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수와 배수로 유령 선장을 이긴 15소년

정영훈 | 뭉치 | 2018년 12월 07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8,400원

판매가 8,400원

도서소개

『약수와 배수로 유령 선장을 이긴 15소년』 줄거리
뉴질랜드의 명문 학교 체어먼 기숙학교에서는 여름방학에 15명으로 꾸려진 팀을 만들어 6주간 크루즈 여행을 할 지원자를 뽑기 위해 수학 문제를 선발 과제로 냈어요. 5학년생인 고든은 같은 학년인 브리앙, 브리앙의 동생 자크와 머리를 맞대고 약수와 공약수 문제를 풀어 크루즈 여행을 갈 수 있게 되었답니다. 15명의 소년들은 슬루기호에 승선하며 어떤 모험이 기다리고 있을지 잔뜩 기대에 부풀어 있었지요.
출항 전날, 브리앙의 동생인 자크는 잠이 오지 않자 갑판을 거닐다 객실로 내려가던 중에 문 하나를 발견했어요. 희미한 불빛에 이끌려 문을 열고 들어가 보니 밝은 빛이 새어나오는 보물 상자가 있었지요. 호기심이 발동해 상자를 열자, 시커먼 연기가 사람처럼 변하더니 외발에 수염이 덕지덕지 난 무서운 사내가 나타나지 않겠어요? 알고 보니 50년 전 슬루기호의 선장이었는데, 하루 종일 수학 문제에 골똘한 나머지 배가 좌초되는 줄도 모르고 있다가, 혼자만 탈출하지 못하고 그만 물귀신이 되고 말았다는 거예요. 유령 선장이 살아 있는 동안 풀지 못한 수학 문제가 있는데, 그게 안 풀려서 아직 저승으로 떠나지 못하고 있었다네요. 선장이 꿈인 자크는 유령 선장이 수학 문제를 풀 수 있게 도와주는 대신 배를 움직이는 방법을 배우기로 했답니다. 하지만 자크는 선장의 꼬임에 넘어가 배를 묶어 놓은 밧줄을 풀어버렸고, 이로 인해 배는 바다를 표류하게 되었어요.
배가 망망대해를 떠돈 지 20일 만에 아이들은 천신만고 끝에 무인도에 도착하게 되었어요. 죄책감에 말이 없어진 자크는 상자를 끌어안고만 있었지요. 이를 수상히 여긴 아이들이 상자를 잘못 건드리자 유령 선장이 모두 앞에 모습을 드러내고 말았어요. 그런데 유령 선장이 내는 수학 문제를 맞히면 무인도에서 탈출할 수 있다지 뭐예요? 15소년은 유령 선장이 내는 수학 문제를 풀어 지낼 곳을 마련하고, 식량 문제도 해결할 수 있었어요. 서로 친하지 않던 아이들도 머리를 맞대고 힘을 합하면서 진정한 우정을 쌓아 가게 되었지요. 무엇보다 유령 선장과의 수학 대결을 통해 약수와 배수에 대해 익히고 어려움을 헤쳐 나가 무사히 집에 돌아올 수 있었답니다.
여러분은 15소년과 함께 소수, 배수, 공배수, 약수와 공약수, 소인수분해, 최대공약수, 최소공배수 등에 대해 배우면서 수학의 바다는 생각보다 깊지도, 넓지도 않다는 것을 느끼게 될 거예요. 자, 다 함께 수학의 바다에 한 번 풍덩 빠져 보시겠어요?

저자소개

글쓴이 정영훈
부산대학교에서 영문학을 공부하고, 카이스트(KAIST) 미래전략대학원에서 석사 과정을 마쳤어요. 어린이 과학잡지 《어린이 과학동아》 기자와 편집장을 거쳐 지금은 어린이들에게 유익하고 재미있는 이야기를 만들고 있어요. 지금까지 낸 책으로 『불멸의 혼 영웅 이순신』, 『바다의 신 해신 장보고』, 『천하무적 과학영웅단』, 『한국사 천자문』, 『열혈 과학선생 붐』, 『발명발견의 순간 유레카』 등이 있습니다.

