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의 예술과 시대

프레드릭 폴케르 그륀펠트 | e퍼플 | 2019년 01월 04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7,000원

판매가 7,000원

도서소개

기타의 역사에 대해 물음표를 가지고 있었다면 이 책이 느낌표가 될 수 있을 것입니다.

기타를 배우기 시작한 때는 1986년 숭실대학교 만돌린 오케스트라에 입단하였을 때였습니다. 세월이 오래 지났지만, 조금 연주할 수 있는 곡은 로망스뿐이랍니다.

기타 입문 당시, 기타 역사에 대해서 관심을 가지고 여러 서적을 보았습니다만, 만족할 만한 서적은 단지 그륀펠트의 책뿐이었습니다. 1986년 당시에는 영어실력이 짧아 제대로 이해하지도 못했구요.

바쁜 사회생활로 기타를 잊었습니다. 그러다 2013년경 친구들과 기타를 배우고 즐기고자 “G락펴락”이라는 기타모임을 만들었습니다. 이것이 계기가 되어 예전에 읽었던 그륀펠트의 책이 생각났고, 책장에 모셔두기만 했던 그 책을 꺼내어 읽었습니다.

영어를 좀 하는 지금도 읽기가 싶지는 않더군요. 재미는 있는데 말입니다.

이 책을 친구들에게, 기타 역사를 궁금해 하는 분들에게 소개를 해야겠다는 소명의식 같은 것이 피워 올랐습니다. 번역 후 50여개 이상의 출판사에게 출판 문의를 하였지만 모두 거절당하여, 전자책으로 출간합니다. 기타역사를 궁금해 하는 분들에게 이 책이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램일 뿐입니다.

이 책이 1969년도에 출판되었다는 것을 염두에 두시고 독서하시기 바랍니다.

저자소개

베를린에서 태어난 프레드릭 폴케르 그륀펠트(Frederic Volker Grunfeld, 1929-1987)와 그의 가족은 나치 치하의 독일을 탈출하여 1938년 뉴욕 퀸즈(Queens)에 정착하였다. 1949년 시카고 대학을 졸업한 후 WQXR사의 클래식 음악 방송인이었고 뉴욕 타임스의 서평을 썼으며 뉴욕시의 음반 업계에서 일하였다. 1961년 마요르카 데이아(Deia)로 이사하였고, 리포터사(The Reporter)의 유럽 문화 특파원이었고 호리즌(Horizon)의 편집장이었다. 또한 코노이져(Connoisseur), 퀸 매거진(Queen magazine) 및 뉴욕(New York)을 포함한 다른 간행물에서도 일하였다. 1974년 컬럼비아 대학에서 순수미술 석사를 취득하였는데, 그곳에서 자크 바준(Jacques Barzun)과 함께 공부하였다. 그의 저서는 다음과 같다. 『기타의 예술과 시대, The Art and Times of the Guitar (1970)』, 『히틀러 파일(Hitler File) : 독일과 나치의 사회사, 1918-45 (1974)』, 『세계의 놀이들, Games of the World (1975)』, 『베를린 (1977)』, 『명예 없는 예언자들, Prophets Without Honour (1979)』, 『로댕, Rodin : 전기문 (1987)』, 『스페인의 자연, Wild Spain (1988)』. 58세의 나이에 심장 마비로 스페인에서 사망하였다.

역자 이세섭은 주류 특히 위스키 분야에서 20년동안 종사하였다. 역사, 철학 그리고 종교에 대해 깊은 관심을 가지고 있다. 현재는 홍천군 동면 개운리에서 연두농장을 경영하고 있다.

목차소개

제 1 장 사시사철을 위한 현악기
제 2 장 언제부터 기타가 시작되었을까?
제 3 장 기타라 그리고 비우엘라
제 4 장 왕실음악 기타라
제 5 장 피가로 시대
제 6 장 기타로마니 Guitaromanie
제 7 장 새벽녘 무렵 와인잔
제 8 장 미국 기타
제 9 장 춤추는 여섯 하녀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