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미오와 줄리엣이 첫눈에 반할 확률은?

김원섭 | 뭉치 | 2018년 12월 07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8,400원

판매가 8,400원

도서소개

『로미오와 줄리엣이 첫눈에 반할 확률은?』 줄거리
글을 쓸 이야깃거리를 찾기 위해 여행을 다니던 작가 윌리엄이 도착한 곳은 정열의 도시 베로나였어요. 이곳에서는 오랜 앙숙 관계인 몬태규가와 캐플릿가 사람들이 서로 만나기만 하면 싸움을 벌였지요. 마침 도시를 다스리는 에스칼루스 군주가 시민들의 얘기를 귀담아듣기 위해 시민 대표를 뽑는 중이라 그 열기는 더했어요. 윌리엄은 서로 자기네 가문이 시민 대표가 될 거라고 주장하는 몬태규가와 캐플릿가 사람들에게 표본 조사와 전수 조사를 통해 객관적 예측이 가능함을 알려주었어요.
어느 날 길거리에서 몬태규가와 캐플릿가의 싸움이 일어나면서 로미오의 친척 머큐쇼가 사고를 당하자, 시민 대표를 뽑는 선거가 취소되었어요. 대신 에스칼루스 군주는 마을에 활기를 되찾게 하려고 가면무도회를 열었지요. 가면무도회에 참석한 로미오는 아름다운 줄리엣을 만나 첫눈에 사랑에 빠졌답니다. 윌리엄은 사랑에 빠진 로미오에게 가면무도회에서 한 번 만난 사람을 다시 만날 확률과 경우의 수에 대해 조언해 주었어요. 로미오는 줄리엣의 집까지 찾아가 사랑을 고백하고, 이후 두 사람은 테라스와 담장을 사이에 두고 사랑을 키웠답니다. 그러던 어느 날 몬태규와 캐플릿이 함께 동굴을 다녀오고 나서 앙숙 관계가 되었다는 얘기를 유모에게서 들은 줄리엣은 로미오와 함께 비밀을 간직한 저주받은 동굴에 가 보기로 결심해요. 두 사람은 그곳에서 마법사 헤라를 만나 몬태규와 캐플릿이 수정 구슬 상자를 여는 바람에 두 가문이 앙숙 관계가 되어 버리고 말았다는 사실을 알게 되지요. 두 가문이 힘을 합쳐서 내는 세 문제를 로미오와 줄리엣이 풀면 저주를 풀 수 있다는 말을 들은 두 사람은 자신의 부모님을 설득했어요. 두 사람의 끈질긴 설득에 못 이겨 몬태규와 캐플릿이 머리를 맞대고 문제를 준비했지요. 하지만 마지막 확률 문제를 틀리고 말아 로미오는 추방당하고 말았답니다.
실의에 빠진 줄리엣은 목사에게서 가사 상태에 있다가 3일 뒤에 다시 깨어나는 약을 구해 죽은 것처럼 가장한답니다. 줄리엣이 죽은 줄 알고 캐플릿가 사람들이 실의에 빠진 사이에 두 사람은 두 가문에 얽힌 저주를 풀기 위해 마법사 헤라가 있는 동굴로 찾아가지요. 험난한 노력 끝에 두 사람은 헤라가 내는 확률 문제를 풀고 드디어 두 가문의 저주를 풀 수 있었답니다.
여러분은 확률, 통계적 확률, 기하학적인 확률, 표본 조사와 전수 조사, 경우의 수 구하기 등을 로미오와 줄리엣과 함께 해결함으로써 수학의 바다는 생각보다 깊지도, 넓지도 않다는 것을 느끼게 될 거예요. 자, 다 함께 수학의 바다에 한 번 풍덩 빠져 보시겠어요?

저자소개

글쓴이 김원섭
연세대학교 생물학과를 졸업하고 《과학소년》, 《과학동아》, 《어린이과학동아》에서 20여 년 동안 과학기자와 편집장으로 활동했습니다. 동아사이언스 생생탐사 시리즈를 만들고 직접 생태탐사를 진행했으며, ‘미션키드’, ‘입체전자블록키트’와 같은 교육교재를 개발하고 섭섭박사로 활동하며 과학교육에 힘쓰고 있습니다. 현재는 교육기획연구소장으로 교육 개발에 앞장서고 있습니다. 저서로는 『퍼즐탐정 썰렁홈즈』 시리즈, 『다운이 가족의 생생탐사』 시리즈, 『도도새는 어디로 갔을까』 등이 있습니다.

