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부 공감

김옥림 | 팬덤북스 | 2012년 05월 10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5,000원

판매가 5,000원

도서소개

“사랑하라, 지금 이 순간
최선을 다해 사랑하라!”


“부부간에 발생할 수 있는 일, 또는 그 실제의 예를 현실감 있게 묘사하고, 성찰해야 할 구체적 내용을 제시한 부부 생활 계발서"

부부사이는 무촌이라고 한다. 무촌이란 인간관계에서 가장 가까운 사이를 이르는 말이지만 자칫 잘못되면 글자의 뜻 그대로 관계가 끊기는 무촌이 될 수도 있다.근래에 들어 우리나라 가정의 붕괴현상이 심화되고 있다. 이혼율이 세계3위, 당연히 그에 따른 부작용 또한 심각하여 커다란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고 있다. 부부는 하늘이 맺어주는 인연인 줄 알면서도 진중하지 못한 삶의 태도와 판단으로 이혼을 하게 되어 당사자는 물론 애꿎은 자녀까지 깊은 마음의 상처를 입게 된다. 사회구조의 기반이 되는 가정이 무너지면 사회가 튼실하지 못해지는 것은 당연하다. 이 책은 이러한 잘못된 현상을 바로 잡고, 삶의 질을 윤택하게 가꾸는 데 도움이 되는 역할을 하고자 한다.

전체 19편의 감성적인 이야기를 2부로 분류하여 실었다.

제1부‘행복한 인생을 코디하라’에서는‘결정적인 순간엔 한 발 물러서서 생각하라’ ‘믿고 기다려 주는 아량이 큰 사랑을 만든다’ ‘서로를 탓하는 것은 행복을 죽이는 일이다’ ‘누구도 인생을 대신 살아주지 않는다’등 일상생활에서 행동으로 실천함으로써 삶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는 내용을 실었다.
제2부 ‘인생의 기쁨’에서는‘누구나 운명적이지 않은 사람은 없다’‘사랑이 품고 있는 1%의 비밀’‘사랑만이 해낼 수 있는 위대한 진실’‘인생의 기쁨’‘사랑하는 이가 곁에 있음을 감사하라’‘가난한 남편을 진실로 사랑한 지고지순한 아내’등 스스로를 성찰함으로써 자기 발전을 얻어낼 수 있는 내용을 실었다.
특히 불의의 사고로 장애인이 된 후 화가의 길을 걸으며 삶을 개척한 탁용준 부부의 이야기와 죽음까지도 함께 나눈 앙드레 고르 부부의 이야기는 많은 것을 깨우치게 해준다.각 편마다 소박함과 진솔함이 감동하게 한다.

저자소개

김옥림
‘새벗문학상(2010년)’ ‘치악예술상(1995년)’ ‘아동문예문학상(2001년)’을 수상한 저자는 시와 소설, 동화, 동시, 교양, 자기 계발서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발히 집필 활동을 하는 시인이자 아동 문학가다. 현재 대학과 언론 매체, 기업에서 전문 강사로 활동하며 청소년과 젊은이 들의 멘토로 자아실현을 돕는가 하면, 전문 글쓰기 강사로 20년 넘게 활동하고 있다. 또한 시사월간지《정경뉴스》를 비롯해《시민의 소리》《좋은 생각》등과 한국조폐공사, 한국원자력연구원, 교보생명 등의 사보에 좋은 글을 게재하고 있다.
지은 책으로 《마흔 살, 무조건 행복할 것》《화끈하게 말하는 사람 속터지게 말하는 사람》《남편과 아내가 꼭 해야 할 33가지》《부부 공감》《여자가 꼭 해야 할 34가지》《당당하게 도전하고 쿨하게 즐겨라》《현명한 엄마의 멘토링 유대인식 무릎교육》《열네 살의 하이파이브》《10대를 위한 성공 습관》《사랑의 연탄은행》《너무 좋은 엄마》《중학생이 되기 전에 반드시 해봐야 할 소중한 경험 32가지》《10대에 꼭 해야 할 32가지》등이 있다.

목차소개

작가의 말
작가의 시

제1부 행복한 인생을 코디하라
01 결정적인 순간엔 한 발 물러서서 생각하라
02 기분 좋은 말 한 마디가 평생을 결정한다
03 믿고 기다려 주는 아량이 큰 사랑을 만든다
04 위대한 사랑은 운명 앞에 결코 굴복하지 않는다
05 행복한 인생을 코디하라
06 사랑은 가장 든든한 인생의 백그라운드Back ground 이다
07 서로를 탓하는 것은 행복을 죽이는 일이다
08 사랑하라, 지금 이 순간 최선을 다해 사랑하라
09 그 누구도 내 인생을 대신 살아주지 않는다

제2부 인생의 기쁨
10 누구나 운명적이지 않은 사랑은 없다
11 사랑이 품고 있는 1%의 비밀
12 사랑만이 해낼 수 있는 위대한 진실
13 가난을 부끄러워하지 말고 사랑이 없음을 부끄러워하라
14 아름다운 운명은 주어지는 것이 아니라 서로 만드는 것이다
15 인생의 기쁨
16 사랑하는 이가 곁에 있음을 감사하라
17 인생의 겨울이 오면 당당하게 맞서 싸워라
18 가난한 남편을 진실로 사랑한 지고지순한 아내
19 생각이 쿨cool하게 바뀌면 인생이 행복해 진다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