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슬, 멈추지 않는 추진력의 비밀

닐 파텔, 패트릭 블라스코비츠, 조나스 코플러 | 21세기북스 | 2018년 08월 09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7,000원

전자책 정가 13,600원

판매가 13,600원

도서소개

◎ 도서 소개

**뉴욕타임스・LA타임스 베스트셀러**
**포춘 선정 ‘모든 기업가가 읽어야 할 책’**

“열정에 속지 말고, 재능에 착각하지 말고, 끝까지 허슬하라!”
잘나가는 컨설턴트 3인의 ‘평범한 사람들’을 위한 비범한 생존법

꿈이 없는 사람은 없다. 저마다 다른 꿈을 꾸기도 하고 누구는 같은 꿈을 꾸기도 한다. 그러나 그것을 성취하고 이뤄내는 사람은 드물다. 그렇다면 ‘현재의 나’에서 ‘미래의 되고 싶은 나’로 인생의 방향키를 움직이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이 책의 핵심인 ‘허슬Hustle’은 ‘어떤 일을 기필코 일어나게 한다’는 의미로, 기업가이자 컨설턴트 닐 파텔, 패트릭 블라스코비츠, 조나스 코플러가 새로운 렌즈로 일과 인생을 바라보는 법을 당신에게 가르쳐주기 위해 정의한 개념이다. 그 ‘렌즈’란 즐길 수 있는 프로젝트를 발견하고 재능과 성장, 수입과 행복을 증진시켜줄 사람과 기회를 찾는 길이다. 그를 위해 저자들은 사회의 시스템 속에서 당연하게 살아가는 수동적인 자세에서 벗어나, 다시 인생을 자신이 원하는 대로 추진하도록 돕는 ‘마음, 머리, 습관’의 프레임을 알려준다. 우리에게 이 책은 한때 가졌지만 잊어버렸던 꿈을 되찾기 위한 준비운동이자 실행력을 끌어내는 재부팅 버튼이 되어줄 것이다.




◎ 추천사

스포츠에서 허슬은 ‘좋은 선수’와 ‘스타 선수’ 간의 차이점이다. 이는 비즈니스에서도 마찬가지다. 상식에 얽매이지 않아서 새로운 이 책의 도움을 받아 인생의 게임에서 승리하길.
_ 다니엘 핑크 『파는 것이 인간이다』 『드라이브』 저자

저자들은 단조로운 직장 생활을 기회와 모험으로 바꿔놓았다. 당신 또한 새로운 출구를 찾고 있다면, 이 책의 전염성 있는 에너지를 빨아들이고 허슬링을 준비하라.
_ 댄 히스 『스틱!』 『스위치』 저자

만약 사랑이 킬러 앱이라면, 허슬은 운영시스템이다. 이 책을 읽고 기하급수적인 성공을 추구하라. 오늘부터 당장!
_ 팀 샌더스 『러브캣』 『1만 년이 지나도 변하지 않는 부의 진실』 저자

기업가가 되기 전에 내가 ‘허슬’이라는 통찰력을 가지고 있었더라면 잠 못 이루는 날들을 줄일 수 있었을 것이다. 강력하고 실용적인 책이다.
_ 수니 브라운 『게임스토밍』 『두들 레벌루션』 저자




◎ 출판사 서평

세상의 모든 ‘록키 발보아’를 위한 주문, “지금 당장 허슬하라!”

