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 인공지능이 문제일까? : 10대에게 들려주는 인공지능 이야기

조성배 | 반니 | 2018년 10월 31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3,000원

전자책 정가 9,000원

판매가 9,000원

도서소개

인류를 위협하는 공포일까? 희망의 기술일까? 청소년의 눈높이에 맞춰 제대로 살펴보는 인공지능의 시대의 명암! 한편으로는 막연한 두려움이나 거부감, 다른 한편으로는 지나친 기대를 받고 있는 인공지능. 과연 인공지능은 인간의 일자리를 빼앗아가는 공포의 대상일까, 아니면 엄청나게 편리함을 안겨주는 과학기술일까? 기술의 발전을 넘어 우리의 사고방식, 생활, 법규, 인간관계까지 두루 영향을 미치게 될 인공지능의 시대에 우리가 알아야 할 것은 무엇이며 준비해야 할 것은 무엇일까.

저자소개

저자 조성배는 어려서부터 인간이 어떻게 생각하고 의식할 수 있는지에 호기심을 가졌고, 의식을 가진 로봇을 만드는 과학자를 꿈꾸면서 30여 년간 인공지능을 공부해왔다. 인공지능과 패턴인식 분야에서 1,000편이 넘는 논문을 발표했으며, 인간의 추론학습 기능을 모방한 정보 마이닝 기술에 기반을 둔 다양한 환경에서의 상황 인식과 개인화 서비스 개발에 관심이 있다. KAIST에서 신경망의 현실적인 적용방법 및 응용 연구로 박사학위를 받았고 일본 ATR 인간정보통신연구소 연구원, 캐나다 브리티시컬럼비아대학교 방문교수, 연세대학교 인지과학연구소 소장 등을 역임했다. 현재 연세대학교 컴퓨터과학과 교수, 한국BI데이터마이닝학회 회장, 한국정보과학회 부회장으로 있다. 인공지능의 공학적 실체는 물론, 인공생명을 포함한 철학적 문제에 이르기까지 폭넓은 연구로 인간 삶의 질을 향상하기 위해 노력 중이다.

목차소개

들어가는 말
1. SF영화가 그려낸 인공지능의 모습
2. 주변에서 볼 수 있는 인공지능
3. 어떻게 발전해왔을까?
4. 어떻게 만들까?
5. 인공지능의 개발 어디까지 왔나?
6. 우리의 일자리는 어떻게 될까?
7. 인공지능 시대에 필요한 법과 규제
8. 인공지능의 윤리와 도덕
9. 인공지능과 공존하는 미래
나오는 말

용어 설명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