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표현기술

와시다 코다마 | 현대미디어 | 2018년 07월 07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7,000원

판매가 7,000원

도서소개

우리 인생의 “주인공”은 바로 나 자신이다. 그러므로 우리가 세상을 멋지게 살아가려면, 상대에게 나를 잘 표현해야 한다. “나를 어떻게 표현하느냐?”에 따라서 전혀 다르게 나를 상대에게 전달하기 때문이다. 예를 들면, 똑같은 말을 짜증스럽게 표현하면 상대방은 감정이 상할 것이며, 온화하고 부드럽게 행동을 한다면 상대에게 “좋은 호감”을 분명히 얻을 것이다. 그래서 “표현의 기술”은 무척 중요한 것이다. 그러므로 우리는 자신의 언어와 행동, 제스처 등 “표현방법”을 배워야 한다. 매력적인 “표현력”은 당신을 돋보이게 하고 언제 어디서나 주목받는 사람으로 만들어 줄 것이다. 겉으로 드러나는 옷차림과 외모만이 나의 표현이 아니다. 행동, 언어, 예의범절뿐 아니라 자신의 스타일, 마인드, 화술, 말과 글, 태도 등 모두가 자신을 표현한다. 그리고 이것을 조금만 연습하면 당신은 자신을 멋지게 표현할 수 있다.

이 책은 자신을 돋보이게 하는 “표현기술 설명서”다. “나를 잘 표현하는 사람”이 성공을 불러온다. 성공하고 싶다면 자신을 돋보이게 하는 표현기술을 익혀라. “표현기술”이 있으면, 언제 어디서나 긍정적인 효과를 가져 온다. 인간관계, 면접, 취업, 비즈니스 등에서 나를 “어떻게 표현하는가?”에 따라서 그 결과는 완전히 달라진다. 이제 “업무능력”만으로는 성공할 수 없다. 성공하고 싶다면 “자기만의 스타일”을 만들어야 한다. 그러므로 자기만의 스타일로 주목받는 사람이 되자. “스타일”이란 단순히 겉으로 드러나는 옷차림이나 외모만을 말하는 것이 아니다. 행동, 말투, 예의범절뿐만 아니라 일과 인생에 대한 자기만의 “철학, 학력, 직위” 등 자신의 모든 것을 보여주는 총체적 개념이다.

그러므로 “매력적인 스타일”은 당신을 돋보이게 하고 언제 어디서든 당신을 주목받는 사람으로 만들어 줄 것이다. 오늘날의 사회에서는 자신을 높이 평가받기 위해서도 표현기술이 더욱 필요하다. 만약 “표현기술”이 떨어지고 내용이 충실하지 못하면 부정적인 평가를 받을 수밖에 없는 것이다. 사람은 누구나 인정을 받으면 기분이 좋고, 다음에도 더욱 잘하려는 마음이 생기는 반면에, 그렇지 못하면 기분이 상하게 마련이다. 이처럼 사람은 표현을 통해 다른 사람에게 인정받고 자신의 능력을 높일 수 있으며 인생을 의미 있게 살아갈 수 있는 것이다. 그런데 이렇게 인정받기 위해서는 자신의 의견이나 행동을 정확히 표현해야 한다. 옛말에, “침묵은 금”이라고 했듯이 아무리 <표현기술>이 좋아도 그것이 지나치면 오히려 역효과를 낳는다. 따라서 지나친 자기표현은 삼가야한다. 또 어떤 방법이든 자신을 표현하기 위해 그 기술을 꾸준히 노력해야만 다른 사람에게 좋은 평가와 인정을 받을 수 있다.

사람은 인정받기 위해 자신을 표현하는데 그것이 바로 “인간의 본성”이다. 그러나 아무리 노력해도 인정받지 못하는 사람은 주위 사람들이 사람을 볼 줄 모른다. 혹은 내 재능을 모른다며 다른 사람을 탓한다. 이런 태도로는 자신의 표현력을 향상 시킬 수 없다. 또 인정받지 못해도 상관없다는 자세로는 자신의 능력과 표현력을 키울 수 없다. 이런 마음가짐으로는 자신에게도 충실하지 못해 결국은 모두 포기하고 만다. 이렇게 표현기술은 “자기관리의 테크닉”인 것이다. 이 책은 자신을 돋보이게 하는 “표현기술”을 알기 쉽게 쓴 책이다.

저자소개

와시다 코다마 지음
<이미지 컨설턴트>, 대학교수, 일본 오사카대학 철학과를 졸업했으며, 동 대학원에서 박사과정을 수료했다. 미에 단과대학교수를 거쳐, 현재는 삿뽀로 대학교수로 재임 중이다. 문학평론, 수필 등 여러 분야에서 활발한 작품 활동을 하고 있다. 다이아몬드 엑세티브지에 연재한 ≪스스로 생각해야 할 기술≫은 많은 화제가 됐다. 겉으로 드러나는 옷차림과 외모만이 나의 표현이 아니다. 나의 행동과 언어, 그리고 예의범절, 자신의 스타일, 마인드, 화술, 말과 글, 태도 등 모두가 나를 보여준다. 그러므로 어떻게 나를 표현하는가에 따라서 나의가치가 달라질 수 있다. 그래서 나를 돋보이게 하는 표현방법을 쓴 것이다. ∎연락처 hdmedia21@hanmail.net

역자소개

김영숙 옮김
일본어전문번역가, 한국방송통신대학 일본학과 졸업후, 일본어능력시험1급을 취득했으며, 현재는 일본관련 영상물과 원서를 번역하고 있다. 옮긴 책은 “성공을 부르는 승자두뇌”등 다수가 있다.

목차소개

이 책의 소개
시작하면서
차례
제1장- 성공을 부르는 나의 표현기술
01. 스타일은 자신의 경쟁력이다
02. 멋진 스타일로 나를 표현하라
03. 다시 만나고 싶은 사람이 되라
04. 스타일은 자신의 능력을 만든다
05. 스타일은 자신을 보여주는 이력서다
06. 주위 사람들에게 인정을 받아라
07. 상대를 인정하면 나의 장점이 된다
08. 상대의 스타일을 구기지마라
09. 노력 않는 사람은 빨리 시든다
10. 타인을 의식하지 않으면 흉해진다

제2장- 나를 가치 있게 표현하라
01. 첫인상은 결국 첫인상뿐이다
02. 첫 만남에서 다음 만남을 끌어내라
03. 인간관계는 “기브 앤 테이크” 관계다
04. 현실보다 높은 희망을 향해 노력하라
05. 사람은 언제나 바뀔 수 있다
06. 할 수 있다고 믿어야 할 수 있다
07. 불평은 자신을 불리하게 만든다
08. 때와 장소를 배려한 화술을 하라
09. 화술의 진실은 태도가 결정한다
10. 상대가 듣고 싶어 하는 말은 다르다

제3장- 성공을 원하면 표현기술을 익혀라
01. 변명은 최악의 불신을 낳는다
02. 감정에 호소하지마라
03. 쓰기는 생각하는 기술이다
04. 나를 표현하는 글쓰기방법
05. 자신의 가치는 상대가 인정하는 것이다
06. 자신의 장점으로 기회를 만들어라
07. 행동하지 않으면 인정하지 않는다
08. 우물 밖으로 자신을 드러내라
09. 역사 속 인물서 배우는 자기표현술
10. 자신만의 “표현기술”을 개발하라
끝내면서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