매주 일요일 저녁, 월요병이 시작되면서 우리는 가벼운 우울증에 빠져든다. 아이들, 배우자, 취미, 인생의 소소한 순간들은 다음 날 아침 출근에 대한 압박으로 그 의미가 희미해진다. 갤럽의 조사에 따르면 직장인 90%가 직업을 불만족의 원천으로 간주하고, 본인의 업무에 온전히 몰입하지 못한다는 감정을 느낀다고 한다. 일부에선 이번 세대가 물질적으로 전례 없는 특권을 가졌다고 하지만, 대부분의 평범한 사람들이 생활을 유지하기 위해 감내하는 고투苦鬪는 줄어들지 않았다.
그러니 솔직해져 보자. 거의 모든 우리는 정확히 말해 ‘특별한 사람’이 아니다. 세계적으로 손꼽히는 고高스펙의 졸업장을 따서 출셋길이 열린 것도 아니고, 대대로 명성 높은 가문의 자손도 아니며, 평생 돈 걱정 없도록 지원하는 부자 부모도 없을 가능성이 많다. 일과 시간에 얽매어 몇몇 사람들처럼 기회의 사다리를 프리패스Free Pass 할 수도 없다. 한마디로 ‘포스’가 함께하는 제다이 ‘루크 스카이워커’보다는 매일 수백계의 계단을 오르내리며 챔피언을 꿈꾸는 ‘록키 발보아’에 더 가깝다. 사실 우리는 어떠한 특혜도 없이 매일 불리함의 세계와 마주하며, 삶을 좌지우지하려는 갖은 태클에 걸려 넘어지곤 한다.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그 불리함의 세계로부터 도망쳐서, 지속적인 성공과 만족을 포기해야 하는 것은 아니다. 수년 후 인공지능과 일자리를 놓고 다퉈야 할지도 모른다는 공포와 불확실성에 직면한 우리에게는 자존감과 목표의식을 되찾고 기회의 원천을 찾을 수 있는 방법이 필요하다. 이 책에서 저자들은 그 해결책을 한마디로 정의했다. 바로 ‘허슬’이다.

‘허슬’을 만드는 세 가지 프레임,
마음-머리-습관

‘허슬Hustle’은 원래 ‘흔들다’라는 뜻을 지녔던 1600년대 중세 네덜란드어 ‘hutselen’이라는 동사에서 유래했는데, ‘훔치다’ ‘속이다’라는 부정적인 의미가 있었다. 그러나 최근에는 ‘어떤 일을 일어나게 하다’ 혹은 ‘가능성이나 장애물에도 불구하고 한 길로 나아가다’라는, 영감을 주는 단어로 진화했다[예: keep hustling=계속 열심히 하다, hustle play=(운동선수의) 과감한 분투].
저자들은 경험해본 온갖 실패와 재기의 과정에서 깨달은 ‘허슬 철학’을 마음, 머리 그리고 습관의 세 영역으로 나눠 제시한다. ‘마음’은 허슬의 정의를 설명하고, 예비 허슬러가 어떤 마음가짐을 가져야 하는지 알려주는 단계다. 특히 일상을 공허하게 만드는 ‘학습된 무기력(책에서는 ‘엉망진창의 악순환’이라고 표현한다)’에서 벗어나야 하는데, 끊임없는 반복되면서 자기 운명에 대한 기대를 낮추고 결국 그런 낙담이 습관으로 굳어지기 때문이다. 이러한 잠재력의 낭비를 치료하기 위해 할 수 있는 최선의 방법은 일과 삶에서 벌어지는 여러 가지 도전적인 프로젝트들과 환경에 스스로를 노출시키는 것, 그리고 그러는 동안 표면 위로 떠오르게 될 ‘뜻밖의 강점’에 초점을 맞추는 것이다.
‘머리’는 꿈을 빌리지 않고 ‘소유’하기 위한 계획의 밑그림이다. ‘꿈을 빌린다’는 말은 주어진 대로 현재의 선택을 받아들이고, 시스템 내에서 고분고분하게 움직이며, 무엇에 최고의 의미를 두는지 생각하지 않는다는 뜻이다. 그리고 ‘꿈을 소유한다’는 것은 결단력 있는 선택을 하고, 필요하면 도중에 경로를 수정할 수도 있으며, 결심을 행동으로 옮겨서 자신의 운명에 정당한 소유권을 행사한다는 의미다.
‘습관’ 단계에서는 허슬의 실행을 가속화하는 방법을 제시한다. 저자들은 ‘잠재력, 사람, 프로젝트, 증거’라는 네 가지 엔진을 통해 미래를 위한 포트폴리오를 구축하라고 조언하는데, ‘잠재력’은 실험과 스토리텔링, 설득력 있는 제안Pitching을 통해 자신의 능력을 차별화시키는 힘이다. ‘사람’은 각자가 속한 일과 삶 속에서 기회와 행운을 얻을 수 있는 가장 강력한 원천으로 작용하고, ‘프로젝트’는 주업과 사이드프로젝트를 통해 부가가치와 생산성, 팀워크를 끌어올리게 한다. 마지막으로 ‘증거’는 신뢰성을 확보하는 핵심이다. 앞서 완수한 일들 속에 어떤 재능과 스킬이 깃들어 있는지 널리 알리면, 그것은 기회를 줄 수 있는 사람들에게로 우리를 이끌어줄 것이다.

