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미를 위한 와인

에드 매카시, 메리 유잉 멀리건 | 시그마북스 | 2018년 06월 01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17,500원

판매가 17,500원

도서소개

와인, 쉽게 이해하고 제대로 즐기자!

와인은 전 세계 많은 이들의 사랑을 받는 음료이다. 많은 이들이 그 맛을 사모하고, 그 다양함에 매료된다. 와인 잡지, 와인 서적, 와인 동호회, 와인 투어 등 관련 파생 상품이 넘쳐난다. 심지어 보다 좋은 와인을 골라주는 것을 주 업무로 하는 ‘소믈리에’라는 직업도 있다. 이것만 봐도 많은 사람들이 와인을 단순한 음료가 아니라 삶의 한 부분으로서 받아들이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러나 그렇기 때문에 와인은 다른 음료와는 달리 쉽게 접근하기가 어려운 편이다. 종류가 너무나 많고 이름도 어려우며 가격도 천차만별이고 어떤 음식에 어떤 와인을 마셔야 하는지 초보자는 도통 알 수가 없다. 그뿐 아니라 집에서 코르크 마개를 따는 것도 어떻게 따야 하는지, 도구는 어떤 것을 사용해야 하는지, 여간 어려운 일이 아니다. 즐기려고 골라온 와인이 오히려 애물단지가 되어버릴 수 있는 것이다.
『더미를 위한 와인』은 와인 고르기부터 와인 라벨 읽는 법, 적당한 온도로 적절한 잔에 서빙하는 법, 제대로 테이스팅하는 법, 와인 매너, 와인의 생명력을 오래도록 유지시키는 보관법까지 와인 여정의 전 과정을 이해하기 쉽게 제시한다. 여기에서 그치지 않고 한걸음 더 나아가 와인 푸드 페어링, 와인 셀러 만들기, 테이스팅 노트 만들기, 와이너리 투어 등 한 차원 높게 와인을 즐기는 방법도 보여준다. 와인 세계에 처음 입문하는 초보자부터 더 깊은 전문지식을 쌓고 싶은 와인 애호가까지 모두를 아우를 수 있는 내용이 담겨 있다. 이 책을 통해 더욱 즐거운 와인 여정을 만끽해보자!

저자소개

지은이/에드 매카시(Ed McCarthy)
뉴욕시립대학교에서 심리학으로 석사학위를 취득했다. 고등학교에서 영어 교사로 근무하던 당시 부업으로 와인 매장에서 일하며 와인에 대한 열정과 와인 셀러를 채워나갔다. 보르도, 바롤로, 샴페인 등 애장품으로 가득 찬 와인 셀러는 그의 행복이다. 「베버리지미디어」에 정기적으로 기고하고 있다.

지은이/메리 유잉 멀리건(Mary Ewing-Mulligan)
뉴욕시에 위치한 와인 전문학교인 국제와인센터(International Wine Center)의 회장직을 맡고 있다. 아울러 세계적인 명성을 자랑하는 와인 전문훈련기관인 WSET(Wine & Spirit Education Trust)의 미국 지부장을 역임하며 뉴욕에서 수강 가능한 와인 강좌를 미국 전역으로 확장하는 데 기여하고 있다. 미국의 첫 번째 여성 공인 와인마스터(MW)이고, 와인 칼럼리스트로도 활동하며 「뉴욕데일리뉴스」에 10년 이상 정기적으로 기고하고 있다.

에드와 메리는 12권의 와인 관련 저서를 공동 집필하였으며, 온라인 와인 잡지인 「와인리뷰온라인닷컴」의 칼럼니스트로 활동하고 있으며, 두 사람 모두 공인 전문 와인강사(CWE) 자격증을 소지하고 있다.

목차소개

들어가는 글

제1부 와인 입문하기
제1장 와인의 기초
제2장 당신의 미각
제3장 포도품종 파헤치기
제4부 와인명칭과 라벨 읽기
제5장 와인 양조 과정 엿보기

제2부 당신의 와인:적절한 와인 고르기
제6장 와인 쇼핑하기
제7장 레스토랑에서 와인 고르기
제8장 와인서빙
제9장 음식과 어울리는 와인 고르기

제3부 구세계 와인
제10장 프랑스, 와인의 기준
제11장 이탈리아, 훌륭한 비노의 나라
제12장 스페인, 독일 그리고 눈여겨볼 유럽 와인

제4부 신세계 와인
제13장 미국, 미국
제14장 남반구의 부상

제5부 이색적인 와인
제15장 샴페인과 스파클링 와인
제16장 잘 알려지지 않은 와인 : 주정강화 와인 및 디저트 와인

제6부 와인 애호가의 세계
제17장 와인 구입과 수집
제18장 와인 애호가를 위한 평생교육
제19장 와인 테이스팅 노트 만들기

제7부 와인에 대한 궁금증 해결하기
제20장 와인 Q&A
제21장 와인에 대한 근거 없는 속설 파헤치기

제8부 부록
부록 A 와인용어 발음 가이드
부록 B 와인용어 사전
부록 C 와인 빈티지 차트 1993~2012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