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삶을 바꾸는 마음

브라이언 그라본 | 현대미디어 | 2018년 08월 20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7,000원

판매가 7,000원

도서소개

우리의 <마음>은 성공과 행복을 위한 “모든 법칙”을 가지고 있다. 그래서 인생은 마음먹기로 귀결되고, 마음먹기 실행에 따라 달라진다. 그러므로 세상과 인생을 따뜻하고 바른 시선으로 바라보면서, 자신이 얼마나 소중한 존재인가를 깨달아야 한다. 만약 마음속에 원망이나 미움을 만들면 결국엔 자신만 상처를 입게 된다. 이제 나를 괴롭히는 부정적 마음을 버리고 자신을 사랑하고 돌보아 행복을 찾아야 한다. 고통이란 나의 마음이 빚어낸 결과다. 그래서 마음의 짐을 버리고 “내 삶을 바꾸는 마음”을 지녀야 하는 것이다.
2.
어린 시절부터 “우리의 마음”은 매 순간 스냅사진을 찍고, 이 사진을 현재와 미래로 가져왔다. 그래서 당신에게는 과거의 경험으로 형성된 <고정관념>이 있으며, 이 “고정관념”은 현재를 인식하는 방식에 많은 영향을 미치고 있다. 부모나 가까운 어른들이 보여준 행동과 태도, 감정 및 과거에 들은 말을 통해 형성된 시고방식은 태어난 그 순간부터 이렇게 서서히 자라고 완성된다. “케임브리지대학” 심리학자들이 새끼 고양이를 대상으로 과거의 경험이 새로운 경험에 어떻게 틀을 맞추는지를 실험했다. 학자들은 “새끼고양이”에게 태어날 때부터 <수평선>만 보여주었다. 그 결과 어려서 <수직선>을 한 번도 보지 못한 이 고양이들은 다 자란 뒤에도 “수평선”만 인식할 뿐 “수직선”은 인식하지를 못했다. 그래서 탁자위로는 곧잘 뛰어오르면서도 탁자 다리에는 수시로 부딪히곤 했다. 이것은 그 고양이들이 어렸을 때 <수직선>을 한 번도 본적이 없어 머릿속에 “수직선”이 들어 있지 않기 때문이었다. 이 실험의 요지는 이렇게 과거의 경험이 제한되어 있으면, 현재의 경험 역시 제한된다는 것이다. 즉 현재의 경험을 과거의 경험에 맞추어 과거와 똑같은 방식으로 “현재의 상황에 반응을 한다.”는 것이다. 과거의 경험이 현재의 경험과 무관하다 해도 말이다.
3.
그래서 이 책은 현재의 경험을 제한하는 이런 <고정관념>의 정체를 파악하고, 인생을 새롭게 바라볼 수 있는 30편의 재미난 이야기 모음이다. 그러므로 이제 당신이 의식적으로 상황을 새롭게 바라보고, 감정과 행동을 바꿀 수 있도록 도와줄 것이다. “심리치료학”에서는 이러한 접근방식을 <재구성>이라고 하고, 불교에서는 <깨달음>이라고 한다.

저자소개

브라이언 그라본 지음
이 책을 쓴 “브라이언 그라본 박사”는 우리의 몸과 마음을 치유하는 분야의 탁월한 심신치유전문가다. 그는 정신심리학 의사이며 베스트셀러작가로 인간의 감정과 행동에 대한 글을 많이 썼다. 지금은 노스캐롤라이나 대학교수와 심신치료를 하는 전문병원원장이기도하다. 그는 말했다. “이 책은 자신에게 시작이자 동시에 끝이었다!”고, 왜냐하면 이 책을 쓰는 동안 한층 자신을 이해할 수 있었기 때문이다. 지금 이 순간도 상처를 극복하고 삶을 다시 올바른 방향으로 돌려놓아야 할 사람들이 많을 것이다. 그리고 그들에겐 아직도 기회는 많다. 그러므로 지금부터 마음을 자유롭게 지녀라. 우리의 마음은 성공과 행복을 위한 모든 법칙을 가지고 있다. 그리고 인생은 마음으로 귀결되고 이 마음먹기에 따라 달라진다. 그러므로 이제 자신의 마음탈출과 수련으로 진짜행복을 찾아야 한다. ∎연락처 hdmedia21@hanmail.net

역자소개

이은희 옮김
상명대학교 교육학과, 홍익대학교 미학과 졸업, 지금은 전문번역가로 활동 중이다.
옮긴 책으로는 ‘당신 자신을 위한 삶을 살아라.’등 다수가 있다.

목차소개

이 책의 소개
시작하면서
차례
첫째 마음- 고정관념에서 벗어나라
01. 마음을 바꾸면 세상이 바뀐다
02. 세상은 나의 거울이다
03. 남의 마음을 넘겨짚지 마라
04. 인생을 새로운 눈으로 바라보라
05. 타인의 단점 속에 내가 있다
06. 선택은 나에게 달려있다
07. 폭발하려는 감정을 다스려라
08. 생각은 육체를 지배한다
09. 나쁜 습관은 불행을 부른다
10. 또 다른 나를 발견하라

둘째 마음- 인생의 목적은 행복이다
01. 보이는 그대로 받아들여라
02. 마음의 독을 없애라
03. 익숙한 것에 집착하지마라
04. 행복하게 살기위한 기다림
05. 항상 옳은 것은 없다
06. 용서는 결국 나를 위한 선택이다
07. 인내심이 없다면 목표를 갖지마라
08. 세상을 더 넓게 바라보라
09. 자기 파괴적 메시지를 버려라
10. 욕망에 무릎을 꿇지마라

셋째 마음- 나는 가장 소중한 사람이다
01. 스스로에게 당당하라
02. 자신을 존중하고 사랑하라
03. 화를 내는 자신에게 편지를 써라
04. 예스 노를 분명히 하라
05. 혼자만의 시간을 즐겨라
06. 조금은 가볍게 살아라
07. 좋아하는 것에 몰입하라
08. 가장 소중한 시간은 현재다
09. 소중한 사람은 더욱 소중하게 대하라
10. 사랑한다면 자유롭게 하라
TIP. 내 삶을 바꾸는 터닝포인트 마음
끝내면서- “끝은 또 다른 시작이다!”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