불확실성의 시대를 사는 지혜,
“일과 성공을 바라보는 관점 자체를 바꿔라”

마음과 머리, 습관의 프레임을 통해 저자들이 예비 허슬러에게 특별히 주문하는 것들이 있다.

열정에 속지 말고, 재능을 객관화하자
열정은 만병통치약이 아니다. 원하든 원하지 않든 사람의 정체성은 결국 변하기 마련이다. 열정이나 끈기의 부재보다는 ‘아무것도 계획할 수 없는 미래’를 더 걱정해야 한다. 또한 열정의 부재를 고민할 시간을 열정과 달리 변화하지 않는 내면의 재능을 찾는 데 써야 한다. 자기객관화는 ‘가진 재능을 정확히 파악하는 것, 그리고 그에 맞는 영역을 찾아내는 것’이다. 사람들은 어떤 분야에서는 자신의 능력을 과소평가하면서도 또 어떤 분야에서는 과대평가하는 경향이 있는데, 이와 같은 지나친 자기비하나 자기기만은 마치 유령의 집에 있는 거울을 들여다보는 것처럼 진정한 자아를 왜곡시킨다.

직장 이력 아니라 ‘프로젝트’ 단위로 커리어를 쌓자
지금 시대는 더 이상 하나의 직무나 하나의 직장에 오랫동안 머물러 있기를 기대하거나 요구받기에 적합하지 않다. 그래서 경력을 그동안 옮겨 다닌 직장 단위가 아니라, 자신의 일에 대한 투자 단위로 바라보는 관점의 전환이 필요하다. 다시 말해 일이란 것을 스스로 선택권을 부여하고 전체적인 리스크를 다각화시켜주는, ‘여러 프로젝트들로 이루어진 포트폴리오’로 보는 것이다. 그렇게 하면 하나의 도전이나 프로젝트가 정체에 빠지거나 실패한다 해도, 돈과 의미, 추진력을 충족시켜줄 또 다른 시도를 해볼 수 있다.

성공의 공식을 새로 쓰자
이제까지 사람들에게 칭송받던 성공의 공식은 ‘성공 = 고된 노력 x 행운’이었다. 물론, 고된 노동이 필요하긴 하지만 그것만 가지고는 목표를 달성하는 데 충분하지 않다. 실제로는 ‘성공 = 허슬 x 행운 x 각자의 독특한 재능’에 가깝다. 허슬은 천하무적의 완벽한 슈퍼 히어로처럼 온갖 고통을 견뎌내는 드라마 속 인물이 되는 것이 아니다. 삶의 목적은 움직이는 표적처럼 끊임없이 진화하고, 완벽함보다는 각자의 별난 점과 결점이야말로 허슬을 더욱 강력하고 독특하게 만들어준다. 결점은 고쳐 쓰고 개선해갈 수 있는 일종의 선물이며, 그것이 추진력을 유지하고 앞으로 나아가는 방법이다.

