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주식투자의 정석

황호봉 | 원앤원북스 | 2019년 03월 20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10,200원

판매가 10,200원

도서소개

미국 주식부터 신흥국 주식투자 전략까지
해외 주식투자도 정석은 따로 있다!

해외 주식투자자들에게 수익률에 대해 물으면 중국 펀드로 원금을 잃거나, 신흥국에 투자해 손실을 본 이야기 등을 쏟아낸다. 비단 개인 투자자뿐만이 아니다. 일선 시중 은행과 대형 증권사의 PB들도 마찬가지다. 해외 주식투자로 손실을 보는 경우가 많은 이유는 ‘어떻게’는 외면한 채 ‘어디’와 ‘수익’에만 집중했기 때문이다. 60세에 정년퇴임을 하고 받은 퇴직금과 모아둔 적금으로 100세까지 40년을 버티려면 이러한 태도를 지양해야 한다. 어디에 투자를 해야 하는지, 해당 투자로 얼마나 수익을 낼 수 있는지에 대한 부분에만 생각이 매몰되면 리스크가 커질 수밖에 없다. 단언컨대 해외 주식투자도 정석은 따로 있다. 요행을 바라서는 안 된다. 시장을 이해하고, 투자 철학을 세우는 과정에 충실해야 한다. 이 책을 통해 포트폴리오 구성 노하우와 스타일 전략, 투자 지역 선별 방법 등을 충실하게 익혀 해외 주식투자의 원칙과 순서를 배워보자. 이 책이 해외 주식투자 초보자들을 위한 나침반이 되어줄 것이다.

한국 주식 시장은
글로벌 시장의 2%에 불과하다!

불확실한 미래를 대비하기 위한 해답을 해외 주식투자에서 찾아야 하는 이유는 글로벌화와 국내 주식의 한계 때문이다. 물론 국내 주식도 유망한 종목이 있지만 외국인의 영향력이 코스피지수를 좌지우지하는 현재의 상황과 글로벌화의 진행 정도를 봤을 때, 국내 주식도 결국 해외 주식의 일부라 생각하고 투자하는 것이 합리적이다. 이 책에서 소개할 지역적 자산배분 방법과 투자 전략을 숙지하면 해외 주식투자를 ‘어떻게’ 해야 하는지에 대한 해답을 알게 될 것이다. 간혹 해외 주식으로 큰 손실을 본 사례를 들어 해외 주식을 멀리하려는 투자자들이 있다. 하지만 한국 주식 시장의 규모는 글로벌 시장의 단 2%밖에 되지 않는다. 해외 주식투자를 하지 않는다는 건 98%를 외면한 채 2%에만 집중한다는 것과 같다. 경제적 자유를 위해 지금이라도 세계로 눈을 돌려 글로벌 기업에 투자해야 한다.

해외 주식투자자를 위한 가장 완벽한 지침서!
글로벌 운용 전문가의 실전 투자 노하우 수록!

이 책에는 저자의 해외 주식투자 노하우와 글로벌 운용 및 해외 운용사 실사 지식이 생생히 담겨 있다. 또한 실제 연금 운용에서 활용되는 운용 전략과 자산배분 노하우 등을 쉽게 설명한다. 만일 주식투자가 부담스럽다면 펀드를 활용할 수도 있다. 저자는 좋은 펀드와 펀드매니저, 운용사를 선별하는 선구안을 강조하며 펀드를 활용한 해외 주식투자를 개인 투자자의 눈높이에서 기술했다. 해외 주식과 펀드뿐만 아니라 해외 채권투자까지 다루고 있어 보수적인 개인 투자자를 위한 실전 투자 노하우까지 담아냈다. 이 책이 글로벌 투자에 대해 잘 몰라 고민하는 투자자들에게 속 시원한 해결책을 제시해줄 것이다.

저자소개

황호봉
한국외대, 메릴랜드 주립대 MBA를 졸업했다. 대신금융그룹 대신자산운용에서 글로벌운용본부팀장을 역임하고, 공모펀드 및 사모펀드, 공공기관 연금 등을 운용했다. 현재는 우리은행 ISA일임운용팀장으로 재직 중이며, 탁월한 통찰력과 끊임없는 자기계발로 글로벌 투자와 자산 운용에 특화된 운용 전문인력이란 평을 받고 있다. 글로벌 운용사 및 금융기관과의 다양한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글로벌 시장을 분석하고, 특히 투자 자산 및 운용 전략 선정과 해외 운용상품, 해외 펀드매니저 선별에 강점이 있다.

목차소개

프롤로그 해외 주식투자도 정석은 따로 있다

1장. 해외 주식투자의 첫걸음
해외 주식 시장으로 눈을 돌리는 투자자들
해외 투자를 하고 싶어도 제대로 할 수 없는 이유
시장부터 제대로 이해해야 한다
투자와 투기를 분별하라
해외 주식투자의 기본은 미국이다

2장. 시장을 통찰하면 돈 되는 해외 기업이 보인다
세계의 경제는 어떻게 돌아가는가
미국 주식에 투자하라
혁신을 따라 돈이 흐른다
신흥국 주식투자의 원칙과 순서
베트남, 인도네시아, 인도를 주목하라

3장. 해외 주식 포트폴리오 구성 및 스타일 전략
포트폴리오 만들기 ① 핵심자산과 알파자산
포트폴리오 만들기 ② 복수의 알파자산이 합리적이다
스타일 전략 ① 6가지 전략 숙지하기
스타일 전략 ② 경기순환주기 활용법
스타일 전략 ③ 사이즈 전략과 현 시황
해외 채권투자로 주식의 단점을 보완하자

4장. 펀드를 활용한 해외 주식투자
펀드가 매력적인 투자 자산인 이유
좋은 펀드는 좋은 운용사가 만든다
펀드에도 선구안이 필요하다
헤지펀드로 한 걸음 더 나아가자

5장. 해외 펀드투자의 모든 것
해외 펀드의 체계부터 알아야 한다
모르면 손해 보는 펀드 수수료와 세금
환헤지를 하는 게 더 유리할까?
펀드매니저를 위한 담론

에필로그 투자는 평생을 함께하는 생활 습관이다
부록 해외 주식투자를 시작하는 방법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