훌륭한 일터 GWP

조미옥 | 넥서스 BIZ | 2009년 06월 15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8,700원

판매가 8,700원

도서소개

일터는 공동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모인 사람들이 함께 일을 하는 곳이다. 그 일터에는 조직을 끌어나가는 리더, 업무를 수행하는 구성원, 목표달성을 위해 해야 할 일이 있다. 이런 일트에서 관계 수준은 조식의 시스템이나 제도의 효율적인 운용 그리고 효과에 영향을 미친다. 즉 훌륭한 일터 GWP(GREAT WORK PLACE)를 구축하는 것은 성과창출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칠 뿐만 아니라 가장 중요한 핵심자원이 된다.

17년 동안의 GWP 조직문화 혁신과 서번트 리더십 개발 컨설팅을 경험해온 저자는 그간의 경험을 토대로 GWP의 진정한 의미와 철학, GWP 추진 전략과 구체적인 활동 그리고 GWP의 성공과 실패를 이 책에서 다룬다. 독자들은 이 책을 통해 'GWP=돈'이라는 오해의 공식을 해소하게 될 것이며 신뢰경영의 GWP를 구현하기 위해 자신은 무엇을 해야 하는지 명확하게 이해하게 될 것이다.


저자소개

숙명여자대학교를 졸업한 후 미국 아이오와 주립대학교에서 교육공학으로 박사학위를 받았다. 숙명여자대학교, 덕성여자대학교, 연세대학교 교육대학원, 아이오와 주립대학교 대학원에서 다년간 강의를 하였으며 한국교육개발원 연구원으로 재직하기도 하였다. 엘테크리더십개발원 연구위원으로 있으면서 기업의 인재 육성에 획을 긋는 ‘자기 학습’ 및 ‘학습 프로세스’ 개념을 활용하여 40여 개가 넘는 교육 과정을 독창적으로 개발했으며 CJ, LG전자, LG-Philips LCD, 삼성전자 삼성반도체 사업부, 삼성인력개발원, 삼성코닝정밀유리, KT&G, 한국수자원공사 등 국내 유수 기업에 적용시켰다. 또한 국내에 처음으로 글로벌 신뢰 경영의 표준으로 불리는 ‘GWP 조직문화’와 ‘서번트 리더십’을 소개함으로써 LG화학, 삼성생명, 삼성전자, 삼성화재, 하나은행, 한국수자원공사, 한라공조, 한미파슨스, 현대위아 등의 기업뿐 아니라 대통령경호실, 행정자치부, 질병관리본부, 하이원 등 공공기관의 조직문화 및 리더십의 새로운 장을 열었다. 현재 GWP Korea 컨설팅 그룹 대표로 재직하면서 ‘포춘 일하기 좋은 한국 기업’ 선정을 주관하고 있다. 저서로는 《훌륭한 일터 GWP》《기업교육 혁명》《21세기 기업교육의 방향》《관리자 리더십 교육의 문제점과 혁신 방향》 《꿈이 있어 아름다운 사람아》《작은 행복, 작은 사랑》《남들이 모르는 1% 행복의 비밀》 등이 있다. 역서로는 《내 마음을 찾아서》《남자를 제대로 알아야 직장에서 성공한다》《친구를 가질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은 친구가 되어주는 것입니다》《오늘밤이 마지막일지도 모릅니다》 등이 있다.

목차소개

여는 글_ GWP 경영 그리고 신뢰의 힘

chapter1. 진정한 GWP의 만남
-GWP의 시작
-GWP의 포춘 100대 기업으로 탄생
-대한민국 GWP의 출발
-왜 GWP 경영인가
-GWP란 무엇인가
-GWP와 조직 시스템의 상호작용

chapter2. GWP의 핵심 가치
-믿음 Credibility
-존중 Respect
-공정성 Fairness
-자부심 Pride
-일하는 재미 Fun

chapter3. GWP 성공 열쇠는 기업의 경영철학과 전략
-단기적이며 가시적인 성과를 기대하지 말라
-문화 활동을 그대로 답습하지 말라
-GWP 철학과 가치를 정립하라
-자사에 맞는 GWP 변화 로드맵을 공유하라
-GWP의 5대 변화 추진 전략
-GWP의 성공을 위한 미션
-GWP의 성공을 저해하는 요소

chapter4. GWP 리더십
-신뢰의 리더십 행동

chapter5. 훌륭한 기업의 GWP
-쌔스 인스티튜트
-시노버스 파이낸셜
-컨테이너 스토어
-페더럴 익스프레스
-티디 인더스트리스
-노드스트롬

chapter6. 기업문화의 새로운 지평
-기업문화의 새로운 지평, GWP를 꿈꾸며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