조금 돌아가도 된다, 끝까지 가는 게 더 중요하다
개인에게 성공이란 ‘A(지금의 나)’➜‘B(되고 싶은 나)’로 가는 여정으로, 두 지점 사이에는 수많은 샛길과 막다른 길, 모퉁이가 생길 수밖에 없다. 모두에게 공평하게도 그것을 언제 어디서 만날지는 아무도 예상할 수 없다. 그래서 허슬의 길은 필연적으로 다음과 같은 ‘우회성’을 가지며 그를 통해 꿈이 완성된다고 저자들은 말한다.
하나, ‘밖에서 안으로의 허슬’ : 닿고자 하는 영역 안에 발을 들여놓기.
둘, ‘안에서 위로의 허슬’ : 스스로 가치를 증명하고 속한 영역에서 승진하기.
셋, ‘안에서 밖으로의 허슬’ : 다른 조직으로 옮기거나 창업하여 기업가의 바다로 뛰어들기.
넷, ‘밖에서 위로의 허슬’ : 지속가능한 기업 모델을 만들어 창의적인 성취를 거두기.
이 ‘네 가지의 길’ 각각은 높은 수준의 가능성과 반복성을 가지고 제역할을 다한다. 그리고 앞으로 나아가는 그 길은 단일 방향의 직선이 아니라 위로, 아래로, 옆으로 우리를 끌어당기면서 궁극적으로 ‘되고 싶은 나’ 쪽으로 데려갈 것이다.


◎ 책 속에서

인간의 언어가 시작된 이래, 허슬이란 단어는 뚜렷한 에너지를 담고 있었다. 이 단어는 사실 다른 뜻으로 통용됐다. 허슬은 ‘흔들다’라는 뜻을 지녔던 1600년대 중세 네덜란드어 ‘hutselen’이라는 동사에서 유래됐다. 지난 몇 년 만에 허슬이란 단어는 ‘훔치다’ 혹은 ‘속이다’라는 부정적인 의미에서 ‘무언가를 일어나게 하다’ 혹은 ‘가능성이나 장애물에도 불구하고 한 길로 나아간다’라는, 영감을 주는 단어로 진화되었다. (중략) 그러나 우리가 지금 경험하는 경제적, 문화적 변화의 속도는 전례가 없기에 허슬이란 단어에는 새로운 정의가 필요하다. 우리는 허슬을 다음과 같이 정의한다.
‘목표를 향한 결단력 있는 움직임. 간접적으로 그 움직임 자체가 행운을 창조하고 숨어 있던 기회를 드러내고 우리의 삶을 더 많은 돈과 의미, 추진력으로 충전시키는 움직임.’
이 허슬에 대한 새로운 정의는 실용적 관점으로서 핵심을 포착한다.

_ pp.11-12, 들어가며: 아버지, 허슬은 ‘도둑질’이 아니랍니다



그런데 왜 사람들은 성공을 향한 최고의 길이 ‘직선’이라고 착각하는 것일까? 여기에서 우리는 ‘우회성’라는 개념을 제시할 것이다. 우회성이란 돈, 의미, 추진력을 향한 각자의 여정을 독특하고 중요하게 만드는, 허슬의 간접적인 특징이라고 말할 수 있다. 허슬과 우회성이 매우 잘 어울리는 이유는 허슬이 당신만의 재능을 찾도록 해주는 반면 우회성은 독특한 방식으로 그 재능을 사용하도록 만들기 때문이다.

_ p.28, 개요: 이 책이 어떻게 생겨먹었는지에 대한 안내



꿈을 빌린다는 것의 다른 의미는 현재의 경제적 여건으로는 다른 어느 곳에서도 채용될 수 없을 테니 박봉에 감사하며 살라는 말을 따르는 것이다. 혹은 누가 봐도 자신의 능력이 넘치는데도 말단 직원으로라도 입사하려고 면접을 볼 때 ‘성장의 가능성이 있는 위대한 회사’라는 고용주의 말에 속아 넘어간다는 뜻이다. 생활하고, 일하고, 노는 방식에 대해 이 사회의 가진 자들이 부당하게 제한해놓은 선택 메뉴를 받아들이는 것, 이것이 바로 ‘꿈을 빌린다’는 개념의 핵심이다.

