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라하면 매출이 따라오는 블로그 마케팅

김재민,박형구 | 원앤원북스 | 2018년 09월 20일 | PDF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9,000원

판매가 9,000원

도서소개

예비 창업자와 소상공인을 위한
블로그 마케팅 입문서!

마케팅에서 블로그는 이제 선택이 아닌 필수다. 이 책은 블로그 운영계획부터 브랜딩 전략, 검색엔진 최적화, 콘텐츠 생산까지 블로그를 운영하는 데 반드시 필요한 노하우만을 골라 분석한다. 매출을 끌어올리기 위해 모두가 검색 상위노출을 꿈꾸지만 많은 이들이 현실에 가로막혀 좌절하고는 한다. 온라인 마케팅 전문가인 저자는 수많은 강의와 사례, 마케팅 현장에서의 경험을 토대로 자신의 비법을 이 한 권에 모두 담아냈다. 이 책을 통해 블로그로 잠재고객을 충성고객으로 만드는 노하우를 배워보자.
불황에도 흔들리지 않는
블로그 운영 방법은 따로 있다!

바이럴 마케팅의 첫걸음은 바로 잠재고객의 구미가 당기는 콘텐츠를 발행할 플랫폼을 정하는 것이다. 블로그는 모든 세대를 아우르는 범용적이고 효과적인 플랫폼이다. 온라인 마케팅 분야에서 18년 동안 종사한 저자는 소상공인과 중소기업이 적은 비용으로 큰 마케팅 효과를 보기 위해서는 반드시 블로그를 운영해야 한다고 강조한다. 그러나 블로그는 진입장벽이 낮은 만큼 성공하는 데 많은 어려움이 도사리고 있다. 마케팅 현장에서 어려움을 겪는 현업자들이 안정적으로 매출을 올리기 위해서 반드시 블로그 운영 방법을 체계적으로 공부해야 하는 이유다. 강력한 효율을 자랑하는 블로그 마케팅을 통해 당신의 제품과 서비스를 널리 알리고, 불황에도 흔들리지 않는 튼튼한 기반을 마련해보자.

검색엔진 분석부터 블로그 쇼핑몰, 스토어팜까지
블로그를 활용한 바이럴 마케팅 전략 총망라!

블로그 운영의 가장 핵심은 검색엔진을 이해하고 활용하는 것이다. 검색엔진이란 인터넷에서 방대한 분량으로 흩어져 있는 자료들 가운데 원하는 정보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도와주는 소프트웨어를 말하는데, 영향력 있는 블로거들조차 포털사이트마다 정책이 다르고 매년 다양하게 업데이트되는 검색엔진 때문에 애를 먹고는 한다. SNS 전문가인 저자는 블로그와 포스팅이 최대한 많이 검색에 노출될 수 있는 노하우를 아낌없이 공개하며, 평소 검색엔진에 관심이 없던 사람들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풀어 썼다. 또한 매출 성장세가 정체되어 있을 때 새로운 활로가 되어줄 수 있는 블로그 쇼핑몰과 스토어팜에 대한 정보도 실어 사업주들이 매출 신장의 기쁨을 맛볼 수 있게 했다. 이 책을 통해 숨어 있는 잠재고객을 단골로 만드는 마케팅 노하우를 배워보자.

저자소개

지은이

김재민
오랜 기간 홈페이지 제작과 온라인 마케팅, 광고 분야에 종사했고, 10년 이상 바이럴 마케팅 교육 전문가로 활동했다. 현장에서의 경험을 토대로 예비 창업자와 소상공인,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바이럴 마케팅 교육 및 컨설팅을 제공하고 있다. 현재는 다빈치 퍼스널 브랜드 연구소를 운영 중이며, 마케팅사단, 유데미(Udemy), 한국바이럴마케팅개발원 대표 강사로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저서로는 『돈 안 드는 소셜미디어마케팅 플랫폼』, 『진짜 쉬운 온라인 마케팅 modoo! 홈페이지 만들기』 등이 있다.

