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30 리포트 Ⅰ : 취업과 스펙의 지옥

세계와나 편집부 | 세계와나 | 2017년 12월 02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2,500원

판매가 2,500원

도서소개

한국경제가 서둘러 해결해야 할 중대한 과제 중 하나가 청년 일자리 문제다. 그런데 여전히 청년 실업률은 나아질 기미가 보이지 않고 청년 체감실업률은 20%를 훌쩍 넘어섰다. 청년들 사이에 ‘헬조선’과 같은 자조적인 신조어가 유행할 정도로 이들이 처한 현실은 상당히 비관적이다.

『2030 리포트 Ⅰ : 취업과 스펙의 지옥』은 현재 대한민국 취업준비생들이 직면하고 있는 암울한 취업시장의 현실을 담고 있다. ‘취업과 스펙의 지옥’이라는 부제에서 알 수 있듯, 최악의 취업난을 뚫기 위해 경쟁하는 청년들이 다른 이들보다 더 높은 스펙을 쌓아야 하는 씁쓸한 현실을 다각도로 취재한 기사들이 담긴 책이다.

치열한 대학 입시를 끝내고 졸업했지만 비싼 대학 등록금으로 인해 빚을 가진 채 사회로 내몰리는 청년들과 바늘 구멍보다 좁다는 취업 구멍은 젊은 세대들의 희망과 의욕을 헬조선의 불구덩이에 빠뜨린다. ‘취업 9종 스펙’, ‘N포세대’, ‘호모인턴스’, ‘수저계급론’ 등 각종 신조어들은 암울한 한국 사회의 현실을 드러내고 있는 우리의 일그러진 자화상이기도 하다.

한국사회의 청년 실업문제는 개인의 문제를 넘어 심각한 사회적 문제가 된 지 오래다. 그런 만큼 2030세대들에게 더 많은 인내와 열정을 요구하는 것보다 이제는 사회적 차원의 근본적이고 세심한 노력이 필요한 때다. 현재 2030세대와 동시대를 살아가는 모든 이들이 젊은 세대들의 아픔과 고충을 조금이나마 이해해 보고자 한다면 이 책에 주목해보자.

세계와나는 짧은 시간에 지적 유희를 경험할 수 있는 스낵 놀리지(snack knowledge)를 지향한다. 간편하고 부담없는 콘텐츠를 즐기려는 독자를 위한 책이다. 재미·정보·지식·감동을 추구한다.

저자소개

세계와나 편집부

목차소개

여는 글 : 스펙에 목매는 청년들
취업 위해 빚 떠안고 졸업해야 하는 대한민국?
대졸 청년 취업, 대·중소기업 양극화 심화
면접 시즌… 취준생은 여전히 ‘스펙’ 고민
‘신입’사원에게 ‘경력’ 요구하는 대한민국?
부모 재력=스펙… 금수저 ‘高스펙’ 만들 때 흙수저는 ‘알바’
취업만 된다면… 취준생 10명중 7명, “조바심에 스펙 급조해봤다”
“그저 통계수치용”… 취준생 두 번 울리는 ‘청년인턴제’
블라인드 채용 맞춤 스펙 ‘올인… 머리 싸맨 취준생
닫는 글 : 스펙쌓기는 계속된다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