영아

계명대학교 대학원에서 교육학 박사학위(상담교육전공)를 받았다.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 상담교수, 이화여자대학교 학생상담센터 특임교수를 역임했으며, 현재는 한국상담대학원대학교 교수로 재직 중이다.



이문희

이화여자대학교 심리학과에서 상담심리학으로 박사학위를 받았다.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 이화여자대학교, 경기 대학교에서 상담원으로 근무했으며, 현재는 용문상담심리대학원대학교에서 상담심리학과 교수로 재직 중이다.



박찬정

이화여자대학교 심리학과에서 상담심리학으로 석사학위를 받았으며, 현재 미국 미주리대학교(컬럼비아 캠퍼스) 박사과정에 재학 중이다.

목차소개

제 1 장 이론은 좋은 것이다

제 2 장 정신분석

제 3 장 신정신분석적 접근

제 4 장 개인심리학

제 5 장 인간중심치료

제 6 장 실존치료

제 7 장 게슈탈트 치료

제 8 장 행동치료

제 9 장 합리적 정서행동치료

제 10 장 인지치료

제 11 장 현실치료

제 12 장 여성주의 치료

제 13 장 가족체계 이론

제 14 장 해결중심치료

제 15 장 이야기치료

제 16 장 마음챙김 접근

제 17 장 결론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