그린이 백선웅
편집디자이너와 북디자이너로 활동하다가 어린이 책에 흥미를 느껴 꼭두일러스트교육원에서 동화 일러스트를 공부했어요. 이야기를 읽고 구상하여 그림으로 그리는 일이 가장 행복하답니다.
그린 책으로 초등 3·4학년 수학동화 7권 『파스칼은 통계 정리로 나쁜 왕을 혼내줬어』, 토론왕 시리즈 34권 『가상현실과 증강현실』, 『보일까, 안 보일까』, 『미래 에너지를 왜 써야 할까요?』, 『손 마술사의 멋진 공예 쇼』 등이 있어요.

목차소개

추천의 글
작가의 말
수학 교과서에 맞는 활용법
친구들을 소개할게요

이야기 1. 베로나의 시민 대표 선거
생활에서 수학 읽기

이야기 2. 로미오가 사랑에 빠질 확률은?
생활에서 수학 읽기

이야기 3. 시기와 질투의 수정 구슬
생활에서 수학 읽기

이야기 4. 풀지 못하는 두 가문의 문제
생활에서 수학 읽기

이야기 5. 마법사 헤라의 저주
생활에서 수학 읽기

출판사 서평

고전보다 재미있는 수학동화!
생각하는 힘을 기르면 수학 공부에 자신감이 생겨요!
『로미오와 줄리엣이 첫눈에 반할 확률은?』은 전 세계 독자들에게 널리 알려진 셰익스피어의 고전 『로미오와 줄리엣』 속 주인공인 로미오와 줄리엣이 등장하는 재미있는 스토리텔링 동화예요. 첫눈에 사랑에 빠진 로미오와 줄리엣이 서로 앙숙 관계인 두 가문을 화해시키고 사랑을 이루기 위해 마법사 헤라와 대결하는 내용으로, 확률·비율 그래프에 관련된 학습 내용을 담았습니다. 로미오와 줄리엣은 확률에 대해 잘 아는 작가 윌리엄의 도움을 받아 확률, 통계적 확률, 기하학적인 확률, 표본 조사와 전수 조사, 경우의 수 등에 대해 익히고, 마법사 헤라가 내는 확률 문제를 풀면서 수많은 난관을 헤쳐 나가지요.
동화 속 주인공들에게 닥친 여러 사건들은 ‘확률·비율 그래프’에 대해 하나하나 익혀 가며 문제를 해결하는 과정과 자연스럽게 맞닿아 있어, 동화를 읽으며 자연스럽게 학습 내용을 익힐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초등 5·6학년 수학동화> 시리즈는 재미있는 고전을 활용해 수학을 익힐 수 있어 아이들이 수학을 좀 더 친근하게 느끼고 흥미를 갖도록 해 줍니다. 재미있는 고전 속 수학 이야기를 읽다 보면 어느새 수학에 재미를 붙인 자신을 발견하게 될 것입니다.

다양한 읽을거리가 가득, 책 속 부록!
<초등 5·6학년 수학동화> 시리즈에는 풍성한 수학적 읽을거리가 들어 있습니다. 본문 중간중간마다 간단한 수학 팁이 나오고, 각 장의 마지막에는 중요한 내용을 정리한 정리 페이지가 따로 마련되어 있어 다시 한 번 그 장의 주요 학습 내용을 체크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책 속 부록으로 ‘역사에서 수학 읽기’, ‘생활 속에서 수학 읽기’, ‘예술에서 수학 읽기’ 등 실생활 연계 통합교과형(steam) 읽을거리가 실려 있습니다. 파리로 좌표를 발명한 수학자 데카르트, 생명보험의 시초가 된 핼리혜성의 아버지, 신라 시대 14면체 주사위 주령구, 수학적 확률로 계산할 수 없는 일기예보, 인공지능 알파고는 이세돌을 어떻게 이겼을까? 등 다양한 팁을 읽다 보면 어느새 수학에 친숙해진 자신을 느끼게 될 것입니다.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