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크류 컨베이어

김병철 | 좋은땅 | 2018년 12월 21일 | PDF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9,000원

판매가 9,000원

도서소개

그동안의 환경, 발전, 소각설비 등에 소요되는 Screw Conveyor를 설계한 경험과 “CEMA”규격에 준하여 주로테크(주)의 기술 표준을 만들고 초보자들도 쉽고 빠르게 이해할 수 있도록 스크류 컨베이어를 설명하는 책이다.

저자소개

환경설비, 발전설비, 제철설비, 일반산업설비의 이송설비 업계에서 30년 이상 재직 중이며, 2008년부터는 주로테크 주식회사를 창립하여 10여 년간 운영하고 있는 동업종의 전문가이다. 특히 일반 형식에서 특수 형식까지 많은 종류의 스크류 컨베이어를 계획·설계·제작·운전한 경험이 있고, 많은 노하우를 가지고 있다. 저자가 운영하고 있는 주로테크 주식회사는 스크류 컨베이어 등 컨베이어의 분야에서 18개의 대한민국특허를 보유하고 있으며 주로테크 주식회사의 기업부설 연구소는 지속적인 연구개발로 업계에서 독보적인 기술력을 자랑한다.

목차소개

1. 기본원리 … 6
2. 구성 요소 … 7
3. Screw Conveyor 적용 검토(Basic Check) … 71
4. Screw Conveyor 계산 예 … 72
1) 일반 Screw Conveyor 계산 식
2) 발전소 Bed Ash 냉각용 Screw Conveyor 계산 식
5. Screw Conveyor 참조 도면 … 88
1) 일반적인 Screw Conveyor(U-Type)
2) 일반적인 Screw Conveyor(O-Type)
3) 변형된 Screw Conveyor(Paddle Mixer)
4) 변형된 Screw Conveyor(Ash Cooler)
5) 변형된 Screw Conveyor(Rod Mixer)
6. Screw Conveyor 사진 … 93
7. Operation & Maintenance Manual … 95
1) Screw Conveyor
2) Paddle Mixer

출판사 서평

산업기계 중에서 Screw Conveyor처럼 다방면에서 사용되고 있는 기계는 흔치 않다. Screw Conveyor는 U자형의 Trough 또는 원통 케이싱 내에서 나사 모양의 날개를 회전시키는 구조로, 매우 간단하면서도 여러 설비에 응용하기 편리하고, 고장 또한 적은 편이다. 주로 분체(Dust, Fly ash, Cement 등)를 이송하는 데 사용된다.
이 책의 저자인 주로테크 주식회사 대표이사 김병철은 환경설비, 발전설비, 제철설비, 일반산업설비의 이송설비 업계에서 30년 이상 재직 중인 전문가이다. 저자는 그동안의 환경, 발전, 소각설비 등에 소요되는 Screw Conveyor를 설계한 경험과 “CEMA”규격에 준하여 주로테크(주)의 기술 표준을 만들고 『스크류 컨베이어』를 통해 초보자들도 쉽고 빠르게 이해할 수 있도록 이 책을 집필하였다.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