득천하 치천하

신동준 | 이가서 | 2010년 08월 05일 | PDF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8,000원

전자책 정가 12,600원

판매가 12,600원

도서소개

이병철에 이어 이건희에서 완성된 21세기 가장 바람직한 리더십, 동양의 제왕술! 삼성웨이는 이건희 회장의 탁월한 ‘인간경영’ 토대 위에서 나왔다. 그렇다면 그 '인간경영'의 근본을 이건희 회장은 어디서 찾게 되었던 것일까? 저자는 이는 동양고전에 대한 깊은 이해가 있기에 가능했다고 말하며 이 책에서 《논어》와 《주역》 《춘추좌전》 《사기》 《삼국지》 《자치통감》 《정관정요》 등 주옥같은 동양고전 모두 어떻게 해야 인간경영에 성공할 수 있는지를 많은 사례를 들어 상세히 보여주고 있다. 이 책은 동양고전을 토대로 이건희 회장의 인간경영 리더십을 정밀 탐색한 최초의 책이라 할 수 있다. 빌 게이츠나 스티브 잡스를 ‘롤 모델’로 삼고 있는 서구의 지식창조경영 흐름과는 다른 차원에서 이건희 회장을 분석대상으로 삼아 바람직한 21세기형 CEO 리더십 모델은 바로 동양고전에 있다는 것을 보여주는 것이다. 삼성을 이끄는 힘은 바로 이건희의 강력하고도 유연한 ‘제왕적 리더십’이다. 독자들은 이 책에서 동양고전에 대한 깊이 있는 탐색을 통해 그의‘제왕적 리더십’을 이해하고 바람직한 21세기형 CEO 리더십 모델을 찾아볼 수 있을 것이다.

저자소개

신동준은 1956년 충남 천안 출생. 경기고 재학 시절 태동고전연구소에서 한학의 대가 임창순任昌淳 선생에게 사서삼경과『춘추좌전』등의 고전을 배웠다. 서울대 정치학과와 동 대학원을 졸업하고『조선일보』『한겨레신문』 정치부 기자로 활약했다. 그 뒤 다시 모교로 돌아가 동양정치사상을 전공하고 동경대 동양문화연구소 객원연구원 등을 지냈으며,「춘추전국시대의 정치사상」으로 박사학위를 받았다. 치도治道의 문제에 남다른 관심을 가진 저자는 동양정치사상과 리더십의 문제를 다룬 저술활동을 활발하게 펼쳐왔다. 현재 21세기정경연구소장으로 서울대, 고려대 등에서 강의하고 있다. 지은 책으로는 『공자와 천하를 논하다』『제자백가, 사상을 논하다』를 비롯해 『통치학원론』 『삼국지통치학』 『조조통치론』 『덕치ㆍ인치ㆍ법치』 『연산군을 위한 변명』 『중국문명의 기원』 『조선의 왕과 신하 부국강병을 논하다』 『CEO의 삼국지』 등이 있고, 옮긴 책으로는 『춘추좌전』(전3권)을 비롯해『후흑학』 『자치통감: 삼국지』 『실록 열국지』 『국어』 등이 있다.

목차소개

서문 들어가는 글 : 인간경영 1부 상도商道 리더십 천하경영-홍익인간으로 천하를 품다 / 보국경영-사업보국에서 목표를 찾다 / 인본경영-인본주의로 인재를 구하다 / 정도경영-일석오조로 상생을 꾀하다 2부 상략商略 리더십 지식경영-중지수렴으로 정보를 얻다 / 창조경영-기화가거에서 앞날을 읽다 / 혁신경영-마불정제로 마음을 다잡다 / 체계경영-상하소통으로 터를 다지다 / 자율경영-무위지치로 군령을 세우다 / 전략경영-신상필상으로 진을 펼치다/ 속도경영-속전속결로 자웅을 겨루다 / 공격경영-왕패병용으로 기선을 잡다 3부 상혼商魂 리더십 품질경영-천하명품으로 시선을 모으다 / 고객경영-고객제일로 감동을 자아내다 / 품위경영-일등삼성으로 위신을 높이다 / 예술경영-문화입국으로 향기를 남기다 나오는 글 : 동풍東風과 서풍西風 참고문헌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