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앞의 월든 : 숲이 필요한 시대, 자연이 몸과 마음을 치유한다

베아테 호프만 , 올라프 호프만 | 율리시즈 | 2018년 05월 30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6,000원

전자책 정가 9,600원

판매가 9,600원

도서소개

당신만의 녹색 오아시스, ‘월든’은 어디에 있는가

‘이 불안하고 부산하고 경박한 19세기에 살기보다
이 세기가 지나가는 동안 가만히 서거나 앉아서 깊은 생각에 잠기고 싶다.’

1845년 문명세계를 등지고 월든 호숫가에 오두막집을 짓고 살았던 소로우의 삶은 지금 21세기에도 여전한 울림을 갖고 있다. 한바탕 유행처럼 지난 휘게 라이프 스타일 이후, 2017년 세계출판계에서 자연, 숲, 나무를 찾아 심신의 휴식을 취하는 주제의 책들이 쏟아져 나온 것도 그 한 예다. 인간은 본능적으로 ‘생명사랑’의 경향을 타고난다는 에드워드 윌슨의 ‘바이오필리아’를 본격적으로 검증한 것에서부터, 치열한 경쟁에서 승승장구하던 도시인이 번아웃된 심신을 자연을 통해 치유한 이야기까지, 지금 우리가 맞닥뜨리고 있는 각종 문제의 해결은 자연이 단초가 될 것이라는 메시지들이다.
이 책 《우리 앞의 월든》은 실제로 현업을 정리하고 자연으로 들어가 1년의 안식년을 감행한 저자들이, 우리가 이미 오래전부터 지니고 있었으나 활용하지 않았던 자연의 힘을 ‘녹색 회복탄력성’이라는 이름으로 새롭게 조망한 것이다. 스트레스가 무한 반복되는 삶의 궤도를 변화시키고 숨통을 틔울 수 있는 가장 손쉬운 해법, 행복해지는 지름길은 지금 당장 일어나 문 밖으로 나가는 것부터 시작된다.

저자소개

저자 : 베아테 호프만
베아테 호프만은 생존지혜 전문가라는 특이한 명함을 가진 이들은 부부로서 남편 올라프 호프만은 자연을 사랑하는 체험 교육자로, 아내 베아테 호프만은 심리학자로 ‘회복탄력성’을 연구해왔다. 이들은 2009년 교육 연구자의 삶을 성공적으로 마감하고 가족 모두가 캐나다로 건너가 ‘숲속에 살아보는’ 오랜 꿈을 실현했다. 이후 독일로 돌아와 현대인의 정신건강에 도움을 주려는 목적으로 컨설팅 회사 〈hope & soul company〉를 설립하여 자연의 위대한 힘을 알리는 데 주력하고 있다. 오랫동안 자연과 정신세계와의 관계를 연구해온 저자들은 영적·심리적 건강, 자연의 가치를 주제로 강연과 세미나를 진행한다. 또한 유수 기업들의 인기초청강사로서 자기관리와 회복탄력성에 관련한 강연과 저술 활동도 활발히 병행 중이다.
이 책은 그간의 경험을 바탕으로 자연이 인간에게 얼마나 위대한 에너지를 선사해줄 수 있는지를 소개한다. 최신 뇌과학, 심리학, 인지과학, 의학, 교육학 등의 연구 결과들을 소개하면서, 그동안 잊고 있던 자연의 가치를 현대식 어법으로 확인시켜준다.
www.hopeandsoul.com

저자 : 올라프 호프만
올라프 호프만은 생존지혜 전문가라는 특이한 명함을 가진 이들은 부부로서 남편 올라프 호프만은 자연을 사랑하는 체험 교육자로, 아내 베아테 호프만은 심리학자로 ‘회복탄력성’을 연구해왔다. 이들은 2009년 교육 연구자의 삶을 성공적으로 마감하고 가족 모두가 캐나다로 건너가 ‘숲속에 살아보는’ 오랜 꿈을 실현했다. 이후 독일로 돌아와 현대인의 정신건강에 도움을 주려는 목적으로 컨설팅 회사 〈hope & soul company〉를 설립하여 자연의 위대한 힘을 알리는 데 주력하고 있다. 오랫동안 자연과 정신세계와의 관계를 연구해온 저자들은 영적·심리적 건강, 자연의 가치를 주제로 강연과 세미나를 진행한다. 또한 유수 기업들의 인기초청강사로서 자기관리와 회복탄력성에 관련한 강연과 저술 활동도 활발히 병행 중이다.
이 책은 그간의 경험을 바탕으로 자연이 인간에게 얼마나 위대한 에너지를 선사해줄 수 있는지를 소개한다. 최신 뇌과학, 심리학, 인지과학, 의학, 교육학 등의 연구 결과들을 소개하면서, 그동안 잊고 있던 자연의 가치를 현대식 어법으로 확인시켜준다.
www.hopeandsoul.com

역자 : 박병화
박병화는 고려대학교 대학원을 졸업하고 독일 뮌스터 대학에서 문학박사 과정을 수학했다. 고려대학교와 건국대학교에서 독문학을 강의했고, 현재는 전문번역가로 일하고 있다.
옮긴 책으로 《소설의 이론》 《현대소설의 이론》 《수레바퀴 아래서》 《사고의 오류》 《공정사회란 무엇인가》 《유럽의 명문서점》 《최고들이 사는 법》 《하버드 글쓰기 강의》 《자연은 왜 이런 선택을 했을까》 《슬로우》 《단 한 줄의 역사》 《마야의 달력》 《두려움 없는 미래》 《에바 브라운 히틀러의 거울》 《구글은 어떻게 일하는가》 《저먼 지니어스》 《미국, 파티는 끝났다》 등 다수가 있다.

목차소개

차례
머리말

제1장 틀에 박힌 사고에서 벗어나라
혁신적으로 역발상하라!

제2장 시간의 압박에서 벗어나라
시간의 복지를 누려라

제3장 도심 탈출
야생의 세계로 과감하게 들어가라!

제4장 질병 탈출
자연의 치유력을 활용하라

제5장 탈진 상태에서 벗어나라
자연에 담긴 힘의 원천을 발견하라

제6장 아이 방에서 나가라
아이들이 강력한 생명의 뿌리를 내리도록 하라

제7장 밖에서 행복을
삶을 녹색공간으로 가져가라

맺는말: 자연에서 얻는 힘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