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리의 노트르담 (23분만에 독파하는 고전 멘토링 17)

빅토르 위고 | 위즈덤커넥트 | 2017년 07월 17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1,800원

판매가 1,800원

도서소개

학교, 직장 가는 길에 보내는 시간 중 23분을 투자하면 고전이 읽힌다.
이 책을 읽으면 얻을 수 있는 것은:
- 고전을 주제로 한 지적인 대화에 참여할 수 있다.
- 고전을 읽고 싶은 욕구와 자신감이 생긴다.
- 고전을 읽으면서 복잡한 구성 등에 질리지 않고 맥을 찾을 수 있다.
이 책은,
대상이 되는 고전 원작의 충실한 줄거리,
고전을 둘러싼 전후 배경과 컨텍스트에 대한 소개,
고전들과 관련된 다양한 걸작 그림들과 자료 사진들,
그리고, 고전에서 널리 인용되는 문장들
이 일목요연하게 정리된 고전 입문서이다.
"파리의 노트르담"은 위고가 시도한 역사 소설이라는 새로운 쟝르를 개척한 소설이다. 위고 등 유명한 작가들의 작품을 통해서 하나의 소설 쟝르로 자리잡은 역사 소설은 오늘날까지도 유명세를 유지하고 있다. 역사 소설답게 당대의 생활과 역사적 사건들을 묘사하지만, 위고는, 소설 속 노트르담을 통해서 세월이 지나도 변하지 않는 아름다움이라는 가치를 강조하고 있다.

저자소개

빅토르 위고(1802 - 1885)는 프랑스의 시인이자 소설가, 극작가이다. 그의 아버지는, 혁명군의 나폴레옹 밑에서 장군으로 근무했고, 그의 어머니는 왕을 옹호하는 왕당파 집안 출신이었다. 두 사람의 정치적 견해의 차이로 인해서, 갈등을 겪었고, 결국 위고가 10살 되던 해부터 두 사람은 별거에 들어갔다.
위고가 살던 프랑스는, 1789년 프랑스 대혁명 이후, 정치적 사회적 격변의 시기였다. 혁명파 정권과 나폴레옹의 집권, 왕정 복고, 여러 차례의 쿠데타와 반란, 반혁명 운동 등이 벌어지고, 왕당파와 공화당파가 계속적으로 갈등하던 시기였다.
위고 자신은 가난하고 억눌린 사람들의 편에 서서 민주주의와 공화국을 위해서 싸웠다. 1851년 나폴레옹 3세가 쿠데타를 일으켜 황제가 되자, 그를 비판하는 격렬한 언론 및 집필 활동을 벌였고, 그는 반역자로 고발되어 망명 생활을 하게 되었다.
이 망명 생활이 위고의 작품 활동이 꽃피운 시기가 되었는데, "레 미제라블"과 "파리의 노트르담" 역시 이 시기의 작품이었다.
1871년 공화 정부가 들어서면서, 위고는 프랑스로 귀향할 수 있었고, 꾸준히 작품 활동을 하던 중 1885년 사망했다. 국장으로 치뤄진 그의 장례식에는 200만명의 인파가 몰렸다고 한다.

목차소개

표지
목차
Why 빅토르 위고
기억할 만한 문장
Intro
줄거리
Book 1 / Book 2 / Book 3 / Book 4 / Book 5 / Book 6 / Book 7 / Book 8 / Book 9 / Book 10
등장 인물
콰지모도 / 프롤로 주교 / 에스메랄다 / 그랭구아르 / 피비스 샤토페르 / 귀딜 수녀 / 루이 6세
배경/백그라운드
누구나 아는 것은 아닌 이야기
자주 인용되는 문장들
150자 요약
시리즈 소개
copyrights (종이책 기준 추정 쪽수: 34쪽)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