그린이 이진호
중앙대학교 예술대학 회화학과 및 동 대학원 서양화를 전공하고 현재는 프리랜서 일러스트레이터로 활동하고 있어요. 개인전(관훈미술관) 및 그룹전, 초대전, 공모전에 40여 회 참여했으며, 『보고 듣고 말하는 호락호락 한국사』 1·2, 토론왕 시리즈 32권 『인공지능으로 알아보는 미래 유망 직업』, 그 외 성인교재 및 교과서, 동화 등 각종 출판물에 들어가는 그림을 그리고 있답니다.

목차소개

추천의 글
작가의 말
수학 교과서에 맞는 활용법
친구들을 소개할게요

이야기1
특별한 여행을 위한 참가자 선발 대회
생활에서 수학 읽기

이야기2
유령 선장과의 운명적 만남
생활에서 수학 읽기

이야기3
유령 선장의 수학 문제를 풀어라
생활에서 수학 읽기

이야기4
15소년의 겨울 준비
생활에서 수학 읽기

이야기5
에라토스테네스의 체
생활에서 수학 읽기

이야기6
유령 선장의 마지막 문제
생활에서 수학 읽기

출판사 서평

고전보다 재미있는 수학동화!
생각하는 힘을 기르면 수학 공부에 자신감이 생겨요!
『약수와 배수로 유령 선장을 이긴 15소년』은 전 세계 독자들에게 널리 알려진 쥘 베른의 고전 『15소년 표류기』 속 주인공인 15명의 학생들이 유령 선장과의 수학 대결을 통해 험난한 모험을 헤쳐 나가는 재미있는 스토리텔링 동화로, ‘약수와 배수’에 관련된 학습 내용을 담았습니다. 체어먼 기숙학교에서 주최하는 항해 여행을 떠났다가 표류하게 된 15소년은 천신만고 끝에 무인도에 도착하게 됩니다. 그곳에서 만난 유령 선장이 내는 수학 문제를 통해 약수와 배수에 대해 익히고, 무인도를 탈출하기 위해 수많은 난관을 헤쳐 나가게 되지요.
동화 속 주인공들에게 닥친 여러 사건들은 ‘약수와 배수’에 대해 하나하나 익혀 가며 문제를 해결하는 과정과 자연스럽게 맞닿아 있어, 동화를 읽으며 자연스럽게 학습 내용을 익힐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초등 5·6학년 수학동화> 시리즈는 재미있는 고전을 통해 수학을 익힐 수 있어 아이들이 수학을 좀 더 친근하게 느끼고 흥미를 갖도록 해 줍니다. 재미있는 고전 속 수학 이야기를 읽다 보면 어느새 수학에 재미를 붙인 자신을 발견하게 될 것입니다.

다양한 읽을거리가 가득, 책 속 부록!
<초등 5·6학년 수학동화> 시리즈에는 풍성한 수학적 읽을거리가 들어 있습니다. 본문 중간중간마다 간단한 수학 팁이 나오고, 각 장의 마지막에는 중요한 내용을 정리한 정리 페이지가 따로 마련되어 있어 다시 한 번 그 장의 주요 학습 내용을 체크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책 속 부록으로 ‘역사에서 수학 읽기’, ‘생활 속에서 수학 읽기’, ‘예술에서 수학 읽기’ 등 실생활 연계 통합교과형(steam) 읽을거리가 실려 있습니다. ‘소인수분해’를 이용한 암호 만들기, 자연에서 찾은 ‘소수’의 신비, 타일 붙이기에 활용되는 ‘최대공약수’, 예측 가능한 ‘최소공배수’, 십이지와 십간에서 활용되는 ‘최소공배수’, 수학과 블록체인 그리고 암호화폐 등 다양한 팁을 읽다 보면 어느새 수학에 친숙해진 자신을 느끼게 될 것입니다.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