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민석의 통일 대모험 (상)

설민석 | 아이휴먼 | 2018년 09월 20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3,000원

전자책 정가 9,800원

판매가 9,800원

도서소개

대한민국 최고의 한국사 강사 설민석 선생님이 이야기하는
한반도의 분단과 통일의 역사
『설민석의 통일 대모험』 시리즈 출간

“설쌤, 왜 통일을 해야 하죠?”

한 걸음 앞으로 다가온 한반도 통일 시대,
어린이들의 물음에 설민석 선생님이 대답합니다!

문재인 대통령과 김정은 국방위원장의 정상회담, 연이어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김정은 국방위원장의 정상회담까지, 우리는 분단 이후 가장 통일에 가까운 시기에 살고 있습니다. 당연히 우리 어린이들은 통일을 직접 목격하고, 통일 한반도의 주역이 될 것입니다.

하지만 지금 대한민국의 어린이들은 북한을 완전히 다른 나라, 다른 민족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통일을 왜 해야 하는지 알지 못하고, 심지어 통일을 하면 우리가 큰 손해를 볼 것이라고 생각하기도 합니다.

평강과 온달도 크게 다르지 않은데요, 남과 북 두 정상의 역사적인 만남에 크게 감동한 설쌤과 다르게 평강과 온달은 시큰둥하기만 합니다. ‘굳이 통일을 해야 하느냐’고 묻는 평강과 온달에게 큰 충격을 받은 설쌤은 이들에게 통일을 해야 하는 이유에 대해서 역사 여행을 통해 알아보기로 합니다.

설쌤은 통일을 해야 하는 이유에 대해서 세 가지로 설명을 합니다. 첫째 민족사적 이유, 둘째 인도주의적 이유, 셋째 경제적 이유입니다. 민족사적 이유를 설명하기 위해 역사의 문을 열고 신채호 선생을 찾아간 설쌤 일행은 신채호 선생을 통해 ‘민족’이란 개념의 중요성을 배우게 됩니다. 그리고 하나의 민족이 하나의 국가에서 살아가는 것이 얼마나 힘이 되는 일인지를 알게 되지요.

인도주의적 이유로 설쌤은 이산가족 문제를 다루었습니다. 6.25 전쟁 때 남쪽으로 피난을 오다 어머니와 헤어지게 된 막동이를 통해서 헤어진 가족들의 한과 가족에 대한 그리움에 공감하며, 이들을 위해 통일이 필요하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마지막 경제적 이유로 설쌤은 우리와 비슷한 시기에 분단이 됐지만, 30여 년 전에 통일을 이룬 독일을 살펴보았습니다. 통일 초기 혼란과 반목을 이겨내고, 세계 최고의 선진국으로 성장한 독일을 통해, 통일된 한반도의 미래를 그려 볼 수 있습니다.

여행의 과정에서 설쌤 일행은 분단 상황을 이용해 사익을 챙기는 악당 돈 워리와 돈 크라이를 만나게 됩니다. 이들은 한반도의 통일을 방해하려는 공작을 펼치려 하고, 설쌤 일행은 이들의 훼방을 막기 위해 노력합니다. 그 과정에서 자연스럽게 통일을 해야 하는 이유와 통일된 미래의 한반도를 그려보게 됩니다.

『설민석의 통일 대모험』을 통해서 통일 시대의 주역인 아이들에게 통일에 대한 올바른 생각과 역사관을 심어줄 수 있기를 바랍니다.

저자소개

한국사 전성시대를 열다 – 설민석

설민석 선생님의 강의는 유익함과 재미를 뛰어넘어 감동이 있습니다. 사람들이 원하는 메시지, 대중들에게 꼭 필요한 지식을 한국사와 접목하여 남녀노소 누구나 이해하기 쉽게 전달합니다. ‘한국사는 지루하고 딱딱하다’는 선입견을 깨고, 함께 배우고 이야기할 수 있는 새로운 콘텐츠로 인식됩니다. 20년 이상을 수험생들을 위한 강의를 했고, 지난 몇 년간은 누구보다도 열심히 대중들에게 ‘역사 읽어주는 남자’로 한국사 대중화에 앞장섰습니다.
그리고 이제 대한민국의 미래를 책임질 어린이들을 위해 새로운 발걸음을 시작하려 하고 있습니다. 『설민석의 한국사 대모험』 학습 만화를 통해 한국사가 반드시 필요한 지식이며, 한국사를 통해 어린이들이 지식과 인성을 함께 기를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려고 합니다.
대한민국 어린이들의 첫 번째 역사책이 될 『설민석의 한국사 대모험』은 어린이들이 한국사에 재미와 관심을 갖도록 할 것이며, 앞으로 설민석 선생님과 함께 한국사를 사랑하는 어린
이로 성장하게 할 것입니다.

약력
연세대학교 교육대학원 역사교육학 석사
2017년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특별상 수상
2016년 대한민국 교육서비스 브랜드대상 역사교육부문 수상
2016년 대한민국 교육산업대상 역사교육부문 수상
2014년 대한민국창조신지식인대상 역사교육부문 수상
現 ㈜태건에듀 대표이사
現 이투스 한국사 대표강사
現 오마이스쿨 인문학(한국사) 강사
現 티처빌, 한국교원연수원 한국사 강사
前 EBSi, 메가스터디 역사 강사

저서
『설민석의 무도 한국사 특강』, 『설민석의 첫출발 한국사(연표)』, 『역적의 아들, 정
조』, 『전쟁의 신, 이순신』, 『버림받은 왕자, 사도』, 『설민석의 조선왕조실록』 등

스토리박스
어린이 학습 만화 콘텐츠를 개발하는 전문 작가 팀이에요. 오랫동안 학습 만화의 스토리를 쓰고 책 만드는 일을 해 왔답니다. 정확한 학습 정보와 다양한 지식 전달을 통해, 스토리박스는 어린이 여러분과 함께 성장해 나갈 거예요. 그동안 만든 작품으로는 《빈대 가족》 시리즈, 《위기 탈출 넘버원》 시리즈, 《브리태니커 만화 백과》 시리즈, 《다빈치 융합 학습 만화》 시리즈 등이 있습니다.

원프로
원프로는 어린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주는 학습 만화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원프로는 유익한 학습 만화를 통해 대한민국을 짊어질 어린이 여러분들을 응원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동안 어린이들을 위해 만든 작품으로는 『태왕 사신기』 『삼국지』 『WHO? 시리즈』 『위기 탈출 넘버원』 『다빈치 시리즈』 등이 있습니다.

태건 역사 연구소
한국사에 대한 온 국민의 관심을 제고하고, 올바른 역사 인식을 가질 수 있도록 한국사를 전공한 전문 선생님들이 모여 우리의 역사를 연구하고 있습니다. 설민석 선생님과 함께 다양한 한국사 콘텐츠 개발을 통해 한국사 대중화를 위해 노력 중입니다.

목차소개

머리말
이 책의 구성과 특징
돈 크라이와 돈 워리의 등장

1화 민족의 혼을 일깨운 신채호 선생
관련 교과_6학년 1학기 2-4 나라를 되찾기 위한 노력

2화 분단의 아픔 속으로
관련 교과_6학년 1학기 3-2 민족의 상처, 6.25 전쟁

3화 독일의 통일 속으로

한반도, 독일 분단-통일 연표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