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아 두면 꿀이 되는 군대 잡지식

훈남 | 이페이지 | 2018년 11월 16일 | PDF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4,300원

판매가 4,300원

도서소개

이미 입대 후 전역한 의무병 병장 만기제대 선배가 지금 입대를 준비하는 예비 군인들에게, 현재 예비 혹은 군대를 간 남자친구와 아들을 둔 분들에게, 아님 그저 의무병이 무엇인지 궁금하신 분들에게 들려드리는 경험이 가득 찬 책입니다.

저는 참 걱정이 많은 성격이라 입대는 해야 하는데, 그곳은 어떤 곳일까 참 걱정을 많이 했었습니다. 제가 입대할 당시에는 참 관련 서적도, 정보도 많이 없었죠.(그렇다고 완전 오래전에 군대 갔다 온 거 아니에요. 17년에 제대했다구요!) 그래서 입대하면서 ‘내가 꼭 전역 후에 요새 군 생활이 제대로 녹아 든 책을 쓸 거야!’는 마음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군대에 입대한 순간부터 저의 기록을 한자 한자 수첩에 채워 나갔었는데…. 전역 후에 찾아보니 제가 입대한 순간부터 관련 정보들이 폭발적으로 늘기 시작했네요….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입대할 수 있는 방법(특히 특기병과)이나 자신의 이야기가 담긴 책은 없는 것 같아 용기를 가지고 쓰기 시작했습니다. 부디 이 책을 읽으시고, ‘아 특수병과 군인들은 이렇게 사는 구나’, ‘아 군대에선 이런 식으로 사는 구나’와 같은 생생한 경험을 가져가셨으면 좋겠습니다.

저의 바람은 이 책을 읽으신 뒤 ‘군대 한번 갔다 왔다!’와 같은 지식이 생겨 군 입대를 수월하게 하고, 칼복학과 같이 인생의 계획에 차질이 안 생기며, 군대란 이런 곳이구나 하는 ‘정보의 부재로 생기는 두려움’이 없어지길 바랍니다.

지금 입대하지 않으시더라도, 앞으로의 미래 혹은 사랑하는 사람들이 어떻게 사는지 간접적으로 알 수 있으니 부디 끝까지 꼭꼭 읽어주세요. 사실 군대갔다온 사람들은 군대 이야기 잘 안하잖아요. 근데 또 갔다 오지 않은 사람은 궁금한 것이 사실이고요.

이 책이 무지에 의한 걱정을 불식시키고, 앞으로의 인생에 도움이 되는 책이 되기를 바랍니다.

저자소개

육군 의무병 만기 제대, 훈남. 사실 의무와는 관계없지만 우연치 않게 의무와 겹치는 학과명을 다녀서 의무병으로 갈 수 있었다. 앞으로 군 생활과 의무병의 특징에 대해서 서술할 예정이다.

목차소개

프롤로그

1. 군대에 관한 소소한 정보
1) 계급
2) 병과
3) 편제

2. 군대, 어떻게 신청하지?
1) 징집병으로 군대 가기
2) 모집병으로 군대 가기
3) 카투사(KATUSA)로 군대 가기

3. 입대 전 준비
1) 준비물
2) 인간관계
3) 입대하면 내 위치는 어떻게 알리지?
4) 전역 때까지 내 머리에 남아 있어야 하는 것




4. 나는 군인이다.
1) 훈련병/이병 : 집 떠나와 열차 타고 훈련소로 가는 길
2) 일병 : 일만 하는 병X
3) 상병 : 상병X
4) 병장 : 병X 대장



5. 의무병이 하는 일
1) 의무지원
2) 응급실 업무



6. 변화하는 군대
1) 월급
2) 복무기간



7. 예비군
1) 1~3년차
2) 4~6년차
3) 7~8년차
4) 그 이후
5) 학생예비군

8. 군대 FAQ

부록 : 군대 용어 사전

에필로그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