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능계발_상권

아이를 사회적 성공으로 이끄는

임작가 | 너츠볼츠 | 2018년 12월 19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3,900원

판매가 3,900원

도서소개

어릴 때 교육하라 뒤처지게 하지 말라!
자녀에게 불리함을 주지 말라!

이 책은 과학적인 자녀교육 방법에 대해 알려주는 자녀교육 지침서입니다. 처음 소개된 위 두 문장은 이 책의 시리즈에서 반복적으로 강조되는 자녀교육을 위한 핵심 메시지입니다.

자녀를 성공적으로 잘 키우려면 부모에겐 단편적이고 얄팍한 지식이 아니라 근본적이고 체계적인 양육지식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그런 지식은 검증되어 있어야 합니다. 왜냐하면 우리의 자녀가 영원히 어리지 않기 때문입니다. 고작 18년 정도가 지나면 아이는 성인이 되고 독립적인 사회 구성원으로서 살아가게 됩니다. 따라서 부모들은 자신의 경험과 지식만을 가지고 자녀를 잘못 키우게 되는 도박을 해서는 안 됩니다.

지은이 임작가는 자녀교육에 관한 10년 이상의 리서치를 통해 과학과 학문에 의해 검증된 사회적 성취, 행동, 발달, 성격, 동기, 지능, 부부관계, 학습이라는 총 8가지 주제와 관련된 자녀교육 방법들을 정리하였습니다.

이 책은 위 8가지 자녀교육 주제 중에 여섯 번째 주제인 아이의 지능에 대한 부분을 설명합니다.

부모는 자녀가 높은 지능을 가지기를 원합니다. 높은 지능이 있어야 서울대학교와 같은 명문 대학에 갈 확률이 높아질 거라고 생각하고 있지 않습니까?

그렇다면 도대체 지능이란 과연 무엇일까요? 지능은 타고나는 걸까요? 지능이 높으면 좋은 성적을 받을 수 있는 걸까요? 높은 사회적 성취를 할 수 있는 걸까요?

지능은 단순하게 똑똑하다는 말로 설명할 수 없는 인간의 복잡한 심리적인 능력입니다. 따라서 부모가 아이의 지능을 계발시켜주고 싶다면 먼저 지능의 실체에 대한 학습이 필요합니다. 지능이 무엇이고 어떻게 그걸 계발할 수 있는지에 대한 지식이 필요합니다.

이 책은 부모가 아이의 지능계발을 위해 무엇을 해야 하는지에 대한 구체적인 가이드를 제시합니다. 지능에 대한 초기 연구 결과부터 시작해서 다중지능, 그리고 최근의 지능이론인 실용지능과 정서지능까지 지능에 대한 기초개념들을 자녀교육 맥락에서 알기 쉽게 설명합니다.

여러분이 지능에 대한 개념을 정확하게 이해하신다면 자녀의 사회적 성공을 위해서 정확하게 아이의 어떤 지능을 계발해야 하는지에 대한 방향을 잡으실 수 있을 겁니다.

부디 이 책이 사회적 성공을 위한 아이의 지능을 계발하는 면에서 도움이 되길 바라겠습니다

저자소개

지은이 임작가는 아주대에서 컴퓨터공학 학사와 서울대에서 교육공학 석사학위를 받았다. 삼성전자의 IT 엔지니어였던 그는 퇴사 후 교육이란 새로운 영역에서 가치있는 일을 하기로 결심하였다.

교육은 사람을 변화시킬 수 있고 따라서 교육이야말로 생산성이 가장 높은 분야임을 깨달았기 때문이었다.

자녀교육에 관한 장기간의 리서치를 통해 과학과 학문에 의해 검증된 사회적 성취, 행동, 발달, 성격, 동기, 지능, 부부관계, 학습이라는 총 8가지 주제와 관련된 자녀교육 방법들을 정리하였다.

부모가 자녀를 어떻게 양육해야 하는지에 관한심리학, 사회학, 교육학 이론들에 박식하며 부모교육 유투브 채널 부모교육하는 임작가를 운영하고 있다.

목차소개

1장: 일반지능
-일반지능요인
-유동성요인
-결정성요인

2장: 다중지능
-아이큐 검사와 다중지능
-8가지 다중지능
-다중지능의 효용성

3장: 삼원지능
-삼원지능의 개념
-흰개미 연구
-어퍼머티브 액션

4장: 정서지능
-정서지능의 기본개념

5장: 감정에 대한 이해
-감정과 충동
-감정의 존재 이유
-감정과 이성의 역학관계
-커리어 여성 살인사건
-편도체의 작동원리
-강한 감정을 느낀 사건이 잘 기억하는 이유
-아기를 방치하고 학대하게 되면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