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스트 코인

사라지는 99% 암호화폐, 살아남을 1%를 찾아라

함정수, 송준 | 매경출판 | 2018년 07월 05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6,000원

전자책 정가 11,000원

판매가 11,000원

도서소개

곧 닥칠 암호화폐 거품 붕괴, 어떻게 대비해야 하나
3가지 키워드로 살펴본 ‘살아남을 암호화폐 12종’ 공개

유망하다는 암호화폐를 1초의 의심 없이 구입해봤을 당신, 암호화폐를 제대로 분류하거나 평가해본 기억이 있는가? 열에 한둘을 제외하곤 없을 것이다. 암호화폐가 가져다주는 단기적인 수익률에 눈이 멀어 비판적으로 생각하거나 의심한 적은 없다. 그러다 보니 자연스럽게 어중이떠중이 판매자와 사기꾼이 늘어난다. 이 때문에 시중에는 소위 ‘쓰레기 암호화폐’가 흘러넘친다. 이를 구입해 엄청난 손실을 입은 사람도 많다. 우리를 무분별한 암호화폐 투자로 이끄는 것은 암호화폐와 블록체인의 번지르르함뿐만이 아니다. 바로 투자 수익률이다. 막대한 수익을 안겨줄지 모르는 버블현상은 투자자의 사고를 마비시킨다. 그러나 암호화폐의 본질을 보고 싶은 투자자라면 여기에 속으면 안 된다. 버블은 아무도 모르게 조용히 터진다. 이때 암호화폐 99%는 물거품처럼 사라질 것이다. 이 책은 살아남는 1%를 알려주는 이른바 ‘암호화폐 공략집’이다.
비트코인, 대시, 리플 등을 이야기할 때 어김없이 블록체인, 4차 산업혁명, 스마트 계약 등 소위 ‘어렵고 추상적이며 있어 보이는’ 단어가 등장한다. 하지만 정작 투자자 중 이들의 관계성을 제대로 설명할 수 있는 사람은 없다. 그저 해당 단어들만 보이면 전망 있다고 여기며 암호화폐에 투자한다. ‘과대 포장’에 현혹된 것이다. 저자들은 이를 과감히 뜯어내어 ‘블록체인이 없어도 암호화폐가 존재할 수 있는가?’ ‘4차 산업혁명과 암호화폐의 상관성은 무엇인가?’ 등의 의문을 심도 있게 파헤친다. 투자자가 전망 없는 암호화폐에 속지 않도록 간단하고 명쾌하게 설명하고 있다.
잘못된 암호화폐를 골라내는 3가지 키워드도 제시한다. 블록체인 플랫폼, 사용자, 백서를 분석해보면 ‘무조건 사라질 수밖에 없는 암호화폐’를 골라낼 수 있다. 전혀 어렵지 않다. ‘은행, SNS 등 어떤 분야에 쓰일 수 있는지’ ‘누가 쓸 것인지’ ‘계획대로 만들어지고 있는지’ 3가지만 본다면 암호화폐의 미래를 명확하게 판단할 수 있다.
부록에는 2020년 살아남을 암호화폐 12종, 사라질 8가지 유형을 수록하였다. 앞의 조건들을 바탕으로 철저히 분석해 선정했다. 당신이 투자했던 암호화폐가 둘 중 어떤 카테고리에 속했는지 확인해보자. 예상했던 결과와 일치한다면 당신은 똑똑한 암호화폐 투자자라 할 수 있다.

저자소개

함정수
서울에서 태어나 남아공, 오스트리아, 미국 등지에서 다양한 경험을 했다. 미국 보스턴대학교에서 경영학을 공부하다 블록체인에 대한 관심을 키웠고, 대한민국을 위한 블록체인 컨설팅 기업 블락지코리아(Block Z Korea)를 설립했다. 블록체인과 암호화폐의 편견을 없애는 강연과, 기존 산업에 블록체인 기술을 적절히 융합하는 자문활동을 맡고 있다. 본질을 보는 통찰력, 젊은 아이디어, 리더십으로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 현재 블락지코리아와 코봇랩스 대표이사다. 기업 컨설팅뿐만 아니라 코봇 플랫폼 프로젝트를 총괄하며 알고리즘 투자 문화를 진두지휘 중이다.
ceo@blockz.kr

송 준
일본에서 태어나 한국에서 자랐으며 미국 버지니아대학교에서 경제학을 공부하다 블록체인의 상업적 가능성에 눈을 떴다. 암호화폐 성공의 핵심은 정확히 설계된 토큰경제와 기술력이라는 확신을 바탕으로 블락지코리아를 공동 창업했다. 블락지코리아의 최고운영이사 및 블록체인 기획자로 컨설팅 관련 실제 업무, 토큰경제 설계, 스마트 계약 개발 등을 진행하는 중이다. 코봇랩스 최고운영이사로서는 코봇 플랫폼에 필요한 사업기획과 서비스를 책임지고 있다. 집요하고 섬세한 분석과 이해, 박학다식함으로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
bmy@blockz.kr

목차소개

프롤로그: 화려함에 가려진 암호화폐의 진실

Part 1 현존하는 암호화폐 99%가 사라진다
01 암호화폐 포장지를 벗겨내자
02 토큰은 가장 위험한 암호화폐
03 암호화폐의 발전과 토큰의 탄생
04 토큰이 불확실한 2가지 이유
05 알트코인도 안전하지 않다
06 암호화폐가 사라지는 4가지 이유
07 ‘존버’가 위험한 이유

Part 2 버블을 의심해야 한다
01 아무도 버블이라고 의심하지 않을 때
02 암호화폐의 가치는 어디서 오는가
03 가격이 비싸다고 명품은 아니다
04 암호화폐에 버블이 끼기 좋은 이유
05 암호화폐버블과 지진의 패턴
06 암호화폐 가격은 아직도 상승 중
07 초대형 버블 등장의 신호탄
08 암호화폐 가격보다 중요한 것은 블록체인 아이디어

Part 3 어떤 암호화폐가 살아남을 것인가
01 암호화폐 시장, 무엇이 문제인가
02 암호화폐 1세기 종말, 2세기의 시작
03 블록체인판 암호화폐를 찾는 4가지 키워드
04 살아남을 암호화폐 5

에필로그
부록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