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화폐 실전매매 차트기술

박대호 | 북오션 | 2018년 07월 20일 | PDF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20,000원

전자책 정가 10,000원

판매가 10,000원

도서소개

책소개

더 이상 주식 차트에 매달리지 말자. 코인판에는 코인판 차트기술을 쓰자!
가상화폐 투자자들이 기다리던 바로 그 책, 최초의 본격 차트기술서가 나타났다!

불가마같이 들끓는 가상화폐 시장에서 투자자들이 가장 목말라 하는 것은 무엇일까? 바로 차트분석서다. 입문 수준을 넘어선 사람들이나 중급 투자자들이 적확한 분석이 뒷받침 되지 않고서는 더 이상 높은 수익률을 기대할 수 없다는 것을 인식했기 때문이다. 뿐만 아니라 1분 1초에 따라 천당과 지옥을 오가는 경험을 하던 수많은 ‘묻지마’ 투자자들도 최소한 차트를 읽을 수 있어야 한다는 것을 깨닫기 시작했다. 그동안 발 빠른 투자자들은 주식시장의 투자이론서들을 참고하여 기술적 분석을 시도해 보았다. 그러나 순식간에, 24시간 내내 움직이는 코인시장의 차트변화를 분석해 내기에는 주식 차트의 기술은 무기력하기만 했다.
이 책은 저자의 전작인 《암호화폐 실전투자 바이블》을 더욱 심화시킨, 중급 이상의 투자자들을 위한 본격적인 차트분석서이다. 가상화폐의 차트의 특성을 면밀히 분석하고 독창적으로 체계화해서 투자자에게 높은 수익률을 제공했던 이론들이 고스란히 수록되어 있다. 이 책으로 가상화폐 투자자들은 ‘코인판에 맞는’ 진정한 차트분석의 실제를 만나 볼 수 있다. 가상화폐 투자자 사이에서 ‘크맨(‘Creativeman’의 약자)’으로 알려진 저자는 반 토막 난 투자금을 과외를 통해 원금 회복은 물론 몇 배 이상의 수익률로 올려놓는 ‘암호화폐계의 미다스 손’으로 유명하다.

당신의 투자실력은 한 단계 올라가고, 투자의 눈이 뜨이고 귀가 뚫린다
차트 유형에서 해외 차트 분석까지, 고수의 체계적인 차트 기술을 선점하자!

저자는 차트분석에 참고해야 하는 유용한 차트분석 사이트를 소개하고 그 특성들까지도 분석해 준다. 자신의 투자 스타일에 맞는 차트 사이트의 활용에 대한 조언도 빠트리진 않는 것은 물론이다. 또한 차트 분석에 앞서 차트를 투자자의 스타일에 맞는 보조지표의 설정 방식을 다루어 주고, 차트에서 나타나는 여러 특징적인 패턴들을 유형화하여 분석 방법의 틀로 제시한다.
본격적으로 차트를 이용한 실전 매매에 들어가서는 지지선, 저항선, 추세선을 이용한 매매에서부터 골든크로스와 데드크로스를 이용한 매매, 보조지표 수치를 이용한 매매, 다이버전스, 해외차트 추종을 이용한 매매, 커플링이나 디커플링 차트를 이용한 매매, 시총 차트를 이용한 매매, 호가창을 이용한 매매까지 화려한 차트 기술이 펼쳐진다.
이 책을 통해 독자들은 실전 예제를 통해서 더욱 더 자신의 차트 기술 역량을 쌓아가는 한편, 실제 화면 사례를 분석해 보면서 다양한 차트 유형과 차트분석 기술을 익혀 고수익을 창출할 수 있을 것이다.
책 속에서

차트 분석이 익숙해지면 가격의 흐름 속에서 수익을 낼 수 있고 사놓고 무작정 오르길 기도하거나 “가즈아!”라고 외치기보다 매도시점을 고려하게 될 것이다. 호재나 악재 정보를 빠르게 접하는 것은 매매를 쉽게 해준다. 리딩방이나 누군가가 차트를 읽어주는 것 또한 매매하기 참 편하다. 하지만 차트를 분석할 줄 알면 가격이 강하게 내리는 순간에도, 흔히 말하는 ‘떡상’을 할 때에도 매매타이밍을 ‘스스로’ 가져갈 수 있게 될 것이다. _<차트가 과연 안 맞을까>에서

보조지표에는 상승추세선, 하락추세선, 지지선, 저항선과 같은 추세선을 이용한 방법, 거래량 지표(MFI)를 활용한 방법, 모멘텀(강세) 지표(STCH MTM, Ichmoku cloud, Bollinger bands) 등 많은 자료들이 있다. 여러 지표를 활용해보니 MFI, Bollinger bands, STCH MTM index, CCI가 가격 반영이 빠르고, 다른 지표들보다 정확하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 주식에서 많이 사용하던 MACD는 잊자. “코인판은 차트가 안 맞는다”고 하는 이들이 많다. 그럴 만한 이유가 있다. 코인판은 사이클이 굉장히 짧기 때문이다. 많이 쓰이는 지표들의 반응이 느려서 이미 매수·매도타이밍을 놓치는 경우가 많다. 차트 사이트에서 기본 설정을 해놓는 것만으로도 충분하다. 모든 지표들은 매수 혹은 매도시그널을 포착한다. 거래량이 증가된 상태라면 시그널을 좀 더 확증할 수 있다. 지표들이 모두 시그널을 줄 경우 더욱 확증할 수 있다. 나는 최소 2개 지표 이상 매수·매도시그널을 포착할 때에만 거래한다. _<활용지표-코인판에서 잘 맞는 지표를 쓰자>에서

