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나를 사랑해

이호재 | 마음세상 | 2019년 01월 29일 | PDF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7,500원

판매가 7,500원

도서소개

행복해지고 싶다면 내가 나를 사랑해



▶ 내가 나를 사랑해야 하는 이유


백 살도 더 살아야 하는 세상에서 너무나 일찍 은퇴하게 되는 세상에서 살고 있습니다.
그런데도 우리는 삶의 무게 앞에 미래를 보지 못하고 잊고 살아갑니다.
10년 20년 후 삶의 무게가 엄청난 고통이 될 수 있음에도 불구하고, 지금 당장 별거 아닌 일에도 아파하고 힘들어하면서 소중하고 귀한 시간을 낭비하지 않았으면 합니다.
아주 작은 생각 하나가 나의 인생을 힘들다 못해 절망적인 삶을 살게 했지만, 내가 나를 사랑하고 기적 같은 일이 생겨났습니다. 내가 나를 사랑하기 때문에 건강을 생각해서 다이어트를 결심하고 30kg 감량을 했습니다. 그리고 내가 나의 가치를 키우기 위해 내가 좋아하는 글쓰기를 시작했고 그리고 난 작가의 삶도 살고 있습니다.
생각은 말이 되고, 말은 행동이 되며, 행동은 습관이 되고, 습관은 삶의 변화를 줍니다.
어떤 생각을 하느냐에 따라 인생이 달라집니다. 내가 나를 사랑하지 않으면 남들 또한 나를 사랑해주지 않습니다. 지금부터 나를 사랑해 준다면, 은퇴를 하게 되더라도 웃으면서 회사 문밖을 나설 수 있고, 인생 2막을 설레는 마음으로 맞이할 수 있습니다.



▶ 당신이 당신을 사랑해야 하는 이유


과거에도 그리고 현재에도, 가난뱅이인 내가 비록 과거에는 불행하게 살았지만, 나를 사랑한 후 행복한 삶을 살고 있습니다. 이 글을 읽은 모든 사람이 과거의 어떻게 살았던, 지금 당장부터 행복했으면 합니다. 그리고 먼 훗날 좋은 세상에서 신명 나게 놀다 갈 수 있다고, 그래서 행복했다고, 말할 수 있는 사람이었으면 합니다.
책 제목처럼 “내가 먼저 나를 사랑해”라고 말하고, 바로 행동을 했으면 합니다. 나를 업신여기지 말고 위대하고 또 위대한, 소중하고, 귀한 사람이, 당신임을 잊지 말고 살았으면 합니다. 본인 스스로를 사랑한 후 만일 버거울 정도로 삶이 행복해진다면, 말하십시오.
“세상은 아직도 여전히 살만하다고.”
그리고 행복하라고 전하셨으면 합니다. 아직은 가난하지만 그래도 행복하기 때문에 언제고 보다 편안한 삶을 살 수 있다는 기대가 있습니다. 비록 죽는 그 날까지 가난하게 산다고 해도, 세상을 원망하거나 아파하지 않겠습니다. 소중하고 귀한 이 시간을 행복하게, 그러면서 잘 살았으니, 그걸로 만족할 수 있습니다.

(본문 중에서)

▶ 본문 속으로


결혼하는 이유는 상대방과 함께, 더욱 더 행복한 삶을 살기 위해 선택을 한다. 어떤 부부도 불행을 생각하면서, 결혼하는 사람은 없다. 연애하는 지금보다, 결혼하면 훨씬 더 많은 행복한 삶을 꿈꾸기 때문에, 결혼이란 선택을 한다._14

내가 살아봤다. 그리고 느껴봤다. 인생은 아픔이고 그 안에서 성숙해질 수 있다. 그러니 아프다고 해서 아파할 필요가 없다._18

사람은 아프다. 하지만 치유를 하면 더 큰 힘이 생긴다.누구나 행복한 과정으로 가는 길이니 괜찮다._28

바쁘게 살았다. 바빠야 잡념이 없을 것 같아서 나 스스로가 나를 채찍질하면서 살았던 것 같다. 지금도 습관인지 불안인지 모르겠지만, 오롯이 내 시간이 있어도 허전하다._29


내 안에 아픔이 있다고 해서 아파하지 말고 힘들어하지 않았으면 한다. 아프다고 해서 안 아파진다면 아파하라고 하겠지만, 또 힘들다고 해서 힘이 안 든다고 하면 힘들어하라고 하겠다. 백날을 아파하고 힘들어해서 아무것도 해결되지 않는다. 오히려 아픔과 힘듦이 눈덩이처럼 불어나 결국 절망 속에서 헤어나질 못하는 삶을 살게 될 것이다._41

아픔은 기회다. 아픔을 새로움의 시작이라 생각하고 일어설 수 있다면, 인생 또한 새로운 삶이 당신을 기다리고 있을 것이다._43

세상을 살아가는 데 있어서 정답은 없다. 그런 정답이 있다면 오히려 사는 것이 재미가 없을 것이다. 정답이 없다는 말은 내가 원하는 걸 하면 그것이 나
에게는 정답이 되는 것이다._45