블로그 web30.kr
유튜브 김재민강사
이메일 ktd1479@naver.com

박형구
한국디지탈콘트롤, 고려신용정보, 중앙신용정보 회사의 엔지니어 출신으로 현재는 한국소셜미디어진흥원 이사, 한국공인중개사협회 전임교수, 중앙공무원연수원과 지방공무원연수원 사이버강사로 활동 중이다. 부동산 및 SNS 전문가로, 저서로는 『SNS 200배 즐기기』 등이 있다.

홈페이지 cafe.naver.com/tdkorea
이메일 snsplus1@gmail.com

목차소개

목차

지은이의 말_바이럴 마케팅, 블로그로 시작하라!

Part 1. 블로그 마케팅의 시대
SECTION 01 블로그 마케팅이란 무엇인가?
블로그에 대한 이해가 먼저다
블로그의 장점과 단점
블로그 유형과 운영 주체
블로그를 반드시 운영해야 하는 이유
SECTION 02 성공사례로 살펴보는 블로그 마케팅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는 풀무원과 한국관광공사
다양한 콘텐츠를 활용하는 미스터피자, 제이엘마그네트
특정 타깃을 공략한 아우라M, 이디야커피
좋은 키워드를 활용한 청도 프로방스

Part 2. 블로그 마케팅 따라하기
SECTION 01 브랜드 페르소나 만들기
브랜드 페르소나란 무엇인가?
페르소나는 어떻게 만들어야 할까?
벤치마킹으로 기본부터 익히자
운영계획 세우기
SECTION 02 블로그 브랜딩 전략
블로그 닉네임 만들기
핵심 키워드로 승부하라
콘텐츠 개발하기
SECTION 03 검색엔진이란 무엇인가?
검색엔진이 중요한 이유
검색엔진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
검색엔진 최적화란 무엇인가?
네이버의 C-Rank 알고리즘
SECTION 04 검색엔진 최적화 전략
키워드와 텍스트는 어떻게 활용해야 할까?
링크와 태그 활용하기
블로그 순위와 RSS 이해하기

Part 3. 양질의 콘텐츠로 승부하라
SECTION 01 콘텐츠의 주제를 찾아라
마인드맵을 활용한 주제 만들기
주제 생성기로 포스팅 수를 늘리자
효과적으로 주제를 전달하는 방법
SECTION 02 매력적인 키워드를 찾아라
네이버 키워드 광고
자신에게 맞는 키워드 찾기
잠재고객의 유입을 늘리는 방법

Part 4. 실전 블로그 운영 노하우
SECTION 01 스마트폰을 활용한 포스팅
스마트폰으로 블로그 운영하기
언제 어디서든 쉽게 포스팅할 수 있다
스마트폰으로 메인화면 꾸미기
SECTION 02 꼭 필요한 블로그 운영 팁
블로그 정보와 카테고리 설정하기
간단한 이미지 편집 노하우
포털사이트 등록과 페이스북 연동

Part 5. 블로그 쇼핑몰과 스토어팜
SECTION 01 블로그 쇼핑몰이란 무엇인가?
블로그 쇼핑몰이 떠오르는 이유
상품 선택이 중요하다
SECTION 02 블로그 쇼핑몰 운영 노하우
충성고객 확보하기
카드 결제 시스템, 블로그페이
블로그 체험단 모집 및 운영
SECTION 03 스토어팜이란 무엇인가?
네이버 쇼핑과 스토어팜
스토어팜 가입과 기본정보 관리
상품 기획 노하우
SECTION 04 스토어팜 운영 노하우
상세설명과 제품 등록
럭키투데이와 네이버