_ p.51, 1. 남의 꿈을 이뤄주려 출근하지 마라



거대 조직에서 일하는 사람들은 이런 질문을 던져야 한다. ‘도전적인 프로젝트를 맡지 않을 때 내가 잃는 것은 무엇일까? 승진하지 않음으로써 혹은 무언가를 위해 싸우지 않음으로써 발생하는 기회비용은 무엇인가? 앞으로 좀 더 나아가고, 좀 더 늦게 남아 있고, 좀 더 강하게 프로젝트를 압박하면 어떤 이득을 얻게 될까? 매우 흥미롭지만 아직 검증되지 않은 제품을 주장하다가 조직문화의 흐름에 역행한다면 어떻게 될까? 무리에 합류하기보다 자신의 행적만 빛나게 할 뿐이라는 동료들의 소리 없는 비난 때문에 숨이 막힐 것 같은 순간이라면 어떨까?’ 건전한 리스크를 많이 수용할수록 경험의 거울에 비춰보며 스스로에게 던지는 이러한 질문들에 답할 수 있다. 그리고 그렇게 되면 불리한 리스크를 더 많이 줄일 수 있다.

_ p.101, 3. 열정에 속지 말고 재능에 착각 말자



매혹적인 책 『우회성Obliquity』에서 저자 존 케이John Kay는 복잡한 목표를 달성하는 최고의 방법은 ‘우회로’를 따르는 것, 다시 말해 ‘간접적인 방법’을 따르는 것이라고 말한다. 이 책의 머리말에서 우리(저자들)는 허슬을 ‘목표를 향한 간접적이지만 결단력 있는 행동’이라고 정의한 바 있다. 행동 그 자체가 행운을 만들고, 숨겨진 기회를 표면 위로 떠올리게 하고, 인생에 더 많은 돈, 의미, 추진력을 만들어준다고 말이다.

_ p.167, 7. 가장 빠른 길은 직선이 아닐 수도 있다



모든 프로젝트는 시도할 가치가 있다. 모바일 게임 앱 설계나 프로그래밍, 이북 제작, 푸드트럭 사업, 풍경화 그리기, 사진 촬영, 이벤트 기획 등등 그게 무엇이든 프로젝트는 나름의 의미가 있다. 프로젝트가 제대로 이루어지려면 창의적이고 실천적인 프로세스가 필요하며, 이 프로세스는 충분히 고려되고, 계획되고, 구성되고, 효과적으로 관리되어야 한다. (중략) 1. 프로젝트에 이름을 붙여라. / 2. 목표를 명확히 설정하라. / 3. 마감일을 설정하라. / 4. 협업할 사람들의 목록을 만들어라. / 5. 세부적인 과업을 정하라. 어떤 일들이 행해져야 하는가? / 6. 과업을 배정하라. 누가 무엇을 담당해야 할까? / 7. 우선순위를 정하라. 어떤 과업이 먼저 이루어져야 하나? / 8. 실행하라. 창의적인 도구를 통해 문제를 해결하라. 그리고 기대수준과 비교하여 결과를 측정하라.

_ pp.300-301, 12. 프로젝트는 당신의 허슬을 강화시킨다

저자소개

※ 저자소개



이름: 닐 파텔(NEIL PATEL)약력: 온라인마케팅 컨설팅 기업 크레이지 에그Crazy Egg와 헬로바Hello Bar의 공동 창업자.NBC, GM, HP, 비아콤Viacom과 같은 기업들이 매출을 증대하도록 돕고 있다. 「월스트리트저널」은 그를 웹상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인사라고 칭하고, 「포브스」는 최고의 온라인 마케터 10인 중 하나로 손꼽으며, 「앙트레프레너Entrepreneur」는 그가 세계에서 가장 뛰어난 100대 기업 중 하나를 설립했다고 언급했다. 오바마 전 대통령으로부터 ‘30세 이하 최고의 기업가 100인’ 중 한 명으로 인정받았고, ‘35세 미만의 최고 100대 기업가’에도 이름을 올렸다.
트위터 ID @NeilPatel / 홈페이지 NeilPatel.com