투자를 할 때는 거래를 시작하기 전부터 큰 흐름을 파악해야 한다. 본업 때문에 혹은 여러 상황 때문에 차트를 자주 볼 수 없다면 차트 주기를 임의로 조정하여 거래한다.
누군가에게 코인 투자는 ‘취미’이고, 누군가에게는 ‘생존전투’이다. 여건이 허락되는 한 자주 볼 수 있는 상황에 맞춰 차트 주기를 조율하고 투자하자. 거래 화폐가 늘어날수록 대세 상승장에서 매수한 코인들은 돌아가며 익절이 가능하지만, 하락장에서는 코인 대부분이 동시에 떨어져 손절타이밍을 놓칠 수 있다. 장기투자자가 아니면 너무 많은 코인을 투자하는 것은 조심해야 한다. 가격이 떨어질 때 대처하기가 어렵다.
알트코인 위주로 투자하더라도 비트코인차트와 시가총액차트는 늘 참고하는 것이 좋다. 비트코인은 해외 많은 거래소에서 비트코인을 기축통화로 거래하기 때문에 알트코인에 영향을 줄 수 있다. 또한 시가총액은 시가총액차트를 통해 유지, 상승, 하락을 확인할 수 있다. _<크맨의 차트매매 5가지 기법>에서

내가 처음 가상화폐를 시작한 2017년 5월까지만 하더라도 이러한 추종매매를 굉장히 쉽게 할 수 있었다. 당시 전 세계 거래량 1등이었던 폴로닉스(Poloniex)거래소에서 가격이 오르며 양봉이 나오면 뒤이어 한국 거래소에서도 정직하게 올랐고, 폴로닉스의 가격이 고점을 찍고 내리면 1~5초 뒤에 한국 거래소들도 가격이 떨어졌다. 이후 장이 과열되며 이러한 추종 매매에도 변화가 생겼다. 한국 코인 가격에 프리미엄이 붙거나 역프리미엄이 붙으면서 차트의 등락이 강해지기도 했다. 따라서 해외 거래소의 시세를 확인을 하면서 프리미엄을 확인하는 것도 중요하다. 프리미엄이 과도하게 형성된 경우 하락 시 해외 차트는 전저점을 유지하는데, 한국 차트는 저점을 지키지 못하고 하락할 수 있기 때문이다. 흐름을 따라가기 힘든 경우에는 전고점, 전저점을 갱신하는지 여부를 확인한다. _<알아두면 쉽게 수익내는 추종을 이용한 매매>에서

저자소개

저자
박대호(a.k.a Creativeman)
현 <발상의 전환(Edu consulting> 대표.
2016년, 한국가스공사에 입사하여 신입사원 최초로 업계에 블록체인 시스템 도입을 제안하여 화제를 모았다.
2017년 5월에 암호화폐 투자를 시작했고, 블로그에서 시세리딩을 통해 인지도를 쌓았다. 암호화폐 투자에 막대한 손실을 본 투자자 20명에게 과외‧강연을 하여 수강 2개월 만에 원금 회수는 물론 몇 배 이상의 수익률을 안겨주었다.
이 외에도 공기업 취업 관련 무료 컨설팅을 통해 재능기부를 실천하고 있다.

저서 <암호화폐 실전투자 바이블>
블로그 blog.naver.com/skysbule(주의! ‘blue’가 아니라 ‘bule’!)

목차소개

목차
프롤로그

Chapter 01 차트매매 기초
01 차트가 과연 안 맞을까?
_차트가 그동안 당신에게 안 맞은 이유
02 거래는 심리게임이고 차트는 심리학 서적이다
_차트를 모르고 거래하면 눈감고 기부하는 것
03 거래소 및 차트 분석 사이트 소개
_스타일에 따라 수익을 극대화시킬 수 있는 사이트
04 기본 차트패턴
_패턴을 몰라도 수익을 내는 비결
05 활용 지표
_코인판에서 잘맞는 지표를 쓰자
06 크맨의 차트 매매 5가지 비법
_하루에 1% 더 수익이 나는 매매비법

Chapter 02 차트매매 실전
01 알면 적어도 손해는 안 보는 지지선, 저항선, 추세선을 이용한 매매
02 한 눈 감고도 할 수 있는 쉬운 매매법
골든크로스, 데드크로스를 이용한 매매
03 말로만 듣던 크맨타이밍!_다이버전스를 이용한 매매
04 중급자부터 활용해볼 만한 보조지표 수치를 이용한 매매
05 알아두면 쉽게 수익 내는 차트 추종을 이용한 매매
06 뒤늦게 포착해도 돈 버는 커플링, 디커플링 차트를 활용한 매매
07 어떤 종목이 오를지 보이는 시가총액차트를 활용한 매매
08 손은 눈보다 빠르다_호가창을 활용한 매매
부록1 투자 전 체크리스트
당신이 차트 매매에 궁금해하던 모든 것
부록2 직장인 투자자의 투자 하루일과
부록3 차트 매매 관련 Best Q&A 5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