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라면 반드시 알아야 할 유방 건강 상식 30

백은지 | 팬덤북스 | 2011년 12월 30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0,000원

전자책 정가 1,000원

판매가 1,000원

도서소개

대한민국 여성들을 위협하는 유방암! ‘여자라면 반드시 알아야 할 유방암 예방 상식 30가지’ 대한민국 여성을 위협하는 유방암! 유방암은 나이가 젊다는 이유로, 가족 중에 유방암 환자가 없다는 이유로 나와 상관없는 병이 아니다. 대한민국 2~30대 여성의 유방암 발병률은 전체 유방암의 25%로, 서구에 비해 약 4배나 높은 것으로 보고되고 있다. 젊음이 더 이상 유방암의 방어벽이 되어 주지 않는다. 유방암 발병 원인에 유전적인 요인이 가장 크게 작용한다는 것도 잘못된 상식이다. 유방암 발병 원인에 있어 유전적인 요인은 5~10%에 불과하다. 유방암 발병 원인의 90% 이상은 에스트로겐에 대한 노출, 즉 이른 초경, 늦은 폐경, 모유수유 기피, 늦은 첫 출산 등과 비만이나 스트레스, 음주나 흡연, 잘못된 식생활과 불규칙한 생활 같은 환경적인 요인이 차지하고 있다. 다시 말해, 자기가 자신의 몸을 어떻게 관리하느냐에 따라 유방암에 걸릴 수도, 피할 수도 있다. 더 이상 유방암에 안전지대란 없다. 여성이라면 누구나 걸릴 수 있는 것이 유방암이다. 하지만 조기에 발견만 한다면 완치율이 가장 높은 암 또한 유방암이기도 하다. 유방암의 조기 발견은 자기 ‘몸’에 대한 작은 관심에서 시작한다. 당신이 당신의 외모에 가지는 관심만큼 당신의 ‘건강한 몸’에 관심을 가진다면, 당신은 언제나 건강하고 아름다운 유방을 유지할 수 있을 것이다. 유방암의 가장 큰 적은 다름 아닌 바로 당신의 무관심과 젊음에 대한 과신이기 때문이다. 대한민국 여성들이 알아야 할 유방 건강에 대한 상식 이 책은 대한민국 여자라면 반드시 알아야 할 유방 건강 상식 30가지를 모았다. 이 30가지 상식은 유방암을 예방하는 좋은 자료가 되기도 한다. 특히 이 책은 딱딱하고 어렵고 지루할 수 있는 의학 상식을 현실적인 에피소드와 아기자기한 그림을 통해 재미나고 이해하기 쉽게 녹여 냈다. 그런 점에서 3~40대 여성은 물론, 유방암에 대한 관심이 더욱 필요한 2~30대 여성들에게도 편하게 읽히는 책이 될 것이다. 또한 각 꼭지의 마지막에는 유방암을 예방할 수 있는 의학상식을 팁으로 알기 쉽게 정리했다.

저자소개

글쓴이 백은지 상명대학교 문화예술대학원에서 만화영상을 전공하였고, 제4~5회 부천만화스토리공모전에서 각각 우수상과 대상을 수상하였다. 2010년에는 포털사이트 Yahoo에 웹툰 를 연재하였다. 지은 책으로는《손오공 무법소탕기》등 다수의 단행본이 있다. 만화스토리 작가와 비평가로 활동하면서 남서울대학교와 성신여대 평생교육원 등에 출강하고 있으며,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의 예술강사로 활동 중이다. 그린이 이아미 2005년 동아-LG국제만화공모전에서 카툰 부문 대상을 수상했으며, 2006년 대전국제만화공모전에서 입선하였다. 부천국제애니메이션 페스티벌 개인전을 비롯하여 여러 전시회를 가지기도 했다. 현재 만화창작과 일러스트레이션 작업을 하고 있다. 작업한 책으로는《아빠를 팝니다》《당당한 리더》《친절한 육아이야기》《멀티태스킹은 없다》등이 있다. 감수 박현아 서울대학교 의과대학을 졸업했으며, 동대학 보건대학원 보건학 석사를, 울산대학교 의과대학원에서 의학박사를 마쳤다. 한일병원 가정의학과 과장과 미국 피츠버그대학 보건대학원의 교환교수를 지냈다. 현재 인제대학교 서울백병원 가정의학과 교수로 재직하고 있다. 염차경 이화여자대학교 의과대학을 졸업했으며, 동대학원 외과학 석박사를 마쳤다. 한국유방건강재단 자문의를 지냈으며, 현재 분당서울대학교병원 외과 진료교수로 재직하고 있다.

목차소개

프롤로그 : 유방암, 제대로 알면 피할 수 있다. 1장. 설마 내가 유방암? 1. 유방의 모양으로 암을 진단할 수 있다? 2. 엄마가 유방암이면 저도 유방암에 걸리나요? 3. 가슴 성형을 했는데, 요즘 가슴이 이상한 것 같아요. 4. 유방에서 단단한 멍울이 만져져서 불안해요. 5. 유두에서 분비물이 나와요. 6. 이럴 때 100% 유방암이다! 7. 20대는 유방암에 안 걸린다? 8. 스트레스는 유방암의 독이다. 9. 유방암의 적! 20대 여성의 흡연과 음주. 10. 남자도 유방암에 걸린다고? 2장. 유방암은 대체 왜 걸리는 거야? 1. 유방암에 걸리는 사람은 따로 있다? 2. 여성 호르몬이 유방암의 원인? 3. 유방암에 걸리면 무조건 가슴을 절제해야 하나요? 4. 절제와 동시에 가슴을 복원한다! 5. 유방암 수술 이후 섹스가 가능할까? 6. 유방암에 걸리면 임신을 할 수 없다? 7. 뚱뚱하면 유방암에 쉽게 걸린다? 8. 이런 음식이 유방암을 만든다! 9. 유방암이 의심되면 어떤 진료를 받게 되나요? 10. 유방암 재건 수술은 건강보험 혜택이 되나요? 3장. 유방암, 물렀거라! 1. 맑은 산소를 많이 마셔라 2. 출산과 모유 수유가 유방암을 예방한다. 3. 속옷만 잘 입어도 유방을 건강하게 한다. 4. 유방암, 음식으로 예방할 수 있다. 5. 하루 1시간 명상이 유방암을 줄인다. 6. 복식 호흡으로 유방암을 줄인다. 7. 여자에게 좋은 운동은 따로 있다. 8. 이런 음식이 유방암에 좋다. 9. 유방암 수술 후 꼭 해야 하는 운동, 하지 말아야 하는 운동. 10. 유방암 재발 방지를 위한 지침.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