이름: 패트릭 블라스코비츠(PATRICK VLASKOVITS)약력: 모바일 오디오 엔진 개발 기업 수퍼파워드Superpowered Inc.의 공동 창업자이자 CEO로 뉴욕타임스 베스트셀러 『린 기업가The Lean Entrepreneur』 의 공저자이기도 하다.그의 글은 「하버드비즈니스 리뷰」와 「월스트리트저널」에 소개되었다. SXSW 콘퍼런스, GROW 콘퍼런스, 튜링 페스티벌Turing Festival, 린 스타트업Lean Startup 콘퍼런스 등 전국적이고 세계적인 기술 콘퍼런스에 연사로 참여하고 있다.
트위터 ID @Pv / 홈페이지 Vlaskovits.com




이름: 조나스 코플러(JONAS KOFFLER)약력: 미디어 컨설턴트이자 프로듀서 겸 작가.세계적으로 인정받는 선구적 사상가들과 창의력 넘치는 예술가들에게 조언하고 조직의 혁신을 도우며, 스타트업과 수십억 달러 매출의 기업들을 대상으로 지적 자산 전략을 수립했다. 또한 여러 권의 베스트셀러 도서들이 탄생하는 데 기여했다.
트위터 ID @JonasKoffler / 홈페이지 JonasKoffler.com

* 허슬 홈페이지 : HustleGeneration.com

역자소개

※ 역자소개


이름: 유정식약력: 경영 컨설턴트이자 인퓨처컨설팅 대표. 포항공과대학교 산업경영공학과를 졸업하고 연세대학교에서 경영학 석사학위를 받았다. 기아자동차에서 사회생활을 시작했으며, LG CNS를 거쳐 글로벌 컨설팅회사인 아더앤더슨Arthur Andersen과 왓슨와이어트Watson Wyatt(현 타워스왓슨)에서 컨설턴트로 경력을 쌓았다. 시나리오 플래닝, 전략적 사고, 문제 해결력, 인사 전략 등을 주제로 국내 유수 기업과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컨설팅과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지은 책으로 『착각하는 CEO』 『당신들은 늘 착각 속에 산다』 『경영, 과학에게 길을 묻다』 『전략가의 시나리오』 등이 있고, 옮긴 책으로 『에어비앤비 스토리』 『하버드 창업가 바이블』 『디맨드』 『당신은 사업가입니까』 『피터 드러커의 최고의 질문』 등이 있다.

목차소개

◎ 목차
프롤로그: 포스는 우리 편이 아니다
들어가며: 아버지, 허슬은 ‘도둑질’이 아니랍니다
개요: 이 책이 어떻게 생겨먹었는지에 대한 안내

PART 1. 마음
1. 남의 꿈을 이뤄주려 출근하지 마라
2. 리스크를 모르는 삶은 위험하다
3. 열정에 속지 말고 재능에 착각 말자

PART 2. 머리
4. 약간의 고통이 허슬을 끄집어낸다
5. 행운은 발견하는 것이 아니라 발굴하는 것이다
6. 눈에 보이지 않는 허슬의 세 가지 법칙
7. 가장 빠른 길은 직선이 아닐 수도 있다
8. 허슬러는 무턱대고 모험하지 않는다

PART 3. 습관
9. 미래를 위한 포트폴리오: 잠재력, 사람, 프로젝트, 증거
10. 잠재력은 당신을 차별화시킨다
11. 사람은 당신의 허슬을 회복시킨다
12. 프로젝트는 당신의 허슬을 강화시킨다
13. 증거는 ‘탈락’으로부터 당신을 지켜주는 방탄복이다
14. 돈은 추진력의 연료이자 도구다
15. 허슬러와 확고한 의미
16. 무한한 게임에 임하는 허슬러의 자세

에필로그: 무한한 허슬
감사의 말
옮긴이 후기: 누구나 자신만의 허슬이 있다
이 책을 쓰는 데 영감을 준 자료들
미주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