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를 만나도 당당한 사람의 비밀 : 관계에 서툴러 쉽게 상처받는 사람들을 위한 소통회복 심리학

앤디 몰린스키 | ㈜홍익출판사 | 2018년 07월 10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9,700원

판매가 9,700원

도서소개

관계에 강한 사람들은 뭐가 다를까?
--더 풍성한 인간관계를 위한 인내, 용기, 도전의 합집합에 관한 이야기

이 책은 내성적인 성격 탓에 쉽게 상처받고, 인간관계에 서툴러 주변 상황에 이리저리 휘둘리는 사람들을 위한 소통회복 심리학을 담고 있다. 더 풍성한 세상살이와 더 멋진 인간관계를 위한 이야기를 담은 이 책은 하버드 비즈니스스쿨에서 인간관리학 강의서로 사용되는 내용을 단행본으로 엮은 아마존 베스트셀러이다.

심리학에 ‘comfort zone’이라는 말이 있다. 살면서 만나게 되는 다양한 곤란한 상황을 애써 회피함으로써 심리적으로 편안함을 느끼려는 정신 상태를 뜻하는데, 이곳에 머무는 한 일체의 부담감 없이 살아갈 수 있고 실패의 부담이나 두려움이 전혀 없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이곳에 웅크리고 있는 걸 좋아한다.

문제는, 인생의 진짜 마법은 사람들이 부담스러워하는 영역 너머에서 일어난다는 점이다. 우리가 가능하다고 믿는 것 이상으로 삶의 지평을 넓혀가며 성장하고 배우고 발전할 수 있는 곳, 부담의 벽 너머는 바로 그런 세계다. 따라서 안전지대에 발이 묶여 잇는 한 평생 제자리걸음 내지는 퇴보를 면치 못하게 된다.


하버드 비즈니스스쿨 인간관리학 강의서
--관계에 서툴러 쉽게 상처받는 사람들을 위한 소통 회복 심리학

친구를 내 회사에 고용했지만, 제대로 능력발휘를 못한다면 CEO인 당신은 그 친구를 어떻게 할 것인가? 《누구를 만나도 당당한 사람의 비밀》은 살면서 마주치는 ‘부담스러운’ 상황들을 어떻게 대처할지 알려준다. 오랫동안 함께 해온 직원을 해고하는 일, 친한 친구에게 나쁜 소식을 전하는 일, 나의 능력을 최대한 과대포장해서 낯선 사람들에게 홍보하는 일, 거래처 사람들을 모아놓고 목소리를 높여 세일즈 활동을 하는 일, 까다로운 사람들과 인간관계를 맺어가는 일, 모두 특별한 용기가 필요한 순간들이다.

이런 부담의 벽을 느낄 때 우리가 가장 자주 쓰는 방법이 ‘도망치는 것’이지만, 이 책의 저자는 ‘도망칠수록 스트레스이며 악순환을 피할 수 없다’는 사실을 짚어낸다. 다만 내성적인 성향을 적극적으로 바꿔라, 극복하라는 기존의 조언 대신, 몰린스키 교수는 당신의 내성적인 성격 그대로, 조금의 기술을 사용하면 일상을 편안하게 이끌 수 있다고 말한다. 목적을 살짝 다르게 설정해보거나 나에게 맞춘 행운의 소품을 사용하는 것도 좋은 전략이다. 관계에 서툴러 종종 일상이 부담스러웠던 당신도 이 책을 통해 누구를 만나면 긴장하거나 불안했던 그동안의 불편함을 해소하게 될 것이다.

저자소개

브랜다이스대학 국제경영대학원 교수로, 심리학과 교수로도 동시에 임용되어 있다. 컬럼비아대학에서 국제문제학으로, 하버드대학에서 심리학으로 각각 석사학위를 받았으며 하버드대학에서 조직행동론으로 박사학위를 받았다.
대학과 기업에서 가르치고, 상담하고, 강의하는 일을 계속하는 한편으로 사람들이 살아가면서 도전적인 일을 할 때 더 과감하게 행동할 수 있는 통찰력과 용기를 발휘하도록 돕는 작업을 병행하고 있다. 그의 연구와 글은 하버드 비즈니스리뷰, 파이낸셜타임스, 뉴욕타임스, 월스트리트저널 등에 실리고 있다. 다른 저서로는 《글로벌 인재(Global Dexterity)》가 있다.

목차소개

<1> 관계에 서툴러 ‘부담스러운 일’ 투성이입니다
1장 내성적인 사람이 겪는 5가지 어려움
2장 도망칠수록 스트레스인데 도망치고 싶다

<2> 성격을 바꾸지 않아도 ‘일상이 편해지는’ 과학적 방법
3장 나만은 나를 응원해주는 마음가짐 [자기 확신]
4장 내성적인 사람도 인간관계의 달인이 되는 전략 [맞춤화 전략]
5장 솔직한 그대로의 나로 괜찮다 [자아 인식]
6장 당신이 경험하게 될 멋진 변화들 [성공 확신] [캔 두 정신]

<3> ‘한 번의’ 용기를 ‘평생의’ 습관으로 만들기
7장 관계에서 나를 소진시키지 않는 3가지 행동습관
8장 억지로 적극적이 되지 않아도 좋다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