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3분 두뇌 홈트 달력 : 매일 1장씩! 따라만 해도 저절로 기억력이 좋아지는 매일매일 뇌운동

히비노 사와코 저/하야시다 야스타카 감수 | 이덴슬리벨 | 2018년 09월 17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2,000원

전자책 정가 7,200원

판매가 7,200원

도서소개

기억력, 집중력 향상에 큰 효과가 있는 두뇌 홈트레이닝
건강하고 젊은 몸을 유지하는 데도 도움이 된다!
오늘부터 하루 1장, 31가지 두뇌운동 시작하기
빼먹지 않고 운동하는 습관을 길러주는 스탠드형 스트링북!

이 책은 하루 3분만 투자하면 기억력, 집중력이 좋아지는 31가지 뇌운동을 소개한 두뇌 홈트 달력이다. 바쁜 현대인을 위해 언제 어디서나 쉽게 할 수 있는 3분짜리 트레이닝으로 구성했다.

사람의 두뇌는 사용할수록 기능도 향상된다. 컴퓨터, 스마트폰 세대라 전자 기기에 의지해 기억력이나 집중력이 떨어진다고 느끼는 현대인을 위해 꾸준하게 두뇌 트레이닝을 할 수 있는 《하루 3분 두뇌 홈트 달력 》을 준비했다. [미로 탈출], [틀린 그림 찾기] 등 남녀노소 누구나 재밌게 할 수 있는 두뇌운동을 시작해보자. 머릿속으로 암산하고, 공감각적으로 사고하고 상상해야 하는 운동법을 담았다.

저자인 의학박사 히비노 사와코는 사람은 누구나 나이가 들면 몸의 변화를 맞이하게 되지만 꾸준히 두뇌운동을 해주면 몸도 쉽게 피곤해지지 않고 기억력도 좋아져 노화 및 치매 예방에까지 효과가 있다고 한다. 이러한 원리를 이용하여 저자는 달력처럼 테이블 위에 올려놓거나 벽에 걸어놓고 매일매일 1장씩 넘기며 운동을 따라 할 수 있도록 ‘스탠드형 스프링북’으로 이 책을 구성했다. 중요한 것은 이 운동은 매일 습관처럼 해야 효과를 볼 수 있다는 점이다. 이제 지치는 하루하루를 매일 3분, 두뇌 홈트로 시원하게 날려보자.

저자소개

저자 : 히비노 사와코
안과, 피부과, 내과, 안티에이징 전문의이자 의학박사. R사이언스클리닉 히로오의원 원장. 오사카대학 대학원 의학부 겸임교수.
저자는 일본의 건강 관련 TV프로그램에 출연해 일상생활에서 가벼운 눈운동만으로 단기간에 시력을 회복할 수 있는 독창적인 시력운동을 소개하여 화제를 불러일으켰고, 그 내용을 《기적의 3분 시력운동 달력 1, 2》에 정리해 스탠드형 스프링북으로 출간했다.
이 책은 일본에서 40주 연속 베스트셀러를 기록하여 현재 건강 실용 분야 스테디셀러가 되었으며, 많은 사람이 시력이 회복되는 효과를 경험했다.
도시샤대학 안티에이징 연구센터 강사, 모리노미야 의료대학 보건의료학부 겸임교수, 루이 파스퇴르의학연구센터 기초연구부 안티에이징 의학과학연구실 실장을 거쳐 2013년에 히로오의원 원장으로 취임했다.
적극적인 치료 활동으로 많은 스포츠 선수나 저명인에게도 신뢰를 얻고 있다. 주요 저서로 《기적의 3분 시력운동 달력 1, 2》 《기적의 3분 두뇌운동 달력》 《눈이 좋아지는 마법의 그림 그리기》 《노안의 90%는 스스로 고친다》 《40세부터 눈이 좋아지는 습관》 등이 있다.

역자 : 최미혜
한국외국어대학교 일본어과를 졸업하고 같은 대학 교육대학원에서 일본어교육을 전공했다. 삼성전자, 내무부 공무원 연수원, 신원CC 등 다수의 기업에 출강했다.
현재 송담대학교에서 일본어를 가르치는 한편 유원대학교에서 교양과목으로 ‘일본문화와 여행’을 강의한다. 쓴 책으로는 《규슈에서 일주일을》 《지금, 시코쿠》가 있으며, 옮긴 책으로는 《책장의 정석》 《이렇게 책으로 살고 있습니다》가 있다.

감수 : 하야시다 야스타카
일본 안과학회 인정 안과전문의. 의학박사. R사이언스클리닉 히로오의원 부원장.
효고의과대학 의학부 의학과를 졸업하고 오사카대학 대학원 의학부 연구과 박사과정을 수료했다. 오사카 대학 및 미국 마이애미 안표면(眼表面)센터에서 안표면 재생 의료를 중심으로 줄기세포를 연구했다.
현재 오사카와 도쿄 등지에서 난치성 백내장 수술과 망막 소자체 수술 등을 집도하며 각종 매체에서 활발하게 활동 중이다. 《눈이 좋아지는 마법의 그림 그리기》의 그림과 감수를 담당했다.

목차소개

시작하며
두뇌 운동의 효과
하루 1장씩, 매일! 두뇌 홈트 달력 사용법
사용 설명서
뇌 구조 간단하게 알기
우뇌와 좌뇌의 역할

1 단어 찾기
2 한글 계산
3 지휘자 체조
4 눈 마사지
5 숫자 미로
6 견갑골 스트레칭
7 한자 조각 맞추기
8 돈 계산
9 양손 가위바위보
10 마음 안정 마사지
11 제비꽃 미로
12 양손 돌리기 체조
13 초밥 찾기
14 짝 찾기
15 페트병 다트
16 머리 마사지 1
17 입체 미로
18 톡톡 체조
19 같은 그림 찾기
20 색깔 읽기
21 코와 귀 바꿔 잡기
22 아로마테라피
23 고양이 미로
24 허리 펴기 운동
25 블록 모양 찾기
26 카드 기억하기
27 고무밴드 옮기기
28 머리 마사지 2
29 꽃밭 미로
30 제자리걸음 + 끝말잇기
31 틀린 그림 찾기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