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불패신화는 더 이상 없다

송현부 | 조인스랜드 | 2011년 11월 12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3,000원

전자책 정가 7,800원

판매가 7,800원

도서소개

일본경제에 관한 전문가로서 앞으로의 한국에 미치는 영향을 알아보고 쉽게 간과했던 내용들을 자세히 설명해 주는 저자는 일본의 거품 경제시기에 일어났던 사회, 문화, 인구의 내용을 분석하여, 앞으로의 한국 미래를 진단하여보고 전문성있는 분석을 바탕으로 걱정어린 시선을 걷어내고 있다.

저자소개

충남 논산 출생. 일본대학대학원 경제연구과 석사, 박사과정수료, 동경공업대학원에서 도시경제분야의 박사(Ph.D)를 취득하였다. 일본부동산연구소에서 연구위원으로 일했으며 2007년 한국인최초로 일본 현지에서 도시경제연구소를 설립했다. 일본부동산연구소에서는 토지백서에 관한 토지자산의 국제비교조사, 외국의 토지정보에 관한 연구, 지가동향의 예측에관한 연구, 해외 부동산개발의 전략에 관한 연구, 일본 최초로 오피스빌딩의 13개 대도시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하여 조사분석 발표하였다. 현재 한국과 일본을 왕래하며 일본대학, 동국대학원 등에서 외래교수로, 한국과 일본 기업에서 강의를 하며 활동중이다. 또한 한국감정평가협회 명예회원, 일본부동산학회 국제교류위원회위원, 한국 Seoul Real Estate Forum(국제위원회해외 위원장), 일본 NPO법인 IREC(국제부동산정보교류협회)부이사장직을 맡고 있다. 일본 Land Bank주식회사 대표이사로 있으면서 일본, 한국등의 부동산 투자, 개발, 자산관리 등도 주력하고 있다. 저서로서「신판·재정학개론」공저,「 전환기의개발정책」공저, 「투자부동산의 분석과평가」공저, 「부동산평가 핸드북」공저,「 세계의REIT」공저등이 있다.

목차소개

C O N T E N T S Ⅰ 2010년 서울 vs 1990년 도쿄 부동산 연착륙 가능한가 01 1991년 거품 붕괴가 시작된 시점의 도쿄 보고서 02 일본 거품의 붕괴 이유사회 03 일본 거품의 붕괴 이유경제 04 일본 거품의 붕괴 이유문화 05 경제대국의 경제양극화는 왜 나타나는가 06 일본 도심재생 프로젝트(뉴타운·재개발·재건축)는 성공했나 07 2007년 서브프라임 사태 이후 서울의 집값 보고서 08 서울 부동산 하락세 랠리 Ⅱ 일본의 선택 & 한국의 선택 잃어버린 10년 한국에도 오나 01 1991년 집값 하락 시작 후 일본의 정책들 02 서울이 도쿄 버블기 이후 장기적인 침체의 전처를 밟을 것인가 03 일본적 상황과 한국적 상황 04 도쿄 버블기 이후 집값 및 부동산 가격의 변화 05 전국의 빈집이 서울의 주택 만큼 증가한다면 06 계약금만으로 내 집을 구입할 수 있는 시대로 변화 07 영원한 테마 자가주택 vs 임대주택 Ⅲ 2020년 한국 경제의 재구성 경제 연착륙을 실현하라! 01 집은 자산가치에서 공간 소비재로 변화하고 있다 02 부동산 하락기 정책이 나아갈 방향 03 서민들의 주택 구매 방법 04 선진국의 자산비중 분석 및 투자 성향 보고 05 일본을 따라가는 주택 양상그래도 부동산은 뜬다 06 저성장·저금리 시대의 대비 ■에필로그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