꿈이 생기니 아침에 눈 떠서 잠이 드는 그 시간이 내겐 너무나 귀중한 시간이라 느꼈다._46


작은 생각하나 작은 행동하나가 삶을 변화시킨다. 물론 처음부터 확 변화하지 않지만, 하나하나를 하다 보면, 어느덧 행복한 사람이 된다. 행복의 크기는 본인이 결정하면 된다. 정답이 없다. 소중한 시간을 하루하루 보내다 보면 본인도 모르게 행복한 웃음을 짓게 되는 것이다. 우울한 인생을 살았다면, 행복한 인생으로 사는 것도 나쁘지 않다._82


내가 나를 사랑하지 않으면 어떤 사람이 나를 사랑해줄까? 부모님 외에는 영원한 사랑을 줄 사람은 없을 것이다. 하지만 내가 나를 사랑하는 것은 평생 할 수 있고, 내가 나를 사랑하는 것만큼 가치 있는 일은 없을 것이다. _105

저자소개

▶ 저자소개


이호재

23년 전, 15살 아내를 만나 23년째 살아가고 있는 평범한 가장입니다.
죽을 만큼 힘들었던 시절 내가 누구인지 조차 몰랐고, 세상을 부정하고 원망하면서 살았던 내가 이제는 나를 사랑하면서 당신도 사랑하라고 다정 아카데미에서 행복을 이어가는 삶을 살고 있습니다.
다이어트하고 싶어서 30kg 감량했고, 글 쓰는 삶을 살고 싶어 작가로 살아가고 있으며, 더욱 많은 사람이 행복했으면 하는 바람으로 다정 아카데미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블로그 https://blog.naver.com/hojealee88
메일 hojealee88@naver.com

목차소개

▶ 목차


들어가는 글 … 6

제1장 난 행복한 남자다
열다섯 아내, 그리고 스물한 살 남편 … 14
아이가 아이를 낳았다 … 19
서른 살 그리고 알코올 중독이 되다 … 24
아픈 아이, 그리고 행복해야 하는 아이 … 29
아픈 엄마, 그리고 행복해야 하는 엄마 … 34
아프지만 괜찮아 누구나 아파 … 39
내가 많이 사랑해 … 44

제2장 행복해야만 하는 이유
세상은 한 번만 산다 … 51
아프냐? 아프다고 말해봐 … 55
당신이 제일 불쌍해 … 60
마음의 거울을 보자 … 65
남들은 필요가 없어 너를 사랑해 … 70
세상의 중심에 네가 있잖아 … 75
다른 인생으로 사는 것도 나쁘지 않아 … 78

제3장 어떻게 하면 행복할 것인가?
인정하자 … 85
아프다고 말하면 아프다 … 90
남들과 비교를 할 때 절망이 찾아온다 … 96
나를 사랑하자 … 101
내가 주인공이다 … 106
세상은 내가 만들어간다 … 111
감사하는 마음으로 살자 … 116

제4장 행복을 방해하는 핑계들
돈이 없다 … 123
시간이 없다 … 128
하고 싶은 것이 없다 … 134
고민이 많다 … 140
아이가 어리다 … 145
사는 것이 힘들다 … 150 자신이 없다 … 155

제5장 내가 행복한 이유 그리고 당신이 행복해야 하는 이유
나는 다이어트 선생님이다 … 162
나는 작가다 … 167
나는 직장인이다 … 173
절반도 못살았다 … 178
나도 행복하게 산다 … 184
당신도 행복하게 살기 바란다 … 189
아직 세상은 살만하다 … 195

마치는 글 … 201

출판사 서평

▶ 출판소감문


남들과 비교를 하면서 열심히 살아온 나 자신에게 스스로 가치를 무너트리고, 아파하고 세상을 부정하고 원망하면서 절망에 빠져 눈물을 흘리며 술독에 한참이나 빠진 적이 있었다.
언제나 그렇듯 세상은 그 자리에 있었지만, 나 스스로 세상밖에 튕겨져 나왔다.
내가 나를 사랑하고, 인생은 크게 달라졌다. 직장생활도 더 즐겁게 하고, 다이어트전도사 또 행복 전도사로 살아가고 있다. 게임에 푹 빠져있던 내가 책을 읽고, 글을 쓰면서 행복하다고 말하면서 살아간다.
알리고 싶었다. 아무 생각 없이 사는 사람들에게 당신이 하고 싶은 것이 무엇인지? 묻고 싶었다. 백세시대에 인생 2막을 아무런 준비 없이 마주하게 된다면 당신은 비참한 인생이 될 수도 있다고 말하고 싶었다. 지금부터 행복해지는 연습을 미리 한다면, 설레고 아름다운 인생2막이 될 꺼라 말하고 싶었다.
가난뱅이인 내가 나를 사랑했다. 당신도 당신을 사랑했으면 좋겠다.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