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벤더, 빛의 선물

마기 티설랜드, 모니카 위네만 | 행복에너지 | 2018년 09월 10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11,050원

판매가 11,050원

도서소개

본문 미리보기

서문

아로마테라피는 그 가치를 매기는 것이 불가능할 정도로 내 삶의 일부분이 되어 있습니다. 나는 개인적으로 에센셜 오일의 치료적 효과에 감사해야 할 많은 이유를 가지고 있습니다. 특히 나의 사랑스러운 세 자녀들의 건강을 책임져 준 것에 깊이 감사하고 있습니다. 그중 라벤더 오일은 특별히 큰 빚을 지고 있는 에센스입니다. 이 책의 공동저자를 맡게 된 것이 기쁜 이유이기도 합니다.
나는 1972년에 라벤더와 처음 만났습니다. 당시에 나는 다양한 측면의 대안의학을 연구하는 사람들과 함께 런던 남부의 의학공동체에서 살고 있었습니다. 그들 중에는 아로마테라피를 연구하는 로버트 티설랜드와 마사지, 반사요법, 동종요법, 방사감지를 공부하는 여러 분야의 사
람들이 있었습니다.
어느 날 한 친구가 팔에 심하게 화상을 입은 채로 문 앞에 나타났습니다. 별명이 비피인 그 친구는 라디에이터 뚜껑을 열다가, 끓는 증기에 손목부터 팔꿈치까지의 피부가 모두 벗겨질 정도의 깊은 화상을 입은 것입니다. 그는 극도의 고통을 느꼈지만 병원에 가는 것을 거부했고 대신 우리가 돌봐주기를 바랐습니다.
나는 쇼크를 진정시키기 위해 동종요법용 아르니카를 처방했습니다. 국가공인간호사인 애니는 소독기구로 2도 화상을 입은 죽은 피부껍질을 주의 깊게 벗겨냈습니다. 그 후에 로버트는 깨끗한 거즈에 라벤더 오일을 뿌린 후 화상 입은 곳에 발라주었습니다. 라벤더는 몇 분 동안 쏘
는 듯한 고통을 주었지만 잠시 후에는 화상 입은 피부를 빠르게 진정시켰고 고통은 곧 줄어들었습니다. 같은 방법으로 라벤더를 일주일 조금 넘게 매일 사용하였고 감염은 발생하지 않았습니다. 2주 안에 팔은 완전히 나았고 어떤 흉터도 없이 그는 곧 일상으로 돌아올 수 있었습니다. 이때까지 나는 깊은 존중을 담아 동종요법을 공부하고 있었는데, 갑작스러운 이 경험을 통해 에센셜 오일의 치료적 힘 또한 거의 기적에 가까울 정도로 놀랍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당시에 나는 로버트가 치료를 위해 라벤더를 선택한 것이 가테포세와 발레 박사에 대한 지식에 기초하고 있다는 것을 알지 못했습니다. 가테포세는 1930년 실험실 폭발사고로 손에 화상을 당했을 때 라벤더오일로 상처를 치료했고, 발레 박사 또한 화상치료에 라벤더를 사용하여 동일한 놀라운 결과를 만들어냈습니다. 당시 나는 단지 내가 이 놀라운 사건의 목격자라는 것만을 알고 있었을 뿐입니다. 라벤더와 아로마테라피에 대한 근본적인 경외와 존중의 마음을 가지게 된 한 사람으로서 말입니다.
수년 동안 나는 수많은 문제와 조건들 속에서 여러 다양한 방법으로 라벤더를 사용해 왔습니다. 비록 라벤더가 일상적으로 사용되는 많은 에센스 중의 하나일 뿐이지만, 나에게 라벤더는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으면서도 또 가장 신뢰할 수 있는 에센스입니다. 라벤더는 피부에 순하고 정서적으로 부드러우면서도, 항생제와 신경안정제에 버금가는 강력한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라벤더의 아름답고 매혹적인 향기에 더불어 하나 더 말을 보태자면, 나는 짧게, 라벤더는 인간의 건강과 웰빙을 위한 가장 중요한 기여자라고 말하고 싶습니다. 내 마음 깊은 곳으로부터 이 놀라운 선물의 창조자에게 감사를 드립니다.
마기 티설랜드

저자소개

저자소개


저자 마기 티설랜드·모니카 위네만
영국을 중심으로 전 세계에서 활동하고 있는 마기 티설랜드는 『여성을 위한 아로마테라피』, 『연인들을 위한 아로마테라피』, 『아로마테라피 VS 메티실린 내성 황색포도상구균』 등을 쓴 베스트셀러 작가이자 전문 아로마테라피스트이다. 특히 이 책 『라벤더, 빛의 선물』은 그녀가 다루어온 여러 아로마 오일 중에서도 가장 사랑하는 라벤더만을 집중적으로 조명하고 있다. 이 책은 그녀가 여성이자 어머니로서 아이들을 키우면서 터득하고 확인한 라벤더의 마법적인 효능과 그 활용법에서부터 라벤더를 직접 키우는 법까지 라벤더에 대한 모든 것을 담고 있다.

모니카 위네만은 『매혹적인 향기』를 쓴 성공한 작가이자 CEO이다.


역자 박하균

서강대학교 사회학과와 동 대학원에서 공부한 후 귀촌하여 강화도에서 강아지를 돌보며 주부, 라벤더 농부, 필라테스 및 태극권 연구자, 번역가로 살고 있다.

목차소개

목차


Contents

감사의 글 6
서문 9
서론 12
들어가는 글 14

1. 고대의 라벤더 사용법 20
2. 라벤더에서 에센셜 오일을 얻는 방법 32
3. 라벤더는 어디에서 어떻게 재배되는가 48
4. 라벤더: 사실과 수치들 66
5. 현대 아로마테라피에서의 라벤더 76
6. 라벤더 레시피 90
7. 향료로서의 라벤더 138
8. 자기만의 라벤더 향수 조합하기 146
9. 라벤더를 기르는 방법 158
10. 라벤더 소품들 168
11. 라벤더 오일 적용표 184
12. 방문 가능한 라벤더 농장 190

참고문헌 191
더 읽어볼 만한 글들 195
역자 후기 196
해설의 글 198
추천사 203
출간 후기 206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