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 웨슬리의 선교사상

노흥호 | 한국학술정보 | 2008년 12월 12일 | PDF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31,000원

전자책 정가 18,600원

판매가 18,600원

도서소개

허버트 케인은 존 웨슬리의 선교에 대해 “존 웨슬리의 전도는 40년간 계속되었으며 하루에 평균 3, 4회의 설교를 하였다. 그가 도덕적ㆍ종교적으로 파멸되어 가던 영국을 건지고, 윌리엄 캐리에 의해 출발된 근대적 선교운동의 기초를 놓았다고 해도 결코 과장이 아닐 것이다.”고 평가하였다. 웨슬리의 선교운동은 그 당시뿐만 아니라 오늘날 전 세계적으로 큰 영향을 주고 있다. 한국 교회에 웨슬리는 많이 강조되고 있지만 웨슬리의 각 분야별 전문적 연구서들은 그리 많지 않다. 특히 웨슬리의 선교에 대해서 쓰인 저서는 그리 많지 않고 다만 부분적인 연구서들이 존재할 뿐이라는 전제하에 저자는 지금까지의 연구를 바탕으로 웨슬리의 선교에 대한 창의적 종합 및 정립을 하고자 한다. 그리고 이것을 바탕으로 웨슬리의 선교사상이 어떻게 적용되었는가를 규명하였다. 그 결과 웨슬리의 선교신학의 모습을 찾는 데에 도움을 주고 이러한 연구가 웨슬리 선교에 대한 재평가 작업을 가능하게 함으로써 21세기 한국 교회 침체된 선교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도록 하였다.

저자소개

노흥호

사모 문순희
(현 상도종합사회복지관 관장, Ph.D 가족치료전공)

약 력
21년 넘게 목사로 지내면서 교회 선교 사역에 관심을 가져왔으며, 특히 존 웨슬리에 대한 집중적인 연구를 통하여 현재 교회의 여러 문제점에 대한 해답을 찾아보고자 하였다. 이를 위하여 서울신학대학 학부와 대학원(Th.M., Ph.D.)에서 공부하였다.

주요논저
「존 웨슬리의 목회훈련에 관한 연구」
「존 웨슬리의 선교사상과 적용에 관한 연구」
「기독교의 효 실천이 노인선교에 미치는 영향」(최우수논문상 수상―성산효도대학원대학교)

목차소개

약어표
Ⅰ. 서 론
Ⅱ. 존 웨슬리 선교사상 형성의 배경
Ⅲ. 존 웨슬리와 조지아 주 선교
Ⅳ. 존 웨슬리 선교사상의 내용
Ⅴ. 존 웨슬리의 선교사상 적용
Ⅵ. 결 론
참고문헌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