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 오늘도 일하다

유연하고 자유롭게 오래 일하는 방식

저자 : 오타키 준코 | 탐나는책 | 2018년 10월 01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9,100원

판매가 9,100원

도서소개

쓸모 있는 나로 다시 서는 법
“무엇이든 괜찮으니 일하는 여자로 살자!”



쉽게 풀리지 않는 여자의 삶,
요시모토 바나나가 추천한 속 시원해지는 책
대한민국의 여자 기대 수명이 81.8세라 하니(2015년 기준), 적어도 나이 마흔이면 생의 한가운데에 서게 된다. 여자는 대개 ‘결혼, 임신, 출산’이라는 변곡점을 만나 인생이 통째로 바뀌는 경험을 했고, ‘육아’와 꽉 막힌 전쟁을 치렀거나 항복 사인을 했다. 그래도 삶의 절반을 넘어서면 주머니는 넉넉하고, 자애롭고, 지혜로워져 여유로운 진짜 어른이 되면 아프고 흔들려도 좋을 일이다. 그런데 이 지점에 이르면 보통의 여자는 더 단단한 장벽에 부딪혀 혼자 고민하고, 우울해진다. 일과 사랑, 결혼, 출산, 육아, 중 하나를 순간순간 선택해야 하는 경우 두려웠고, 집안일, 육아, 일 뭐든 능숙하게 해낼 수 있기를 바라며 발버둥치기도 했지만 회피할 수 있었던 그것. ‘앞으로 어떻게 살래?’라는 질문이다. 아내로서, 엄마로서 쓸모없어지는 때, 산만큼 살아가야 하는데 ‘앞으로 어떻게 살래?’라니.
이 책은 일과 육아, 가정과 ‘나’를 양립시키기 위해 진지했고, 필사적이었으며, 결국 여자로 아름답게 살게 된 저자의 경험을 담았다. 요시모토 바나나가 읽고 ‘머리가 개운해지고 시원해지는 기분이 들었다’라고 평할 정도로 쉽게 풀리지 않는 여자의 삶을 돌파해낸 저자의 인생 이야기는 독자를 지금과는 다른 인생으로 이끌어갈 것이다.

삶을 리셋하는 방법을
유연하고 자유롭게 일하는 방식에서 배우다
‘결혼, 출산, 육아, 나이 듦’ 앞에서 순간순간 멈칫한다면, 멈춰버렸다면, 이대로 다시 시작하지 못할까 두렵다면? 임신과 퇴사, 육아와 해고, 재취업과 해고를 겪으며 현재 최고경영책임자 자리에 있는 저자의 조언을 들어보자. 성공으로 이어지는 일하는 방식이라든가 리더가 된 이들의 성공 스토리가 아니라 열심히 일하는 삶의 자세를 배우게 되는 기분 좋은 책으로 꼽힌 『여자, 오늘도 일하다』는 나 자신으로서 당당하게 자유롭게 삶을 살아가는데 필요한 노하우를 담고 있다.
‘일하다 - 엄마가 되다 - 일을 만들다 - 해고되다 - 회사를 움직이다 - 사장이 되다 - 계속 일하다’ 순으로 구성된 이 책은 아무 것도 아닌 사람이 되어버려 우울하고, 다시 당당하게 서기 위해 발버둥 치는 삶을 수정하는 방법을 생애주기에 맞게 제시하고 있다.

- 여자의 감성을 구차하게 여기지 말 것
- 남자와의 힘겨루기에 휘말리지 말 것
- 여자다운, 부드럽게 선택하는 힘을 드러낼 것
- 자신을 돈과 교환하지 말 것
- 의심과 불안 등 느끼는 힘을 중요하게 여길 것
- 일과 생활을 구분하지 말고 포개어 생각할 것
- 노력이 헛되지 않게 아무런 문제없게 아름답게 일할 것

무엇이든 괜찮으니 일하는 여자로 살자!
『여자, 오늘도 일하다』는 홀로 가만히 앉아서 삶을 바꾸는 마인드 컨트롤은 접어두고, 삶의 현장에서 관계 속에서 부대끼고 실패하며 삶을 수정하기를 권한다. 일이 주는 피드백은 건강하다. 유연함을 피드백해주고, 시나브로 자유롭게 일하는 방법을 알려주고, 오래 일할 수 있는 노하우를 손에 쥐어준다. 그리고 속도와 강약을 조절하는 센스를 키워 내 몸을 돌보는 요령을 터득하게 한다.
현대의 여성은 남자보다 오래 살게 된다. 그러니 남자보다 오래 일하게 된다. 건강하고 사회에 밀접하게 붙어 있어야, 조직을 정밀하게 움직일 수 있어야 여자는 오래 자유롭게 일할 수 있다. 주위 사람과 함께 행복하게 일해야 관계의 돌봄을 받을 수 있다. 저자는 이 모든 게 일하는 삶에서 비롯되므로‘무슨 일이든 어떤 일이든 괜찮으니 일하는 여성’으로 다시 서기를 살아가기를 적극 권한다.
앞서 소개한 삶을 수정하는 방법 외에 조직에서 살아남고, 조직을 움직이는 50여 가지의 방법이 책에 더 소개되어 있으니 찬찬히 읽어가며 저자의 다독임과 따뜻한 독려를 받기를 바란다, 노하우를 전수받으면 유연하게 자유롭게 삶을 살아가게 될 것이다.


