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킹 스피치

박경식 | 북랜드 | 2019년 02월 08일 | PDF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25,000원

전자책 정가 17,000원

판매가 17,000원

도서소개

국문학, 신학을 전공하고 연간 500회 이상 강연을 하는 지은이가 인간관계에서 핵심능력인 소통을 잘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자 스피치 발표훈련 지침서를 펴냈다. 소통을 잘한다는 것은 유창은 언변이 아니라 필요한 말을 필요한 때에 필요한 만큼 하는 것이라 한다. 또 스피치는 경청으로부터 출발한다고 한다. 상대방의 말을 선입견 없이 듣고 상대방의 말을 끝까지 들은 후 자신에게 질문하고 들려오는 대답소리를 듣고 상대의 말을 듣는다면 온전한 경청이 된다고 한다.
이 책은 5장에 걸쳐 스피치 개념, 음성언어 훈련, 낭독훈련, 멘탈훈련, 발표훈련, 기억훈련, 문자언어 훈련, 몸짓언어 훈련을 예시를 들어가며 설명하고 있다.
지은이는 대중스피치 발표의 성공조건으로 심리적인 안전감, 효과적인 전달력, 논리적인 내용 구성이라 한다. 천천히 여유 있게 말하고 또박또박하게 말하고 큰소리로 자신 있게 말하고 자연스럽게 말하고 끝말을 정확하게 말하라고 조언한다. (매일신문 김동석 기자)

저자소개

박경식

국문학, 신학을 전공한 인문학도인 저자는 대구 가톨릭대학교 신학대학원을 졸업했고, 현재 한국스피치지도협회 대구협회장이며, 대구가톨릭대학교 평생교육원에서 인문교양 과정, 스피치지도사 1·2급 자격과정 강의를 하고 있다. 저자는 스피치센터(25년), 문화센터, 관공서, 기업체, 각종 단체 등 교육현장에서 연간 500회 이상 강의·강연을 통해 수많은 인문지식인을 배출하고 있다. 그리고 인문학 독서포럼 멘토로서 ‘인문독서 대중화’에도 앞장서고 있으며, 재능기부를 통한 ‘나눔 활동’도 꾸준히 하고 있다.

목차소개

프롤로그

제1장 스피치 개념
Ⅰ. 커뮤니케이션
Ⅱ. 스피치
Ⅲ. 스피치 커뮤니케이션

제2장 음성언어 훈련
Ⅰ. 호흡훈련
Ⅱ. 발성훈련
Ⅲ. 발음훈련
Ⅳ. 조음기관 훈련

제3장 낭독훈련
Ⅰ. 낭독훈련
Ⅱ. 표준발음 낭독
Ⅲ. VT-100 훈련

제4장 멘탈(Mental) 훈련
Ⅰ. 대중공포증
Ⅱ. 발표불안증
Ⅲ. 자신감 만들기
Ⅳ. 동기부여

제5장 발표훈련
Ⅰ. 발표(대중스피치)
Ⅱ. 연설
Ⅲ. 3분 스피치
Ⅳ. 발표 실습

제6장 기억훈련
Ⅰ. 기억법
Ⅱ. 기억력 향상
Ⅲ. 중년의 기억력

제7장 문자언어 훈련
Ⅰ. 스피치 글쓰기
Ⅱ. 스피치 컨텐츠
Ⅲ. 스피치 원고 구성
Ⅳ. 스피치의 논리

제8장 몸짓언어 훈련
Ⅰ. 비언어적 표현
Ⅱ. 연극대본 훈련
Ⅲ. VT-200 훈련

참고문헌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