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시대에 투자하는 사람들

와디즈 | 와디즈 | 2018년 09월 14일 | PDF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9,800원

판매가 9,800원

도서소개

시대를 바꾸는 혁신과 새로운 부의 창출이 스타트업과 관련된 곳에서 활발히 일어나고 있다. 누구나 창업을 고민하지만 모두가 창업할 필요는 없다. 재테크에 관심있는 투자자라면 이제 당연히 스타트업 투자를 고려해야할 때다. 대통령의 맥주 ‘세븐브로이’, 인생 애니메이션 ‘너의이름은’, 수제자동차 ‘모헤닉게라지스’ 등 이 책은 새로운 시대를 만들어가는 스타트업 투자의 필요성을 설득력있게 전달한다.

“스타트업 창업자에게 ‘왜 이 일을 하는가’라는 철학적 고민이 필요하다면, 투자자들은 ‘왜 투자해야 하는가’라는 관점을 가져야 한다. 이 책은 두 가지 관점을 다양한 사례와 함께 분명히 제시하고 있다.” 김봉진 우아한형제들(배달의민족)CEO & 코리아스타트업포럼 의장

“창업 생태계 조성을 위해서는 창업자가 많아지는 것만큼 좋은 투자자가 많아지는 것이 필수적이다. 이 책은 스타트업 투자가 단순한 이익 추구를 넘어 더 나은 세상을 만들어가는데 기여할 수 있다는 것을 알려주고 있다.” 고영하 한국엔젤투자협회장

“좋은 투자자를 만나지 못했다면 빛을 보지 못할 뻔한 수많은 창업 기업의 성장, 분명 크라우드펀딩이라는 새로운 핀테크 투자플랫폼이 있었기에 가능한 일이었다.” 이승건 비바리퍼블리카(토스)CEO & 전 한국핀테크산업협회장

목차소개

Intro Paradigm Shift
시대를 바꾸는 투자 8

1덕후와 마니아
-덕업일치, 좋아서 하는 일 18
-덕후가 사랑한 아날로그 22
-팬보이와 게임문화 25
-취향 존중 다양성 영화 28
와디즈 메이커 인터뷰
모헤닉게라지스 32
미디어캐슬 40
다이브메모리 46

2合理的 生活
-스마트 홈 : 기술과 생활이 만날 때 60
-핀테크 : 기술과 금융이 만날 때 63
-스마트 헬스 : 기술과 의학이 만날 때 66
-에듀 테크 : 기술과 교육이 만날 때 70
와디즈 메이커 인터뷰
백의 민족 74
에이티솔루션즈 82
쿼럼바이오 90
디랩 98

3GoodSociety
-착한기업에 투자하라 112
-녹색지구를 위한 친환경 에너지 116
-펫팸족과 펫코노미 120
와디즈 메이커 인터뷰
21Gram124
빅워크 132

41코노미
-먹고 투자하고 사랑하라 144
-워라밸, 행복을 찾는 여행 148
-나를 위한 홈퍼니싱 151
와디즈 메이커 인터뷰
아이언미트 156
다자요 162
요기보 170
가우디움어소시에이츠 176

ConclusionG덕合1
-대한민국 No.1 덕투일치 플랫폼 188
-투자, 그 이후의 이야기 192

WadizTip와디즈 Tip
-크라우드펀딩의 유형 54
-나의 펀딩 캐릭터는 ? 56
-투자자를 위한 크라우드펀딩 Q&A 106
-투자형 크라우드펀딩의 구조 140
-와디즈 투자형 펀딩을 계획하는 기업을 위한 Q&A 184
-와디즈 투자형 펀딩 용어 사전 202

출판사 서평

라이프스타일 투자플랫폼 와디즈(대표 신혜성, www.wadiz.kr)가 스타트업 투자의 최신 트렌드를 담은 책 ‘새로운 시대에 투자하는 사람들’을 출간했다.
‘새로운 시대에 투자하는 사람들(부제: 그들은 어디에 투자하나)’은 지난 2016년 도입된 이후 만 2년 동안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투자형 크라우드펀딩 산업을 조망하고, 이를 통해 바라본 우리 사회의 최신 투자 트렌드를 분석한 책이다. 이 책은 와디즈가 주목한 4가지 투자 트렌드와 관련 펀딩 프로젝트의 성공 사례, 투자자들의 이야기로 구성됐다.
첫번째트렌드는‘덕업일치’이다.자신이좋아하고잘아는분야를직업으로삼는다는의미인‘덕업일치’에서발전한투자트렌드로,직업으로발전시키진못하더라도자신이잘아는분야에투자함으로써투자수익은물론삶의만족도까지높이는투자자들이늘어나고있다.
실제일본애니메이션애호가중상당수가애니메이션영화‘너의이름은.’의투자에나서연환산80%의기록적인수익률을기록한바있는데,해당사례를비롯해스쿠버동호인들이투자에나서성공을거둔 ‘다이브메모리’ 사례 등 취미와 관심사를 투자로 연결한 사례들이 소개됐다.
두번째트렌드는스마트기술을통한라이프스타일의혁신이다.세탁O2O서비스‘백의민족’에서스마트폰으로세탁서비스를실시간으로예약하고,‘에이티솔루션즈’의스마트원카드로손쉽게금융인증서비스를이용하는등기술에익숙하고비대면서비스에거부감이없는젊은층들이새로운서비스에투자하는사례들도제시됐다.
세번째트렌드인‘굿소사이어티(GoodSociety)‘는착한기업에대한선호도가커지면서사회적기업이나공익캠페인에대한프로젝트가인기를얻는현상이다.관련사례로는환경을생각하는친환경파력에너지기업‘인진’,반려동물의장례서비스를제공하는‘21gram’,걸으면서기부하는‘빅워크’등이있다.
마지막으로,1인가구증가에따라‘워라밸’,‘홈퍼니싱’등이주요키워드로각광받으면서,혼자만의소비생활을즐기는사람들을일컫는‘1코노미’가새로운투자트렌드로떠올랐다.제주의빈집을재생해컨시어지서비스를제공하는‘다자요’,마성의빈백소파‘요기보’등1코노미트렌드를엿볼수있는프로젝트에많은투자자들이펀딩했다.

이 책을 출판한 와디즈는 국내 크라우드펀딩 시장에서 약 68%의 점유율을 차지하는 No.1 라이프스타일 투자플랫폼으로, 자신이 좋아하는 것에 투자하는 투자자들과 창의적인 아이디어로 새로운 시대를 만들어 나가는 스타트업을 연결해 기업의 성장과 개인의 행복을 동시에 충족시키는 선순환 생태계를 조성해 나가고 있다.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