▶▶ 책 소개
‘결혼, 출산, 육아, 나이 듦’ 앞에서 순간순간 멈칫한다면, 멈춰버렸다면, 이대로 다시 시작하지 못할까 두렵다면? 임신과 퇴사, 육아와 해고, 재취업과 해고를 겪으며 현재 최고경영책임자 자리에 있는 저자의 조언을 들어보자. 성공으로 이어지는 일하는 방식이라든가 리더가 된 이들의 성공 스토리가 아니라 열심히 일하는 삶의 자세를 배우게 되는 기분 좋은 책으로 꼽힌 『여자, 오늘도 일하다』는 나 자신으로서 당당하게 자유롭게 삶을 살아가는데 필요한 노하우를 담고 있다.

저자소개

저자_ 오타키 준코
1967년 사이타마 현에서 태어났다. 가쿠슈인대학 문학부 심리학과를 졸업하고, 오가닉 허브 제품을 개발, 기획 프로듀싱하고 있다. 시스템 엔지니어로 금융회사 시스템 개발 일을 하다 전업주부로 출산과 육아에 전념했다. 이후 상품 개발 및 바이어 관련 업무로 재택근무를 시작, 창업을 하고 현재 최고경영책임자로 새로운 캐리어를 쌓아나가고 있다. 일은 무슨 일이어도 괜찮으니 내 몸을 돌보면서 보람 있는 일을 오랫동안 지속하는 것이 좋다는 저자의 조용한 이야기처럼 이 책을 통해 독자들도 일과 인생이 조화로운 괜찮은 삶을 느껴보기 바란다.

역자소개

옮긴이_ 최윤영
자신이 전하는 글이 따스한 봄 햇살처럼 사람들의 유쾌하고 행복한 삶에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일본책을 우리말로 옮기는 번역가로 활동하고 있다. 옮긴 책으로는 『하나와 미소시루』 『여리고 조금은 서툰 당신에게』 『직장인을 위한 7번 읽기 공부법』 『아버지와 이토 씨』 등이 있다.

목차소개

- 들어가는 말

하나 | 여자, 일하다
뭐든지 쉬웠던 시절
아무리 생각해도 내가 우수한데
사실 ‘베스트 타이밍’은 없다
여자는 남자와 다르다
여자의 감성은 구차하다?
여자들이 놓치는 타협의 기술
남자와의 힘겨루기에 휘말리지 말라

둘 | 여자, 엄마가 되다
뱃속으로 다시 돌아가 줘
내가 사라지다
내 상태 좀 보라고, 결국 폭발하다
회사로 못 돌아가지 않을까?
사회로의 문이 조금 열렸다
정말로 궁지에 몰리다
부드럽게 선택해가는 힘

셋 | 여자, 일을 만들다
기회가 아주 멀리 데려다준다
엄마로 있는 건 재미없다
식탁에서 시작되다
‘우연’에게라도 도움을 받아야
편한 일과 재미있는 일을 가르다
당신을 돈과 교환하지 않아도 돼요
내 안에 꽃이 핀다

넷 | 여자, 해고되다
그럼, 퇴직해주세요
‘일을 움직이기’ 위해 필요한 것
다시 돌아오지 않을래요?
해고를 비껴가다
못난 상사 취급 기술
사장님, 계좌에 잔액이 없어요
나는 꽤 불평쟁이였다

다섯 | 여자, 회사를 움직이다
의심과 불안을 믿는다
이제 당당하게 권한다
한발 앞서 걷는다는 건
느끼는 힘
‘구태여 하지 않는 것’도 한 방법
회사의 중심이 되는 것

여섯 | 여자들이 유연하게 오래 일하는 방식
남자식의 회사 생활에서 벗어나다
일과 생활을 구분하지 않는다
마음을 다독이고 독려하는 방법
아름답게 일을 한다는 건
괜찮아, 괜찮아? 정말 괜찮은 것은 없다
고민을 푸는 말을 찾아내다
일이 어디로 가고 있는지 보이는가

일곱 | 여자, 사장이 되다
‘사장’이라는 왕관을 쓰려는 자에게
최악의 시간을 지나가다
불안은 절대 공유하지 않는다
대실패에서 탄생한 새로운 길
재능이 빛나는 자리를 만들다
시간을 기다리는 일

여덟 | 여자, 계속 일하다
불안도 있는 편이 좋다
인생은 우리에게 무엇을 기대하고 있는가
뭔가가 그곳에 있다
진짜와의 만남
내가 나로 있는 것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