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을 초대한 삶에 충실하라

동양인 최초 세계은행 총재 김용의 꿈과 열정

서정명 | 함께북스 | 2012년 06월 05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4,000원

전자책 정가 7,500원

판매가 7,500원

도서소개

『당신을 초대한 삶에 충실하라』는 저자 서정명이 서울경제신문 뉴욕특파원으로 3년 4개월간 활동하며, 한인단체와 교포들로부터 들은 김용 총재에 대한 일화와 에피소드, 그의 인품과 성품, 리더십 등을 기록한 책이다. 김용 총재가 다트머스 대학교 학생들에게 강조한 4개의 P, 다시 말해 열정(Passion)과 끈기(Persistence), 갈망(Pursuit), 글로벌 마인드(Planet) 와 김용 총재가 보여준 성공 DNA 17개를 합해 모두 21개의 성공 요인을 소개하였다.

저자소개

저자 서정명은 서울경제신문 경제부 차장으로 지난 3년 4개월간 뉴욕특파원으로 활동하면서 김용 세계은행(WB) 총재를 가까이서 지켜보았다. 미국 뉴욕과 뉴저지에서 한인단체들이 주최하는 자선행사에 자주 참석했던 김용 총재를 지켜보면서 김 총재가 보여주는 열정과 끈기, 도전, 그리고 겸손의 리더십에 큰 감명을 받았다. 저자는 뉴욕 특파원 시절 반기문 유엔 사무총장과 워런 버핏 버크셔 해서웨이 회장을 직접 만나 인터뷰했으며, 이들이 한국 젊은이들에게 전하는 성공과 행복 메시지를 『워런 버핏처럼 부자 되고 반기문처럼 성공하라』라는 책으로 엮어 10만 독자에게 용기와 에너지를 불어넣었다. 그는 반기문 사무총장과 워렌 버핏 회장이 보여주는 삶의 원칙과 철학이 김용 총재에게서도 그대로 확인된다는 점에 주목하고, 김용 총재의 인생 이야기와 성공 스토리를 책으로 묶게 됐다고 한다. 김 총재가 방황하는 한국의 젊은이들에게 강조하는 ‘4개의 P’, 즉 열정(Passion)과 끈기(Persistence), 갈망(Pursuit), 글로벌 마인드(Planet) 등을 중심으로 그가 전하는 성공 메시지 21개를 고스란히 전하고 있다. 알려지지 않은 김용 총재 개인의 일화와 에피소드는 물론 전 세계 언론매체와 가진 인터뷰내용, 연설 원고, 강연 자료, 그리고 그가 중요시하는 인문학적 교양까지 곁들어 쉽고 재미있게 스토리를 풀었다. 지난 1970년 울산에서 태어나 장생포 초등학교와 학성 고등학교를 거쳐 연세대 경제학과를 졸업했다. 저서로는 베스트셀러인 『워런 버핏처럼 부자 되고 반기문처럼 성공하라』를 비롯해 『청소년을 위한 워런 버핏』 『늘 갈망하고 우직하게 나아가라』 『달러의 몰락과 신화폐 전쟁』 『대한민국 금융 재테크』 『알부자들의 성공 X파일』 등이 있다.

목차소개

프롤로그


당신을 초대한 삶에 충실하라

1. 부모님의 도전
2. 열정
3. 긍정
4. 희망
5. 겸손
6. 변화
7. 혁신


지구본에 너의 꿈을 새겨라

8. 소통
9. 독서
10. 공부
11. 외국어
12. 경청
13. 글로벌 인재
14 부모와 가족


원칙을 지키며 정정당당하게 승부하라

15. 꿈과 열정
16. 리더십
17. 친구와 인맥
18. 행동
19. 멘토
20. 자기계발
21. 원칙


세상을 바꾸겠다는 열망을 가지세요

젊은이들이여, 4개의 P를 가져라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