출판사 서평

책 속으로

블로그 마케팅이란 쉽게 말해 개인이나 기업이 홍보하고자 하는 것을 보다 쉽고 효율적으로 소비자에게 전달하기 위해 블로그를 이용하는 것이다. 국내 시장의 경우 네이버 블로그처럼 홍보하고자 하는 내용을 빠르고 광범위하게 전달하는 SNS는 없을 것이다. 물론 블로그는 그만큼 범용적으로 운영되고 있기 때문에 운영 시 주의해야 할 점도 많고 경쟁도 치열하다는 단점이 있다. 국내 바이럴 마케팅 시장에서 네이버가 차지하는 비중은 70% 이상이라고 한다. “잘 키운 블로그 하나 다른 열 마케팅 부럽지 않다.”라는 말이 있을 정도다. 글로벌 시장 조사 기업 닐슨서베이에서 2009년 조사한 통계자료를 살펴보자. 50개국 2만 5천 명을 대상으로 광고 형태에 따른 신뢰도를 조사해 공개했는데, ‘소비자들의 추천’이 78%로 가장 신뢰도가 높은 걸 알 수 있다. 즉 소비자들이 직접 올리는 블로그 포스팅의 영향력이 그만큼 높은 것이다.
_20쪽

만약 제일 상단에 노출되지 않아도 첫 페이지에 글이 나오기만 한다면 제목만 매력적이어도 클릭률이 높아진다. 그러면 자연스레 노출 순위가 올라가게 된다. 그만큼 제목이 중요하다. 키워드는 검색엔진을 이해시키기 위한 특정 단어라고 생각하면 된다. 포스팅 제목을 정할 때 유의해야 할 4가지 사항은 다음과 같다. 첫째, 제목에 잠재고객으로부터 검색되기 원하는 제품이나 서비스의 키워드가 포함되어야 한다. 둘째, 제목을 보고 잠재고객이 유입될 수 있도록 매혹적이어야 한다. 셋째, 제목이 너무 길면 보는 사람도 힘들고 검색엔진이 인식하는 데 어려워질 수 있다. 적당히 짧아야 한다. 넷째, 특수문자는 되도록 사용하지 않는다.
_97쪽

처음에는 매일매일 포스팅하는 일이 즐겁고 쉽게 느껴진다. 하지만 한두 달이 지나면 지치기 마련이다. 블로그 운영이 습관처럼 되도록 자신의 생활패턴을 바꿔야 한다. 매일 하는 양치질이 힘들게 느껴지지 않듯이 블로그 포스팅도 익숙해지도록 반복해보자. 블로그를 활성화하고 싶다면 게시물의 수를 늘리는 작업이 필요하다. 그래서 처음 블로그를 운영할 때는 매일매일 글을 써서 게시물과 키워드 수를 늘려주는 작업을 해야 한다. 짧은 시간 안에 다수의 잠재고객을 유입시키고 그들을 충성고객으로 만들기 위해서는 반드시 선행되어야 하는 작업이다. 스마트폰으로 블로그를 운영하기 위해서는 네이버 블로그 앱을 다운로드 받아야 한다. 안드로이드라면 플레이스토어에서, 애플이라면 앱스토어에서 ‘네이버 블로그’를 검색해 설치한다.
_142쪽

자신의 블로그가 구글에서 검색되는 것도 블로그의 트래픽을 높이는 데 중요한 요소다. 블로그 정보를 충실하게 작성하고 카테고리를 정리하는 것만으로도 블로그 운영의 기본은 갖췄다 할 수 있지만 그것만으로는 부족하다. 이제 성실하게 콘텐츠를 발행해 성공적으로 블로그 마케팅을 하려면 끊임없이 노력해야 한다. 하지만 단순히 게시물 수만 늘리는 건 비효율적이다. 블로그와 포스팅이 조금이라도 더 많이 노출될 수 있도록 포털사이트에 등록하고 페이스북과 연동해야 한다. 배너를 만들어서 홍보하는 것이 의외로 효과적이므로 위젯을 만드는 작업이 숙달되도록 연습해야 한다.
_167쪽

스토어팜은 블로그에 결제 시스템이 합쳐진 개념이다. 그렇기 때문에 블로그를 잘 이해하고 운영해왔다면 활용하기가 쉽다. 블로그 마케팅의 궁극적인 목적은 결국 자신의 제품이나 서비스를 알리고 파는 것이다. 세상에 팔지 못할 물건이 없듯이 스토어팜을 통해 제품이나 서비스를 팔지 못할 이유도 없다.
_204쪽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