죽고 싶다면 법구경 1

법구 | 스타북스 | 2018년 07월 30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2,000원

판매가 1,800원 (10%)

도서소개

내 몸과 마음의 주인으로 자유로이 사는
진실한 가르침 단순한 가르침
내 안에 잠든 선을 일으키는 지혜의 부처님 말씀

변하지 않는 부처님의 영원한 진리
지혜의 빛, 해탈의 씨앗, 선한 마음은 모두 우리가 갖고 있는 것들이다. 다만 치열한 현실 속에 휘둘리고 남과 비교하며 시기하고 바깥만 바라보는 와중에 본질을 잊고 헛된 탐욕을 품어 그 좋은 것들이 내 안에 있는지 잊어버리고 있을 뿐이다. 그렇게 괴로움 속에 사는 우리들이 자기 성찰을 하여 평화로운 마음으로 각자의 일생을 완성하도록 돕는 것이 바로 이 『법구경(法句經)』이다.
『법구경』은 우리가 일상적으로 겪는 희로애락, 갈등, 곤란 등을 어떻게 바라보고 그 문제를 어떻게 해결할 것인가를 명쾌하고 단순한 게송으로 풀어낸 ‘지혜의 말씀’이다. 대부분의 불경이 어려워 사람들이 읽고 싶지 않아 하거나 거리감을 갖는 것과 달리 이 경전은 불교의 핵심을 쉽고 풍부한 비유로 엮은 대표적인 불교 경전으로 꼽힌다. 『법구경 콘서트』는 1ㆍ2권 총 39장의 주제에 짤막한 게송으로 나누어 편집하였으므로 마음이 산란하고 괴로울 때, 살아갈 힘이 사라지려고 할 때, 중심이 무너지려고 할 때, 내 안에 평화를 느끼고자 하는 순간, 그 외 어느 때고 책의 어느 부분이든 펼쳐 읽으면 된다. 자신을 성찰하고 헛된 욕심을 버리면 선하고 평온한 마음으로 각자의 인생을 완성해 나갈 수 있을 것이다.

저자소개

법구(法救)는 고대 인도 간다라국의 학승으로 불교를 보호하던 카니슈카 왕 아래서 불교 법전의 편수에 종사했다고 전해진다. 『법구경(法句經)』을 정리하였으며 『아비달마대비바사론(阿毘達磨大毘婆沙論)』의 비평가로도 유명하다.

목차소개

책머리에
제1장 무상품(無常品) - 변하지 않는 영원한 진리
제2장 교학품(敎學品) - 선한 길로 들어서는 수행의 가르침
제3장 다문품(多聞品) - 올바른 깨달음을 이루다
제4장 독신품(篤信品) - 믿음은 도를 이루는 근본이자 궁극
제5장 계신품(誡愼品) - 사람이 걸어야 할 선(善)의 길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